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분해 음식 BEST 22가지

체지방 분해 음식들은 서서히 뱃살이 얇아지고 지방이 빠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제대로 해 줄 것입니다. 거창한 음식을 챙겨 먹는다고 생각할 필요까지도 없습니다.

평소의 식사 중에서 눈에 띄는 음식을 우선 순위로 올리면 됩니다. 그러려면 체지방을 분해하는 음식에 대한 정보를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도록 도와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지방 분해 음식

체지방은 말 그대로 체내에 있는 지방을 의미합니다.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해당되며 체지방률에 따라 비만 정도를 알 수 있는데요.

체지방은 너무 낮아도 문제가 되지만 일반적으로 높은 체지방률로 인해 살이 많이 쪄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음식이 무척 중요합니다.

 

미역

미역에 많이 함유된 알긴산은 지방 중에서도 중성지방을 효과적으로 체외로 내보냅니다.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인 미역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좋은데요.

미역은 포만감도 매우 큰 음식 종류입니다. 그리고 붓기를 제거하는데도 좋아 살이 제대로 잘 빠지도록 해 줍니다.

 

고추

매운 맛을 내는 고추가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 좋습니다. 고추에는 캡사이신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혈류를 원활하게 해 줍니다.

고추를 먹으면 열이 나면서 에너지가 샘솟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는데요. 이런 캡사이신은 지방을 연소 시키는 에너지를 공급하기 좋습니다.

 

녹차

녹차은 항상 건강 식품으로 소개가 되는 종류입니다. 커피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을 연소 시키는 효과가 있는 체지방 분해 음식입니다.

그래서 운동 과정에서 녹차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지방을 훨씬 더 많이 태우고 없애는데 좋습니다. 체중을 감소 시키기 위해서는 매일 한 잔 씩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뇨 작용으로 과음은 주의해 주세요.

 

식초

식초는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도록 해 주면서 지방을 태워줍니다. 그래서 식초를 음식에 많이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균 효과도 있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변비를 막을 수 있는 음식으로 숙변 제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식초를 이용해 스스로 지방이 타도록 체질을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인데요.

배가 나온 사람들은 콜리플라워를 드시면 소화도 잘 되면서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 체지방 분해 음식 중 하나입니다.

 

유청단백질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항상 드시라고 강조하는 것이 유청단백질입니다. 근육을 생성하고 회복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포만감도 크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을 주면서 대사증후군을 개선해 줍니다. 지방을 연소하면서 근육으로 대체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다른 음식을 덜 먹도록 해 주는데요. 더불어 지방산을 억제 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펩타이드 성분도 들어 있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기 좋습니다. 피부 미용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효과가 좋습니다. 그래서 잡곡밥을 드실 때 함께 섞어 주시면 됩니다.

 

통곡물

현미를 비롯해 오트밀이나 정제 과정이 없었던 곡물들은 혈관 건강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소화 과정이 느려지면서 칼로리 섭취도 줄이게 되는데요.

혈당을 올리지 않고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도 막을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현미를 비롯한 오트밀이나 율무 등은 쌀을 대체하는 식사로도 충분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

강황은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 중에서 카레에 많이 들어가는 노란 색깔의 성분입니다. 강황은 효과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음식인데요.

강황을 섭취하게 되면 지방 세포가 커지는 것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레토르트 카레 음식은 합성 지방과 화학조미료가 많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순수 강황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연어는 기름진 생선입니다. 그런데 이 기름들은 지방을 분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체지방을 감소 시키는 효과와 함께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염증을 완화 시켜 줍니다.

생선은 단백질도 풍부해 포만감도 크며 신진대사를 매우 크게 증가 시켜 줍니다. 먹기도 좋고 맛도 좋은 체지방 분해 음식으로 단연 최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생강

매운 맛을 내는 음식들은 대체로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주고 살균 효과가 있는데요. 생강은 진저론 성분이 대사 활동을 끌어올려 열량을 크게 소비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쇼가을이라는 성분 역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쇼가을은 기초대사량 상승으로 이어지고 지방이 확 빠지도록 해 줄 것입니다. 생강은 그냥 먹기 힘든 음식으로 생강차가 좋겠네요.

