카레랑 어울리는 음식 23 효과 궁금하지 않으세요?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에 대해서 살펴 볼까요? 카레는 강황을 재료로 만드는 인도의 전통음식입니다. 이후에 일본에서도 많이 개발이 되어 우리는 일본식 카레를 자주 접하게 되었는데요.

카레는 다양한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카레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

그럼 카레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을까요? 카레는 뛰어난 효능으로 거의 부작용은 없는데요. 다만 임산부의 경우는 이런 약효가 강한 음식은 주의가 조금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카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아주 훌륭합니다.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며 세포 산화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음식들과 먹으면 좀 더 맛과 영양을 살릴까요?

 

고로케

고로케

카레와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우선 고로케를 추천합니다. 고로케는 촉촉한 식감에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여기에 달콤한 카레를 함께 드시면 맛과 영양이 보충 될 수 있습니다. 바삭한 고고케에 식감을 살려주면서 감자와 고구마의 고유 맛까지 살려 줍니다.

 

김치

김치는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되는 한국의 대표 반찬 음식인데요. 김치야 늘 한국인의 밥상에 빠지지는 않습니다.

카레를 먹을 때는 더더욱 김치가 제 역할을 톡톡히 해 줍니다. 카레의 달달함에 김치의 새콤하고 매운 맛이 카레의 맛을 더 진하게 해 주기 때문인데요.

식사를 위해서 카레밥을 먹을 때는 김치가 빠질 수 없습니다.

 

새우 튀김

새우튀김

새우는 콜레스테롤을 억제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음식입니다.

새우를 튀긴 새우 튀김에 카레는 금상첨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고소하고 담백한 새우살을 더 맛있게 만들어 줍니다.

 

단무지

단무지를 포함한 무김치 역시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전통적인 단무지나 총각 김치가 이에 해당 되는데요.

피클 역시 매콤한 카레의 맛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무지는 비타민이나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 후에 노폐물을 걸러 배출하는 능력을 가집니다.

 

소시지

성분이 좋은 소시지도 카레와 괜찮습니다. 소시지를 잘 익히면 육즙이 살아 있는데요. 이 육즙이 터지며 카레와 만나 맛을 풍요롭게 해 줍니다.

소시지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성분에 표시된 좋은 고기가 필수 사항입니다. 순살 함량이 많고 나트륨이 적은 소시지를 골라 보시기 바랍니다.

 

치킨 가라아게

닭고기는 카레와 뗄 수 없는 궁합을 보여줍니다. 닭고기 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카레는 칼로리가 낮고 다양한 영양이 함유되어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괜찮은 조합입니다.

치킨 가라아케는 얇은 튀김 옷으로 다른 튀김에 비해 칼로리는 조금 낮은 편입니다. 달달한 맛에 바삭함을 한 스푼 더할 수 있습니다.

 

돈가스

돈가스

돼지고기의 안심이나 등심 역시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 재료들입니다. 돈가스는 이런 성분 좋은 고기로 만들어 튀겨 내는데요.

넓적한 돈가스 한 접시에 카레 한 국자는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는 건강식으로 손꼽힙니다.

 

생선가스

살이 찌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은 생선가스를 드시기도 합니다. 생선가스는 위와 장의 건강에도 꽤 괜찮습니다. 생선에서 얻어지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이 뼈를 건강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좋은 음식으로도 드실 수 있습니다. 생선가스는 온전히 얇게 튀긴 흰 살 생선이 주로 쓰입니다.

 

계란 프라이

계란 프라이

계란 프라이와 잘 어울리는 음식은 토마토 케첩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카레 역시 프라이와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으로 만든 프라이는 에너지를 많이 보충할 수 있고 다이어트를 위한 포만감이 큰 음식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닭고기 순살

위에서 치킨 가라아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래서 뼈와 근육의 건강에 아주 좋은데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뇌 신경 물질을 촉진 시켜줍니다. 세포 생성에도 기여하는 닭고기의 순살 부위는 건강한 재료이며 음식입니다.

 

히레가스

히레가스는 돼지고기의 안심으로 만들어지는 돈가스의 한 종류입니다. 보통은 돼지고기의 등심을 이용한 로스가스가 많은데요.

히레가스는 지방이 적고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맛에서도 조금 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군만두

군만두

이번에는 군만두입니다. 만두는 찌거나 굽거나 국을 끓이기 좋은 재료인데요. 군만두에 들어간 부추나 돼지고기 안심과 등심 모두 건강에 이로운 성분들입니다.

튀긴 군만두가 심심한 맛을 낼 때 간장을 따로 구하지 않고 카레를 덜어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카레에 어울리는 재료

다음으로는 카레를 만들 때 궁합이 좋은 재료를 중심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이런 재료들은 몇 가지 조합 만으로 충분히 카레를 영양 음식으로 만들어 줍니다.

