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과 마늘의 효능 13가지

꿀과 마늘의 효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마늘의 항산화 성분과 프로폴리스를 가진 꿀이 만나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 줄 것입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꿀과 마늘 그리고 마늘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의 효능

꿀은 맛은 물론 포만감도 보장합니다. 특히 공복에 먹는 꿀은 식욕을 억제 시키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꿀은 체력을 보충 시켜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에너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의 효능

마늘은 항산화제의 강력한 성분이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미용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마늘이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을 도와 몸을 건강하게 하는 면역력이 개선됩니다.

마늘은 위를 보호하고 위액을 활발하게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로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공급도 원활하게 만듭니다.

 

꿀과 마늘의 효능

꿀은 오랜 세월 과정에서 음식이나 약재로 매우 귀한 대접을 받았습니다. 꿀을 채취한 꽃에 따라서 다양한 향과 맛을 내는 천연 조미료입니다. 영양도 다양하고 함량도 아주 훌륭한 음식입니다.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마늘 역시 최고의 슈퍼푸드로 일컬어질 정도로 영양이 풍부합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마늘은 세균과 염증을 치료하고 잡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꿀과 마늘이 합치면 그야말로 영양적으로 매우 훌륭한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이 더 좋아지고 신진대사를 매우 원활하게 촉진 시킬 것입니다. 영양은 많으면서도 맛도 좋아 먹기도 편합니다.

 

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에 도움

마늘과 꿀은 활성 산소를 방해해 노화를 막아줍니다.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을 하여 피부 트러블을 개선 시킵니다.

 

피로 회복

꿀은 자연에서 나오는 에너지원입니다. 열량도 공급하며 탄수화물을 분해해 줍니다. 분해한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로 활용되어 피로를 회복 시키는 꿀과 마늘의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꿀을 먹으면 꿀에 함유된 프로폴리스의 역할로 기관지와 호흡기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기침이나 목이 아픈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마늘을 함유한 꿀을 드셔 보세요. 각종 살균 작용과 세균 억제로 증세를 호전 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 예방

꿀은 천연 당분을 함유해 설탕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혈액에 피를 잘 돌게 만들어주는 마늘의 알리신은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그리고 피에 찌꺼기가 쌓이지 않도록 유도하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줍니다.

 

항암 작용

알리신 물질을 가진 마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가진 꿀이 합쳐져 암을 예방하는 항암 효과를 가집니다.

 

항산화 작용

항균 작용을 하는 꿀로 인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 꿀과 마늘의 효능을 가집니다.

 

위 건강 개선

꿀에 절인 마늘은 영양분이 더 많아집니다. 소화를 잘 되도록 도와주며 몸에 해로운 균들을 제거해 줍니다.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을 제거하고 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 연동 운동이 잘 됩니다.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양배추 삶은 물 효능 보기)

 

노인성 질환 개선

꿀은 정신을 맑게 유지하고 마늘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기 쉬운 각종 병들에 대응해 우리의 몸을 보호합니다. 꿀과 마늘은 자연스럽게 다가올 수 있는 치매나 노인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매우 훌륭한 식단 중 하나 입니다. 인지력이 향상되고 기억력이 좋아지면 노인성 질환이 생기기 어려울 것입니다.

 

숙취 해소

위의 소화를 돕고 독소를 배출하게 만들어주는 마늘꿀은 술을 마신 이후에 숙취를 해소하기 위한 음식 음료로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

꿀에 마늘을 넣는 방법이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마늘을 통으로 쪄 내어 꿀에 재는 것입니다. 식감이 부드럽고 냄새도 덜 나기 때문입니다. 만약 먹기 더 쉽게 하려는 생각이 있으시다면 쪄낸 마늘을 한번 더 으깨어 혼합하셔도 무방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마늘을 통째 생으로 꿀과 섞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혼합된 마늘꿀은 영양적으로 더 큰 효능을 가지고 있어 추천을 드립니다.

마늘을 찌거나 생으로 쓰시더라도 껍질은 벗겨서 말려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마늘꿀은 실온의 시원한 곳에 밀봉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복용 방법

마늘과 꿀은 많이 먹는 경우 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차로 우려 마실 경우에는 마늘을 두 세 개 건져 컵에 넣으면 됩니다. 물은 가능한 조금 미지근하거나 살짝 뜨거운 정도만 유지해 주세요. 너무 뜨거우면 꿀에 함유되어 있는 좋은 영양분이 파괴가 됩니다.

꿀과 마늘을 그냥 드셔도 매우 좋은 건강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스푼을 드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매우 도움이 되는 꿀과 마늘의 효능입니다.

 

주의 사항

물에 비해 마늘과 꿀의 비중이 너무 높으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양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며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능한 1년이 되지 않은 신생아와 영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꿀은 면역력과 관련이 있는데 이런 어린 영아들은 면역 체계가 아직 확립되기 전이라 위험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꿀이 대부분은 부작용을 가지지 않습니다. 일반 성인을 기준으로는 적당한 양을 규칙적으로 드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치며

마늘꿀은 마늘과 꿀의 조합으로 이미 영양은 검증이 된 것입니다. 각각의 슈퍼푸드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손색 없습니다. 그리고 차로 마실 수 도 있고 면역력 강화를 위해 허약한 어린이들은 그냥 규칙적으로 드셔도 매우 훌륭한 영양 식품입니다. 쉽고 간단한 이 마늘꿀을 건강 식단으로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식단 만들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