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외식 메뉴 추천 20가지

가족 외식 메뉴 추천을 원하시나요? 한식은 다양한 메뉴와 맛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맛도 좋은 메뉴를 항상 집에서만 시켜서 먹을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가족이 함께 가면 좋을 외식 메뉴를 알아 보았습니다.

 

가족 외식 메뉴 추천

가족 구성원에 따라 음식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미  아이들이 다 성장했다면 다양한 메뉴가 충분히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성인이나 노인이 주가 된다면 또 달라질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노인들이 함께 갈 수 있는 메뉴나 어린이들이 가기 좋은 메뉴 등 다양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화덕 피자

최근에는 나이가 드신 어른들이 피자와 파스타를 좋아하기 시작한 것 같은데요. 특히 피자는 가볍게 먹기 좋으면서 다양한 맛을 함께 누리기 좋습니다.

만약 건강을 조금 더 생각한다면 담백하게 구워내는 화덕 피자를 외식으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반 오븐의 피자보다 불맛을 살린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피자는 배달이 중심이지만 화덕피자는 대부분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맛도 좋습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모두 좋아하는 음식일 것 같습니다.

 

파스타

파스타는 의외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토마토가 들어간 파스타나 알리오올리오 같은 종류도 괜찮은데요.

집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파스타를 추천 드립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살 찌는 걱정을 조금은 덜 수 있을 것입니다.

파스타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새우나 해산물을 드실 수도 있습니다.

 

샤브샤브

야채를 좋아하지만 고기도 놓칠 수 없는 분들이 많으신가요? 고기를 먹고 싶지만 기름진 음식이 싫은 분들이라면 샤브샤브를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샤브샤브는 집에서 하려고 하면 매우 번거롭고 준비할 것도 많은데요. 외식으로 드시면 충분한 야채와 고기를 드시기 좋습니다. 다.

칼국수를 곁들여 드실 수도 있으며 죽을 드시기도 하는데요. 함께 먹는 동치미는 물론 깔끔한 국물 요리로도 아주 손색 없는 가족 외식 메뉴 추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해물칼국수

칼국수 역시 외식하기 좋은 메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칼국수는 성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칼국수에 함께 들어있는 다양한 해산물들의 영양 성분들을 섭취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얼큰하게 드실 수도 있고 깔끔한 국물로 맛도 보장됩니다.

 

삼계탕

삼계탕은 복날의 외식 메뉴로 빠질 수가 없는데요. 그 밖에도 기력을 회복하기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노인들의 원기회복과 영양 많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삼계탕에 들어 있는 찹쌀과 인삼 등의 약재 효능도 함께 누릴 수 있어 좋습니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이며 근육 보충 음식입니다.

 

삼겹살과 갈비

매일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삼겹살이나 갈비도 좋은 외식이 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삼겹살의 기름이 살이 찐다고 하지만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항상 적정량을 넘어서 많이 드시는 것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갈비 역시 맛있는 외식 메뉴로 좋습니다.

 

족발

족발은 콜라겐이 많은 음식인데요. 족발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그래서 족발은 뼈의 건강과 성장을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족발은 항산화 작용도 있어 가족 외식 메뉴 추천 드립니다.

 

월남쌈과 쌀국수

쌈을 싸 먹는 한국 문화는 다양한 쌈 문화를 만들어 왔는데요. 그럼에도 집에서 월남쌈을 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이럴때 외식하기 좋은 것이 월남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건강에 좋은 다양한 신선한 재료가 들어가는 월남쌈은 먹기 위한 행동들이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외식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곁들여 드실 수 있는 쌀국수 역시 소고기로 우려내 깊은 맛을 내어 좋습니다.

 

한정식

특별한 날이라면 한정식에서 외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승진이나 입학도 그런 종류일 것입니다. 맞선을 보는 자리나 부모님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한정식은 가족 단위로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한식을 정식 코스로 먹는 것은 눈으로 즐겁고 입으로 행복할 것입니다.

푸짐한 한 상을 차려놓은 이런 요리들은 코스로 먹기 좋은 양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전부리 음식은 물론샐러드나 육전 등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초밥

초밥을 정식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회전초밥은 어린이들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초밥을 먹는 그 행동과 방법에서 어린 가족이 있으면 좋은데요. 맛도 다양하고 풍부해 여러 생선을 한번에 드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주 좋은 외식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무한리필초밥이라면 더 좋은 외식이 됩니다.

 

생선회

횟집에 들어가는 것은 외식으로 아주 색다르며 제격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생선들의 맛과 영양은 서로 다르면서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진 음식들입니다.

생선을 잘 못 드시는 분이나 어린이들이 있는 경우에는 함께 나오는 콘치즈나 마끼로 식사를 대신할 수 있어 좋습니다.

