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메뉴 순위 베스트 22

점심 메뉴 순위를 보면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점심을 고르느라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음식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는데요.

한식을 바탕으로 점심 구성이 깔끔한 조합은 어떤 것일까요? 오늘은 점심으로 인기 많은 음식들 순위를 알아 보았습니다.

 

점심 메뉴 순위

점심은 하루의 중간에 먹는 음식으로 대체로 과한 식사는 잘 없습니다.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 음식도 먹기 힘든데요.

짧은 시간에 풍족하게 먹는 한 끼는 오후를 힘 나게 해 줍니다. 그럼 점심으로 좋은 메뉴를 살펴 보겠습니다.

 

한식 백반

백반이야말로 가장 흔하면서도 기본적인 점심 메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집에서 먹는 집밥을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요.

백반은 대체로 그날의 메인 반찬이 매일 다르게 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반찬의 구성도 알차게 이루어진 식단입니다.

한식 백반의 구성이 가장 무난해 언제나 선호 되는 점심 음식입니다. 다른 음식들을 종종 시켜 먹으면서 한 번씩은 다시 시키게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제육볶음

남성들이 가장 사랑하는 메뉴가 제육볶음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아무래도 남성들이 여성들에 비해 고기를 더 좋아하는 것도 이유입니다.

제육볶음은 과하게 차리지 않아도 잘 버무려진 양념으로 인해 풍부한 맛을 내 줍니다. 제육으로 섭취하는 돼지고기 역시 몸에 좋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 재료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최근에는 편의점 도시락도 아주 좋은 점심 메뉴로 인기가 많습니다. 과거의 빈약했던 메뉴에 비해 다양한 음식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맛은 물론 비주얼과 영양까지 사로잡은 도시락이 많은데요. 가격까지 착하기 때문에 종종 도시락을 사서 드시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울 때도 좋은 점심 메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생선구이

고등어나 이면수 등 영양이 풍부한 생선으로 점심 한 끼를 해결해 보세요. 생선구이는 점심 메뉴 순위로 항상 상위에 랭크가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등어를 비롯해 꽁치와 갈치, 삼치 등이 인기가 있습니다. 연어 구이는 집에서도 잘 먹기 힘든데요. 냄새와 기름 때문에 준비 과정도 어렵습니다.

 

해장국

전날 술을 드신 경우라면 해장국도 좋은 점심 메뉴가 됩니다. 술이 아니더라도 콩나물 해장국이나 순대국 등의 해장국은 영양도 풍부한 음식입니다.

거북하고 부담스러운 속을 다스리기 위한 음식으로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잘 우려낸 돼지 뼈의 풍부한 맛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동태국

동태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이 밖에도 인과 철은 물론 칼슘까지 충분히 담고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 번 먹는 동태는 어린이는 물론 노인들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동태국에 포함된 동태알 역시 안구 건강에 좋습니다.

하루의 에너지를 섭취하기 좋은 동태국도 점심 메뉴 순위로 높습니다.

 

분식

늘 먹는 밥이 조금 질리는 분들이라면 분식을 점심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김밥이나 곁들이는 떡볶이가 어떨까 생각됩니다.

튀긴 만두나 야채, 새우튀김 등도 좋은 점심이 됩니다. 순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매우 풍부합니다. 점심 메뉴에 순대를 포함해 보시면 영양적 측면으로 뛰어난 한 끼가 될 것입니다.

 

쌀국수

쌀가루를 반죽으로 만든 쌀국수는 일반 국수에 비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입니다. 100g 기준으로 약 10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어 포만감이 큰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일반 국수에 비해 콜레스테롤 함량도 적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한 쌀국수의 따뜻한 식감은 부드러워 인기가 많습니다.

 

냉면

겨울에도 냉면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여름 음식을 대표하는 냉면은 고기와 함께 삶은 달걀을 곁들입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이 많습니다.

영양이 많은 메밀 역시 마그네슘과 칼륨에 엽산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조합은 몸 안에서 소화가 잘 되게 돕고 신경계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김치 볶음밥

김치 볶음밥은 다른 볶음밥에 비해 영양적으로 좋은데요. 김치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소화도 잘 됩니다.

김치 볶음밥에는 새우나 참치 등이 추가되어 단백질과 칼륨 등을 보충하게 됩니다. 김치는 항암 효과는 물론 항산화 효과도 뛰어난데요.

그래서 점심으로 드시는 김치 볶음밥음 장기에도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점심 메뉴 순위에 높은 음식입니다.

 

된장찌개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기본 음식이 김치와 된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깊은 맛을 내는 된장은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풍부한 리놀레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역할도 있습니다.

레시틴이 함유되어 뇌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집중력 향상은 물론 기억력과 연산 능력이 좋아지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된장을 이용한 찌개는 따뜻한 영양식으로 한 끼 먹기 좋습니다.

