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방 다이어트 음식 13, 어떻게 먹어야 효과적일까요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을 드시는 것은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지방을 무조건 멀리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다이어트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고지방 함량으로 몸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

비만의 가장 첫 번째 원인이 사실 지방보다는 탄수화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탄수화물은 정제 탄수화물 종류인데요.

좋은 지방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그럼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지방은 어떤 음식들일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유

올리브는 생으로 드셔도 좋고 오일을 만들어 섭취를 하셔도 좋은데요. 올리브유는 다양한 음식을 조리를 하거나 샐러드 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올리브유는 사실 오일을 그대로 짜낸 것이기 때문에 열을 가하지 않아 올리브의 좋은 성분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혈액 순환과 혈류 개선은 물론 체내 지방을 빨리 연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빵을 드시거나 과일이나 채소에 잘 어울리는 소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연어

연어도 고지방 음식으로 빠지지 않고 등장을 하는데요. 특히 생 연어에는 영양 성분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연어의 지방은 오메가-3인데요.

이 오메가-3는 식욕을 억제하고 조절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식단 구성에 항상 맨 먼저 추가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체중을 낮추고 체지방을 제대로 없애고 싶은 분이라면 연어를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력을 키우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땅콩버터

땅콩버터라고 해서 버터가 들어 있다고 착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사실 땅콩버터에는 버터가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이름이 버터인 이유는 그만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인데요. 칼로리는 대체로 높은 편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적절한 섭취는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 소모에 매우 큰 효과가 있고 포만감이 매우 큰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혈관 질환 예방은 물론 심장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너무 많은 섭취는 반드시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빨리 살을 빼 주는 음식입니다. 단백질이 많으면서도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코티지 치즈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넣는다면 다양한 음식들과 궁합도 좋은데요. 계피나 후추와도 잘 어울리며 샐러드와 드시기에도 좋습니다.

일반식이 아닌 다이어트 식단에 넣기 좋아서 지방을 빼 주는 음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치즈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요. 채다 치즈 같은 종류보다 훨씬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계란 노른자

영양이 많은 계란의 노른자는 닭가슴살이나 아보카도, 연어처럼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음식입니다. 필수 음식처럼 항상 체질 조절 방법에 섭취가 따라다니는데요.

계란에는 레시틴이나 철분도 많이 들어 있어 뇌 건강은 물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체지방을 만들지 않는 계란 노른자는 간혹 콜레스테롤 때문에 먹기를 주저하기도 하는데요. 흰자와 함께 계란을 먹게 되면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비율이 줄어듭니다.

 

고등어

연어와 함께 건강에 좋은 고등어나 꽁치 같은 생선들은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불포화지방들은 고기를 먹으면서 지방이 몸에 안 쌓이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맛도 좋으면서 영양 성분이 풍부한데요. 항산화 효과는 물론 면역력 개선과 체질 개선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등어는 기분을 좋게 만들기도 해서 우울증을 예방해 주고 심장 질환에도 좋습니다. 고등어를 드실 때는 껍질까지 잘 익혀 드시면 건강에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필수 식단으로 구성하기 좋은 지방 음식인데요. 고지방 음식이면서 단백질도 풍부한 이 음식은 여느 닭고기나 소고기 못지 않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아보카도는 너무 많이 먹지만 않는다면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을 섭취해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칼륨도 많은 음식으로 붓기를 제거하는데도 탁월한데요.

아보카도는 한 번에 반 개 정도를 먹으면 좋습니다. 식욕을 억제 시키고 포만감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는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 견과류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음식인데요.

적당한 섭취는 포만감이 큰 편이고 허기를 달래 배가 덜 고프게 합니다. 혈당을 올려주지 않는 견과류로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를 드실 경우에도 조미가 된 종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마카다미아는 짭짤한 맛을 만들기 위해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기도 합니다.