주변에 다양한 튀김과 찜이 같이 제공되어 여러 맛을 즐기기 좋습니다.

 

찜닭

당면이 듬뿍 들어가고 당근과 양파가 잘 익은 찜닭 역시 좋은 외식이 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양이 많아 서너명의 가족들이면 충분한 하나의 메인 음식입니다.

닭의 영양 성분은 따로 말하지 않아도 이미 잘 알고 계실텐데요. 찜닭은 평소 프라이드나 양념으로 드시던 치킨을 색다르게 먹기 좋은 외식 메뉴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는 생각보다 선뜻 잘 먹지 않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페밀리레스토랑

메뉴를 고르기 힘든 분들은 빕스나 아웃벡같은 페밀리레스토랑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페밀리레스토랑은 어린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곳입니다.

골라먹는 재미도 느끼면서 생일이나 특별한 날을 축하하는 쇼 역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화요리

짜장면과 짬뽕은 언제나 외식으로 빠지지 않는 인기 메뉴인데요. 외식때는 평소 잘 먹지 못하던 중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꿔바로우나 양장피, 팔보채, 동파육 등 다댱한 중식 메뉴가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샥스핀이나 유산슬,  난자완스, 전가복 등 영양 성분이 많은 재료로 조리한 음식을 외식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중식에서 해삼이나 새우는 물론 전복과 송이 등의 천연 재료가 아주 돋보이는 음식들입니다.

 

치즈 닭갈비

이제 뻔한 닭갈비는 점점 인기가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치즈를 듬뿍 넣은 닭갈비가 인기가 많습니다.

닭갈비를 먹고 난 후에 먹는 볶음밥은 어디 비교를 할 수 가 없을 텐데요. 한국인이 식사의 마무리를 하는 방식이 볶음밥이라고 하죠.

치즈닭갈비로 영양 풍부한 치즈와 닭고기를 드셔 보세요. 제대로 된 가족 외식 메뉴 추천 음식입니다.

 

된장찌게와 김치찌게

한국인의 가장 기본적인 반찬이면서 찌게가 된장찌게와 김치찌게입니다. 된장은 한국 고유의 음식이면서 조미료입니다.

된장은 리놀렌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하면서 혈압도 잡아주는데요. 머리를 좋게 하는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도 기르기 좋은 음식입니다.

김치의 풍부한 유산균은 장의 건강을 좋게 하고 좋은 유산균의 증식을 향상시켜줍니다.

 

두부요리

비교적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가면 좋은 두부요리 전문점도 가족 외식 메뉴 추천으로 좋습니다. 두부는 건강에 아주 좋은데요. 단백질은 물론 칼슘과이스플라본이 풍부합니다.

그러면서 같은 양을 먹는 것에 칼로리가 아주 낮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 있다면 두부는 아주 좋은 외식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외식을 하는 시간대가 늦은 저녁이라면 더더욱 살찌는 것을 막기 좋은 건강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두부김치나 두부전골같은 요리로 외식을 해 보세요.

 

돈가스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돈가스가 좋은 외식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돈가스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어린이들이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성인들 역시 싫어할 이유가 없는 메뉴라고 생각되는데요. 돈가스로 유명한 온달돈가스나 금왕돈가스는 가성비도 매우 좋습니다.

요즘에는 점점 두꺼워지는 고기와 풍부한 치즈가 들어가는 것이 추세인데요. 이렇게 드시지 않아도 전통 경양식 돈가스 체험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한리필 식당

음식을 비교적 많이 먹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한리필 음식을 드시는 것은 어떤가요? 고기 무한 리필이나 대게 리필, 초밥 무한 리필 등 다양한 무한리필 음식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음식들의 1인분 기준이 너무 적은 분들은 훨씬 경제적으로 외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의 식사량과 음식에 대하는 자세는 좀 비슷하기 때문에 뜻이 맞으면 좋은 외식이 됩니다.

 

퓨전음식

퓨전음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요. 보통 한식과 양식이 적절히 섞여 있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습니다.

퓨전요리가 가장 흔한 것은 분식이나 양식인데요. 떢볶이가 짜장과 결합 된다든지 명란젓이 파스타에 섞이는 경우입니다. 김치를 이용한 피자도 있고 크림이 들어간 우동도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평소 잘 접하기 힘든 음식들인데요. 누룽지를 파스타에 녹이거나 갈비가 치즈에 빠진 음식을 외식으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의미있는날 좋은 꽃)

 

정리하기

가족 외식 메뉴 추천 음식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런 음식을 매일 꾸준히 드시지는 않으실 테니까요. 가끔 외식으로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외식 시간은 가족의 화합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한 끼를 즐기시고 사랑이 넘치는 가정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