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에 좋은 차 BEST 17 총정리

집중력에 좋은 차로 좋은 효과를 보고 싶지 않으세요? 정해진 시간에 필요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오늘 소개하는 차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뇌를 건강하게 하면서 이해력을 높이고 암기력을 끌어 올리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집중력을 높이는데 좋은 차에 대해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집중력에 좋은 차

순간의 집중력은 몇 시간의 노력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중력을 흐트러뜨리는 요소는 주변에 너무나 많은데요.

그럴 때 좀 더 집중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이나 차를 섭취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집중력을 좋게 하는 차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그 차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총명차

가장 먼저 총명차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머리가 총명해지도록 해 주는 차입니다.

총명차에 함유된 백복령이나 석창포 등은 두뇌 회전을 좋게 하고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들입니다.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차로 공부를 하는 동안 집중하게 만듭니다.

어지러움도 개선 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뇌에 깨끗한 혈액을 많이 공급해 주는 효능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밤차

레몬밤은 허브의 한 종류입니다. 레몬의 향이 강하게 나기 때문에 레몬밤인데요. 톡 쏘는 향으로 차를 마시면 머리가 상쾌해 집니다. 집중력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마시는 것은 뇌를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해력도 올려 주면서 기억력도 개선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집중력에 좋은 차입니다. 뇌 활동을 건강하게 만들면서 심신을 힐링 하게 하는 차로 추천을 드립니다.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마셔도 맛이 좋아 한여름 음료로도 아주 좋은 차입니다. 레몬밤은 뜨겁게 마셔도 원기를 회복 시켜 주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인삼차

인삼은 체력을 보충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래서 기력을 챙기고 활력이 생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뇌에 풍부한 혈액 공급에 좋습니다. 인삼은 사포닌 성분과 함께 파낙시놀, 파니센, 폴리아세틸렌 화합물 등이 많이 함유된 종합 영양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영양 공급으로 머리를 식히고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비타민은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견과차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먹어도 살이 별로 안 찌는 음식이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특히 호두를 비롯한 아몬드와 땅콩, 마카다미아 등이 기억력을 향상 시키는데요. 이 재료들을 한꺼번에 갈아서 차로 만들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집중력에 좋은 차로 손색이 없습니다. 맛과 함께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체력을 회복하고 유지하기 좋은 차입니다.

 

국화차

국화를 차로 우려 마시는 국화차도 뇌 건강에 아주 좋은 차로 추천을 드립니다. 국화는 비타민 C와 함께 비타민 A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국화는 그래서 불로장생을 의미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향긋한 차는 마음의 안정을 취하기에도 좋은데요. 숙면 효과도 있는 차입니다.

눈 건강 개선 효과도 있어 책이나 전자기기를 많이 보는 상황에도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아데닌과 콜린 성분의 영향은 머리가 맑아지는 효능을 가집니다.

 

오미자차

오미자는 쓰고 달고 시고 짜고 매운 맛을 내는 열매입니다. 이 다섯 가지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집중력에 좋은 차입니다.

갈증을 해소하는 차로 좋으며 피로를 회복하기도 좋은데요. 뇌를 자극 시켜 집중력을 끌어올려 줍니다. 졸음을 쫓아 내는 차로 기억력을 개선하기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따뜻한 음료로도 좋으면서 차가운 차로 마실 수도 있습니다. 식곤증을 물리치기 때문에 식사를 하고 바로 드셔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차입니다.

 

다크초콜릿차

초콜릿은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초콜릿을 차로도 마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혹시 알고 계신가요? 이때는 코코아 함량이 높은 초콜릿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코 분말을 따뜻한 물에 녹이거나 초콜릿을 데우면 물에 섞을 수 있습니다. 농도를 조절해서 기호에 맞게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적당한 양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초콜릿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테오로브민 성분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들은 머리를 깨우면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좋은 차 역할을 해 줍니다.

 

대추차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가요? 집중력에 좋은 차는 학업에 지친 학생은 물론 업무에 성과를 내야 하는 직장인에게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는 차입니다.