 

송어

송어는 오메가-3가 매우 풍부한 생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HDL 수치를 올려 주면서 LDL 수치를 낮추는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이기도 한데요.

칼로리도 매우 낮은 편으로 혈관 건강과 피부 미용에 체중 조절까지 다양한 효능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생선입니다.

송어 구이는 100G 기준으로 160KCAL 정도의 칼로리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송어는 항산화 효과와 항암 효과가 있는 음식이면서 세포를 활성화 시켜 살이 빠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회복과 기력 회복을 만드는 노화 방지에 좋은 송어로 뇌 건강과 체력을 모두 튼튼하게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몬드

아몬드를 비롯한 다양한 견과류에는 기본적으로 불포화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지방은 몸에 쌓이지 않는데요.

그래서 혈관이 막히거나 혈류 장애가 생기지도 않습니다. 체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포화지방을 녹이는 역할도 함꼐 해 줍니다.

다양한 견과류들은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며 식이섬유를 다량 공급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단백질 역시 풍부한 아몬드는 간식으로도 훌륭합니다.

단, 한번 섭취할 경우에 10개에서 15개 정도 이내로 섭취하는 편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다크 초콜릿

초콜릿 종류도 강력한 고지방 음식입니다. 그런데 초콜릿에는 마그네슘을 비롯해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이 고함량으로 들어 있는데요.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 효과도 탁월해 활성 산소를 억제 시켜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이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다크 초콜릿을 고르는 기준은 코코아 비중이 높아야 합니다. 최소 70% 이상의 함량이 되어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초콜릿입니다.

일반적인 초콜릿은 그냥 지방이 많을 뿐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은 순수 코코아 함량이 좌우합니다.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다이어트에 효능을 보이는 음식입니다. 단백질이 일반적인 다른 음식에 비해 매우 월등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도 특징인데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면서 디톡스를 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몸에 독소가 남아 있으면 다양한 질병과 함께 붓기도 생기게 됩니다.

치아씨드는 식이섬유가 많고 오메가-3와 오메가-6는 물론 오메가-9까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좋은 지방으로 분류가 됩니다. 리놀렌산이 풍부한 편이며 하루의 단백질 권장량을 충족시키는 음식입니다.

식이섬유도 많아 소화도 잘 되도록 도와주는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캐슈넛

폴리페놀이 많은 캐슈넛도 다이어트를 할 때 드시면 좋은데요. 지방 성분이 불포화지방이라 몸에 남지 않고 모두 배출이 됩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은 캐슈넛은 항산화 효과도 뛰어난 음식입니다. 건강을 헤치는 요소가 없으며 손상된 신체의 회복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탁월한 다이어트 효능은 물론 염증을 없애주면서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셀레늄 성분이나 제아잔틴도 많은 음식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안정되도록 유지해 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덴마크 식단

덴마크식단

염분을 줄이고 제대로 된 탄수화물을 배합시킨 단백질 식단이 있습니다. 심지어 커피와 간식까지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로 충분한데요.

다이어트를 계속 하기 좋은 맛있는 식단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조합입니다. 칼로리 고민 없이 체지방을 빼 보세요.

플렌테리어용 식물재배기

플랜테리어 식물재배기

식물을 재배하는 기기가 있습니다. 이 기기는 채소를 직접 길러서 드실 수 있도록 도와 주는데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다양한 씨앗 패키지와 함께 쉽게 플렌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벨 도시락

시그니처벨 도시락

평균 칼로리가 300kcal 정도로 맞춘 식단이 있는데요. 이 도시락은 정기 배송으로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을 줄 만합니다.

몸에 좋은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면서 탄수화물은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종 마무리하기

고지방 다이어트 음식들을 살펴 보고 어떻게 계획을 세울지 다이어트 할 방법들이 떠오르시나요? 사실 이렇게 보면 단순히 음식만 잘 먹으면 되겠다고 생각이 들 수 도 있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운동도 열심히 하면서 좋은 지방을 섭취해야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