 

살코기

닭고기 가슴살을 비롯해 돼지고기나 소고기의 살코기 성분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살코기에는 지방을 태우는 성분인 L카르니틴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일반적인 음식에 비해 칼로리를 훨씬 많이 소모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단백질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훨씬 큰 에너지가 필요해 칼로리 소모가 빨라집니다.

 

MCT오일

MCT오일은 몸에 빨리 흡수가 되고 빨리 에너지로 활용이 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진대사율이 빠르게 증가 되는 효능을 가집니다.

식사 때 섭취를 하는 이 오일은 지방이 잘 타도록 해 줄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무리하게 많이 드시면 탈이 날 수 있으니 천천히 복용을 증가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우롱차

우롱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녹차와 마찬가지로 지방을 연소하게 되는데요. 카테킨 성분도 들어 있는 체지방 분해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 줍니다.

우롱차는 녹차에 비해 더 큰 칼로리 소비가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을 더 잘 줄일 수 있는 차 종류입니다.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데요. 오이의 성분들은 몸속 노폐물과 찌꺼기들을 배출 시켜 살을 빼 주는 음식입니다.

말론산프로파놀 성분이 들어있어 지방을 쌓이지 않도록 하고 당이 지방으로 변형되는 것도 막아줍니다. 그래서 갈증이 날 때 생으로 오이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상추

상추는 저녁에 먹으면 수면의 질이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심신의 안정을 주는 채소이네요. 더불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상추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고 분해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상추를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자몽

자몽은 수분이 많고 항산화 효능이 탁월합니다.  자몽은 맛도 좋은 과일로 샐러드에 추가해서 드시기도 좋고 요거트와 먹기도 좋은데요.

쓴 맛을 내는 성분들은 지방 중에서도 특히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가지

가지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가지의 색상을 좌우하는 자주색 성분에는 비타민 P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도 가지고 있는 체지방 분해 음식으로 사랑 받습니다.

 

계란

계란은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장기를 건강하게 만드는 종합 영양식품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 가장 중요한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란은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되면서 다른 식사에 비해 칼로리 소모도 높은 편입니다. 아침으로 드시기 좋은 성분이며 소화 과정에서 칼로리 소비가 큽니다.

 

양파

양파는 종합 영양 성분의 음식인데요. 혈관에 쌓이는 찌꺼기를 배출하고 혈류를 개선 시키는 체지방 분해 음식입니다.

그 밖에도 칼슘이나 무기질이 풍부해 영양을 골고루 더 많이 흡수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지방을 덜 쌓이게 유도하고 배출하면서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는 와인을 만들어 드셔도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올리브 오일

지방 성분이 많은 올리브 오일은 HDL 수치를 올려줍니다. 그래서 혈관을 튼튼하게 하기 좋은데요. 에너지를 흡수하고 소모하며 에너지 소비에 굉장히 활발한 움직임이 따릅니다.

지방을 태우는 음식으로도 좋아 샐러드를 드실 때나 호밀빵을 먹을 때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지방의 산화에 큰 역할을 담당합니다.

 

커피

마지막 음식으로는 커피입니다. 커피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으로 효능을 보게 됩니다.

또한 칼로리를 많이 소비하도록 도와주어 중성지방이 분해됩니다. 커피를 먹고 운동을 하는 것이 더 큰 효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커피는 원두를 내린 블랙커피가 좋습니다.

 

체지방 태우는 운동법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없애기 위해서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가능한 야외에서  실행하면 더 큰 효과가 있으며 운동을 할 때는 차가운 물을 마셔 주세요.

경사가 있는 곳에서 운동을 해야 열량이 훨씬 크게 소모되는데요. 다양한 운동을 반복적으로 실행하면 칼로리 소모가 증가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운동은 힘든 것부터 먼저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중량을 늘려 몸이 버겁게 느껴질 정도로 하시면 칼로리 소비가 빨라지게 됩니다.

 

총정리

체지방 분해 음식에 대한 종류들을 모두 살펴 보았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많은 음식들에 대한 정보를 알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까지 알려 드렸는데요. 이렇게 식단과 운동을 함께 고민하신다면 충분히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좋은 음식이라고 많이 먹는 것은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항상 적정량을 무리하지 않고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을 위해 노력한 만큼 꼭 결실을 맺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