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배달 시켜도 괜찮은 19가지

다이어트 음식 배달을 하는 동안에는 칼로리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배달 음식은 가능한 줄이는 편이 다이어트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도 가끔 배달을 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배달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칼로리가 낮은 음식 종류를 알고 있는 것이 좋은데요. 낮은 칼로리에 단백질이 많다면 조금은 걱정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 놓고 먹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들은 무엇일까요? 이런 음식은 저탄고지 식단과도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배달을 하게 된다면 이런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찜닭

닭고기 요리는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래서 멈출 수 없는 식욕을 자극하는데요. 만약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 있다면 고기 요리는 조심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닭고기 중에서도 가슴살 요리는 지방을 제거하고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찜닭은 다양한 채소가 함께 요리가 되어 닭고기 섭취로 인해 살이 많이 안 찌도록 합니다.

찜닭을 먹을 경우에는 닭 껍질과 함께 당면을 빼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리 추가 없이 밥을 제외하고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샐러드

샐러드는 다양한 채소를 주요 재료로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배달 시에도 양이 많지 않고 도시락처럼 배달이 되기 때문에 과식의 염려도 없는데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은 채소들은 소화도 잘 되도록 해 줍니다. 자극적인 소스나 양념이 들어가지 않은 샐러드를 선택해 보세요.

올리브오일이나 오리엔탈 소스가 적당히 잘 어울리는 다이어트 음식 배달 중 하나입니다.

 

키토 김밥

김밥 중에서 독특한 비주얼을 가진 김밥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김밥에 들어가는 밥은 탄수화물 덩어리인데요. 특히 뭉쳐서 만드는 김밥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김밥에서 밥을 아예 완전히 배제하고 새로운 재료를 넣어 탄생한 것이 키토 김밥입니다. 밥 대신에 계란이 들어가는데요.

지단 안에는 다양한 채소를 보충해 비타민이나 식이섬유를 보충하고 있습니다.

 

황태 콩나물국

황태를 넣은 콩나물국도 추천을 드립니다. 황태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뇌와 눈의 질환을 막기도 하는데요. 황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 줍니다. 그리고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콩나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관 건강에도 좋으면서 면역력을 개선 시켜 줍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한 콩나물에 황태가 추가되어 포만감이 그면서 영양이 충분한 음식으로 변모 되었습니다.

 

오븐에 구운 닭

닭고기 요리는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찜닭이나 양념이 적은 종류가 괜찮은데요. 가슴살을 샐러드에 추가해 먹는 방법도 좋은 시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사한 한 상이 필요한 경우라면 오븐에 닭을 구워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또는 전기구이 통닭 역시 괜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의 치킨 요리들은 튀김으로 인해 지방이 많아지고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오븐 치킨은 이런 요소를 제거하는 다이어트 음식 배달로 추천합니다.

 

삶은 고기

고기를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고기는 가능한 지방이 적은 목살 부위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만들어 줍니다.

보쌈 종류도 유산균이 많은 김치와 함께 먹어 소화에도 좋은 역할을 해 줍니다. 수육 역시 같은 효능을 가집니다.

고기 부위는 목살 외에도 삼겹살도 삶으면 구울 때보다 지방과 칼로리 수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대하 구이

붉은 살이 통통한 대하를 구워서 드시는 것은 어떤가요? 아스타크산틴이라는 성분은 대하를 붉게 보이게 하면서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억제하기도 합니다.

노화 예방과 함께 피부 미용에도 좋은 새우로 건강을 챙겨 보는 것은 어떤가요? 지방이 적은 음식으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회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특히 흰 살 생선은 더 좋은데요. 우럭이나 광어는 건강한 식단으로 훌륭한 생선들입니다.

연어와 참치 역시 좋은 기름을 많이 가지고 있는 생선입니다. 지방을 많이 드시면 살이 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회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으로 몸에 남지 않아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를 먹을 때 주변에 같이 나오는 반찬이나 요리는 가능한 안 드시는 편이 체지방 제거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양꼬치

양고기는 몸보신을 하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음식으로 단백질 보충에 효과를 보입니다.

혈압을 안정 시키면서 살균 작용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몸에 남은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는 양꼬치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 배달류라고 생각되네요.