 

묵은지 김치찌개

김치를 숙성시킨 묵은지는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묵은지는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항산화 효능도 볼 수 있습니다. 푹 익어 잘 씹히는 고기의 맛과 잘 어우러지는 묵은지가 점심 메뉴 순위에 포함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돈까스

튀긴 음식은 맛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돈까스는 어린이는 물론 나이 든 중년에 모두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돈까스는 양배추와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양배추는 세계3대 건강 식품으로 위의 건강에도 좋고 장의 기능을 개선 시켜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설렁탕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한 설렁탕 한 그릇도 충분히 점심 메뉴 순위에 자리매김합니다. 신경을 부드럽게 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으로 피부 미용에도 좋고 골다공증을 예방하기도 좋은 음식입니다. 깍두기의 무에는 다이아스테이스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줍니다.

기관지에 좋은 시니그린과 다이어트에 좋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어 모듬 샐러드

점심으로 너무 부실한 것이 아닌가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체중 조절을 해야 하는 분이라면 연어를 곁들이는 샐러드가 아주 좋은 영양 점심이 될 수 있습니다.

샐러드의 다양한 채소들은 비타민과 함께 항산화 성분에 심리적 안정을 안겨 줍니다. 고기를 먹는 사람에 비해 채식은 성격이 온화해진다고 하는데요. 기억력 향상에도 좋고 칼로리 걱정을 줄여주는 샐러드가 점심 메뉴 순위에 당당히 포함되고 있습니다.

 

갈비탕

갈비탕은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몸의 독소를 배출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이 밖에도 영양을 보충해 보양 음식으로 각광을 받는데요.

칼슘도 풍부해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영양 보충과 함께 피부 미용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쟁반 짜장면

짜장면은 가끔 흐린 날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점심으로 먹는 짜장면은 외식의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즐거운 오후 한때를 만들기 좋은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조금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일반 짜장면보다는 별도로 조리해서 섞는 쟁반 짜장면이 더 좋은 점심 메뉴 순위에 해당됩니다.

 

해물 짬뽕

짬뽕의 해물들은 다양한 영양이 풍부한데요. 재료가 풍부해 그 영양성분의 종류도 빠지지 않고 보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오징어의 셀레늄은 항산화 효과에 매우 탁월한 재료입니다.

새우의 타우린은 뇌를 건강하게 하고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홍합은 관절을 튼튼하게 해 주고 전복은 보양을 시켜 대사 활동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북엇국

북어는 단백질과 칼륨이 매우 풍부합니다. 보통 단백질이나 칼슘이 많다고 알려진 우유에 비해서도 수십배에 해당합니다.

철분이나 비타민도 많은 북어는 ‘리신’이나 ‘아미노산’ 역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북엇국 한 그릇은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기 좋은 식단이 됩니다.

 

초밥

깔끔한 한 상을 원하신다면 초밥도 추천을 드립니다. 오메가3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다양한 생선들을 함께 먹기 때문에 영양도 풍부합니다.

연어 초밥 하나의 칼로리가 대략 50kcal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살 찌기 좋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식단에 추가하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빔밥

다양한 채소를 함께 버무려 먹는 비빔밥도 좋은 점심 메뉴입니다. 곁들이는 토핑에 따라 참치나 육회 또는 성게알 같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비빔밥의 기본이 채소이기 때문에 포만감은 물론 소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부담 없는 오후 일과를 보내기 좋은 음식입니다.

 

햄버거와 패스트푸드

마지막으로 햄버거 역시 점심 메뉴로 인기가 많습니다. 평소 이런 패스트푸드를 많이 드시는 분이 아니라면 한 번씩 드셔도 좋습니다.

햄버거는 생각보다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야채와 고기가 함께 들어 있어 한끼의 영양도 잘 챙기기 좋습니다.

 

 

이 밖에도 정기적으로 배달이 가능한 도시락도 인기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시그니처벨 도시락

시그니처벨 도시락

시그니처벨의 도시락 역시 낮은 칼로리로 인기가 많은 도시락입니다. 구성이 다채로워 질리지 않도록 구성한 것이 매력이 있습니다.

 

닭가슴살 볶음밥

미트리 닭가슴살 세트

미트리에서 만든 닭가슴살 볶음밥 세트입니다.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조리도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르미 인생 도시락포르미 인생 도시락

양이 많은 건강 잡곡 도시락입니다. 간편한 한끼를 위한 10팩 구성으로 고기와 채소가 잘 어우러진 밸런스 좋은 도시락입니다. 초보 식단 관리자가 선택하기 좋은 건강식입니다.

 

덴마크 식단

덴마크식단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유명한 덴마크식 식단도 준비했는데요. 충분한 포만감과 함께 영양을 채우면서 체지방을 잡는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참고: 엘지상품 추천 )

 

최종 정리

점심 메뉴 순위를 알아 보았는데요. 이런 메뉴들은 언제 어떻게 조합해 먹어도 별로 질리지 않을 음식들입니다.

점심은 잘 먹어야 하루의 에너지를 생산하기 좋습니다. 끼니를 거스르지 않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잘 챙겨 먹은 점심으로 건강과 행복을 찾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