대추는 체력을 보충하면서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좋은 효과를 가진 열매입니다.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끈기 있게 공부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긴장을 완화 시켜주고 신경을 편안하게 하는 차로 즐겨 마시기 좋은데요. 마음의 안정은 기억력과 뇌 활동성 강화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차

멘톨 성분이 많은 페퍼민트는 향이 매우 독특합니다. 그래서 페퍼민트를 이용한 다양한 향기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원한 향이 머리를 맑고 상쾌하게 만들기 좋습니다. 집중력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두뇌 회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녹차나 커피 같은 차와는 달리 카페인이 없습니다. 그래서 늦은 시간에 공부할 때 마셔도 좋습니다.

집중력에 좋은 페퍼민트차로 꾸준하게 공부를 하는 지구력을 길러 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데 반드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심신의 안정과 위안을 주는 차입니다.

 

보이차

시험 걱정에 학업 걱정이 많은 분들은 테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된 보이차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테아닌은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개선에 좋은 효과를 보여 줍니다.

보이차의 카페인 성분 역시 뇌의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많이 쓰면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는데요.

보이차로 집중력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녹차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많은 천연 건강 음식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두 잔 씩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뇌에서 알파파가 활성화 되도록 도와줍니다. 알파파는 학업에 집중하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리고 테아닌과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집중력을 개선 시켜 줍니다. 녹차의 카페인은 커피가 몸에 카페인을 흡수 시키는 것과는 다릅니다.

몸에 축적되지 않는 카페인으로 더 건강한 음료이면서 집중력을 좋게 해 주는 차가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중독성이 있는데요. 녹차는 이런 이유로 중독성이 생기지 않는 것입니다. 녹차는 그리고 아침에 얼굴이 부었을 때 붓기를 빼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세이지차

세이지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인데요. 이 작은 세이지 잎 하나로 만 가지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 되도록 해 주기도 합니다. 식사를 하고 난 후에 위장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두뇌 회전에도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해력과 암기력을 좋게 하고 기억력을 지속 시키기 좋은 차입니다. 집중으로 피곤해지는 뇌의 긴장을 완화 시켜 주고 지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세이지는 면역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 특히 건강을 챙기기 좋은 차입니다.

 

수정과

수정과는 계피가 들어가고 생강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맛이 독특하고 향이 매우 좋은 건강 음료입니다.

계피의 진저롤과 생각의 베타카로틴 등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면서 뇌 혈류를 개선 시켜 줍니다. 비타민이 많기 때문에 면역력도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이 있어 체력을 보충하고 안정을 취하게 하는 집중력에 좋은 차입니다. 수정과 영양 성분들은 이해력을 높이고 개선 하는데 좋습니다.

 

로즈마리차

로즈마리 역시 강력한 로즈마리산의 효능으로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차입니다. 로즈마리는 여러 영양 성분들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향도 좋아 머리를 맑게 해 주면서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합니다. 학업으로 인해 피곤하고 지친 뇌가 편안해지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살짝 만지기만 해도 향이 사방으로 퍼지는 로즈마리는 두통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집중하다 보면 두통이 잘 생길 수 있는데요. 로즈마리로 통증을 예방하고 집중력을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몬차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래서 지친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차로 레몬차가 좋습니다.

레몬의 에너지는 맛도 보장하는데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정기적인 복용도 추천을 드립니다.

학업에 열정을 다 쏟아 넣고 있는 분이라면 더더욱 레몬차를 드셔야 할 것입니다. 집중력에 좋은 레몬차는 창의력을 발휘할 시기에 일도 잘 하게 해 줄 것입니다.

 

꿀차

꿀은 대표적인 면역력 개선 음식입니다.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 역시 탁월한데요. 꿀물은 그래서 잔병을 치료하고 영양을 보충하기 좋습니다.

꿀의 프로폴리스는 뇌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개선 시켜 줍니다. 천연 영양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도 탁월한 음식입니다.

뇌가 늙어가는 것을 늦춰 기억력과 암기력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집중력에 좋은 차로 꿀차는 맛도 달콤해 쓴 음식을 잘 못 먹는 분들이 먹기 좋습니다.

 

감식초차

마지막으로 감식초를 비롯한 식초로 만든 차도 추천을 드립니다. 식초는 살균 작용과 함께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이며 뇌 혈류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과 체질 개선으로 뇌를 활성화 시키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정리해 보기

차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요. 다양한 차는 각각 여러 효능이 많습니다. 특히 오늘 보신 집중력에 좋은 차는 공부나 일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와 이해력을 높이는 음식들입니다.

집중할 시간에는 반드시 집중을 해야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집중이 필요한 시간에 위에서 알려 드린 차를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