 

연어 스테이크

연어는 생으로 먹어도 좋은 생선인데요. 다이어트을 위한 음식으로 연어를 스테이크로 드셔도 좋을 것입니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심혈관 질환과 염증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을 줄이고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식단에 한 끼를 추가하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연어는 캐이퍼와 함께 먹으면 서로의 영양을 보충해 줍니다.

 

생선구이

생선으로 음식을 만드는 것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생선을 구이로 드시면 껍질과 함께 먹어도 좋을 것입니다.

생선은 연어도 포함을 해서 고등어나 꽁치, 삼치 등의 등이 푸른 생선을 요리해 드세요. 그 외에도 도미나 굴비, 조기, 갈치 등 생선은 다양한 종류가 많아 질리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짬뽕밥

중국 요리를 먹어야 하는 피치 못할 상황이 생기게 된다면 반드시 짬뽕밥을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잠뽕에는 홍합과 오징어 등이 들어가고 호박이나 부추 등의 채소도 함께 요리 됩니다.

짬뽕 밥 한 그릇에는 그래서 많은 영양 성분들이 함유되는데요.

 

타코

타코를 드시는 경우에는 안에 채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섬유질을 풍부하게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고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돼지고기 대신에 닭고기 옵션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칼로리와 지방 섭취를 비교적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타코의 도우로 인한 탄수화물 섭취가 걱정인 분이라면 아보카도를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타코는 기본적인 옵션 사항만 적용하세요.

 

설렁탕

익힌 고기나 하얀 국물 요리는 그래도 괜찮은 칼로리 낮은 음식들입니다. 이런 음식으로는 설렁탕을 비롯해서 순대국이나 돼지국밥 같은 종류도 포함을 할 수 있습니다.

하얀 국물에서 주의할 것은 소면이나 당면을 추가하지 않는 것입니다. 설렁탕의 국물은 뼈를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개선할 것입니다.

설렁탕에는 단가불포화지방과 다불포화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들어있지 않은데요. 1인분을 기준으로 칼로리는 대략 400kcal 정도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 충분히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배달 음식일 것입니다.

 

샤브샤브

샤브샤브는 비타민과 함께 단백질을 보충하는 효과를 보게 합니다. 체중을 줄이는 과정에서는 체지방이 빠지게 마련인데요.

근육에서 영양분을 빼 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샤브샤브는 소화에도 좋고 섬유질이 많은 채소와 곁들이기 때문에 포만감도 큰 다이어트 음식 배달 종류입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

갑자기 샌드위치가 나왔네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다면 충분히 건강한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을 텐데요.

내가 원하는 재료를 조합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서브웨이 샌드위치는 그래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배달입니다.

빵을 고를 때는 위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올리브오일을 소스로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채소는 다양하게 고르면 되고 빵 섭취를 줄이기 위해 속을 비워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계탕

삼계탕은 기력을 보충하고 체력 회복에 좋은 음식인데요. 그래서 세 번의 복날에 가장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삼계탕은 닭고기의 영양 성분으로 몸에 열을 내게 하고 지방을 녹이게 됩니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다양한 약재와 마늘 등도 충분한 영양을 함께 공급하는 종합영양 음식입니다.

삼계탕 한 그릇을 먹으면 칼로리가 꽤 높을 수 있는데요. 국물까지 싹 먹는 것 보다는 고기 위주로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보쌈

보쌈에 들어가는 고기는 위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삶은 고기입니다. 삼겹살이나 목살을 삶아서 익히면 비교적 칼로리가 줄어드는데요.

여기에 쌈채소와 함께 김치와 무를 곁들이기 때문에 소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보쌈은 한 끼 정식으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나 체력을 보충하는 용으로 간혹 드셔도 좋을 것입니다.

 

족발

마지막으로 족발인데요. 족발 배달은 저탄고지 식단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해서 충분히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족발 250g을 기준으로는 대략 500~55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족발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다이어트 음식 배달 종류입니다.

그리고 콜라겐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여기에 칼륨과 마그네슘 등이 있어 붓기를 빼고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총 정리

다이어트 음식 배달 종류들을 몇 가지로 살펴 보았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 무턱대고 무작정 안 먹고 들 먹는 것은 오히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부정적인데요.

그래서 음식을 선택하는 기준을 명확하게 세워 놓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에 한 걸음 다가가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을 알아 두셨다가 배달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배달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