카레에 넣어 먹기 좋은 음식 재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 궁합을 보여줍니다.

 

두부

두부

두부는 콩에서 채취할 수 있는 많은 영양 성분들을 고스란히 안고 있습니다. 셀레늄과 이소플라본, 레시틴과 리놀레산 공급을 할 수 있는 음식 종류인데요.

이런 건강 성분들은 암을 예방하거나 노화를 막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포만감 역시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당근

당근은 카레에 주로 들어가서 맛과 색깔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해 줍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매우 많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을 많이 드시면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활성산소를 억제 시켜줍니다. 루테인이나 리코펜 성분도 많은 당근은 시력 보호와 안구 건강에도 좋은데요.

어슷 썰기로 싹뚝 잘라 넣은 당근의 향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습니다.

 

버섯

버섯 종류도 카레를 만들 때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카레가 잘 소화되도록 해 줍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에도 버섯이 풍부한 베타글루칸으로 영양을 공급 시켜 줄 수 있습니다. 버섯은 조단백질과 조지방에 가용성 무기질이 다양하게 많이 들어 있습니다.

양파

카레를 만드는 재료 중에서 양파도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양파는 살균 효과가 탁월하고 체력을 회복 시키는 에너지 음식 종류입니다.

성인병의 주범이 되는 혈당을 낮춰주며 변비도 예방하도록 하는데요. 천연 자양강장 음식 양파는 듬뿍 넣으면 카레의 단 맛이 더 살아납니다.

 

새송이

새송이

버섯 종류가 카레와 잘 어울리는 음식 재료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새송이 버섯은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혈류를 개선하는데 좋은 새송이 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새송이로 항산화 효과를 제대로 누려 보세요. 칼슘과 비타민D가 많아 근육과 골격을 유지하고 생성하는데 탁월합니다.

 

강낭콩

레시틴 성분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강낭콩에는 이 레시틴이 아주 많이 들어 있는데요. 레시틴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면서 혈류 개선에도 상당히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고지혈증을 앓고 계신 분이라면 꾸준히 식사를 하는 밥에 강낭콩을 추가해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비교적 높지 않으면서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천연 에너지원으로 쓰일 수 있는데요.

비타민D와 함께 비타민C도 많아 다이어트 하는 분들의 피부 미용과 노화 예방에 효과를 보여 줍니다. 마그네슘은 체력이 내려간 상태에서 기력을 회복 시켜주는 영양 성분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카레에 듬뿍 넣는 브로콜리도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인데요. 브로콜리는 너무 일찍 넣어서 많이 끓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짧게 씻고 짧게 익혀 건강에 좋은 영양 파괴를 최소화 해 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을 개선하는 브로콜리는 철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피로를 효과적으로 다스리게 됩니다.

 

통감자

감자를 잘게 잘라서 카레에 넣어 드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통감자를 이용해 카레와 드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감자는 소화가 아주 잘 되는 음식인데요. 위를 보호하는 능력이 월등히 탁월한 채소 종류입니다. 위염과 궤양에도 효과를 보여줍니다.

폴리페놀이 많은 당근은 부정할 수 없는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으로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후추

후추 역시 카레와 함께 먹기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다 요리가 된 카레 위에 후추를 갈아서 뿌려 드셔 보세요.

강황과 후추는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균 작용과 혈액 순환 개선을 도와줍니다. 후추에 함유된 영양 성분들은 마그네슘과 칼륨을 비롯해 미네랄과 건강에 좋은 여러 비타민 종류를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후추의 가장 좋은 효과는 역시 혈당을 낮추고 LDL 수치를 줄여주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영양 성분을 잘 흡수하는데 돕는 최고의 재료입니다.

 

우유

우유

마지막으로 우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유는 그 자체로도 훌륭한 단백질과 영양 성분 섭취 음식인데요. 그리고 항산화 효과가 많은 커큐민 성분이 카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커큐민 성분은 흡수율이 매우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지방이 있는 음식과 먹어 흡수율을 올려주면 좋습니다. 이때 우유는 아주 훌륭한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레의 매운 맛 때문에 어린이들이 조금 먹는 것에 주저할 수도 있는데요. 우유는 이때 매운 맛을 중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어린이들이 카레를 먹는데 일조합니다.

 

마무리하며

카레랑 어울리는 음식을 재료 중심과 음식 중심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재료는 우리가 카레를 만들 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잘 알고 계셨을 수도 있습니다.

음식들은 아무래도 촉촉하고 향이 강한 카레와 튀김류가 잘 맞는데요. 튀긴 음식은 다이어트에는 그리 좋지 않으니 조금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