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 42가지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이왕 시작한 다이어트와 식단을 구성하는데 아주 유용한 식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으면 아무리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효과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칼로리가 낮지만 맛이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

낮은 칼로리의 음식들은 맛이 별로 없을 수도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먹기 좋은 음식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칼로리만 챙기는 것은 건강에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리하기 좋은 음식들

그럼 먼저 요리를 하거나 한 끼 식사로도 가능한 음식을 우선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런 음식들은 다이어트나 체지방을 없애기 위한 좋은 식단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는데요. 어떤 음식일까요?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유청을 없애 독특한 맛을 내는 건강 음식입니다. 무지방 요거트는 특히 칼슘이나 나트륨이 풍부합니다.

 

삶은 감자

감자는 포만감이 큰 음식인데요.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는 높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삶은 감자는 다이어트에 좋으며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을 가집니다.

 

계란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은 낮은 칼로리와 쉬운 요리법으로 섭취가 편한 음식입니다. 스크램블이나 반숙을 이용하면 건강을 위해 기름기를 덜 섭취할 수 있는데요.

노화를 막고 주름을 예방하면서 아미노산이 많아 체력을 보충하기 좋습니다.

 

코티즈 치즈

생 치즈로 단백질이 많으면서 칼로리는 낮습니다.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덜 섭취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칠면조고기

칠면조는 한국에서는 별로 선호가 되지 않는 음식인데요. 가격적인 면을 떠나서 칠면조는 단백질 덩어리입니다.

닭고기만큼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이 가득합니다. 그래서 칼로리 걱정을 보다 덜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이 먹는 고기가 닭가슴살입니다. 그만큼 칼로리를 덜 걱정해도 되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에는 단백질도 풍부하며 콜린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근육 건강과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운 소고기

소고기 역시 칼로리는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소고기는 구워서 드실 때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같은 용량의 다른 고기에 비해 영양이 더 많아 근손실을 막고 골밀도를 향상 시켜 줍니다.

 

넙치

넙치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영양 음식인데요.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비타민군과 셀레늄 등의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영양 공급원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나이아신과 마그네슘 공급은 면역력을 개선하면서 우울증도 막아줍니다.

 

참치

EPA와 DHA가 많은 참치는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혈류를 개선시킵니다. 칼로리도 비교적 낮아 면역력과 신진대사 개선에 좋습니다.

 

베이컨

일반적인 베이컨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데요. 이 중에서 좋은 살코기 부분을사용한 캐나다 베이컨은 영양 많은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일반 베이컨에 비해 현저히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뼈 건강과 근육을 만드는 음식으로 좋을 것 같네요.

 

연어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 역시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음식입니다. 기름기도 적으며 단백질은 비교적 많습니다.

기분을 좋게 하는 효능에 체지방을 줄이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언제나 환영입니다.

 

멸치

멸치는 백혈구의 건강을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멸치는 생으로 간식이 될 수 도 있고 다른 요리의 재료로도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조미가 되지 않도록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이 많아 뼈를건강하게 해 주는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입니다.

 

스위스 치즈

스위스 치즈는 일반 치즈에 비해 지방이 적은 특징을 가집니다. 그리고 짠 맛도 덜해서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해 주는데요.

특히 소화에도 아주 좋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무리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며 건강을 위한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입니다.

 

두부

콩을 이용해 만든 두부는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영양 음식인데요. 글루텐이 없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콜레스테롤 걱정을 줄여줄 수 있으면서 포만감도 크기 때문에 운동이나 식단 조절에 용이합니다.

 

땅콩 버터

빵을 먹거나 샌드위치를 만들 때 사용하는 소스로 땅콩 버터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땅콩으로 만든 버터는 단백질이 많고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효과를 보입니다.

불포화지방산으로 기름진 음식은 혈관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 음식입니다.

 

채소류 음식

채소류 음식들도 꽤 괜찮은 저칼로리 식단 구성 재료가 많습니다. 이런 채소들은 함께 먹어도 샐러드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데요. 어떤 채소들이 낮은 칼로리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퀴노아

퀴노아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 음식인데요. 단백질 역시 많기 때문에 포만감도 크면서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영양적으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은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다양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음식 재료이기도 합니다. 그 자체로 먹기 좋은 영양 음식으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개선과 함께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허기를 채우기에도 살이 찌는 부담이 없습니다.

 

치아 시드

치아씨드는 섬유질이 많은데요. 치아 시드 10g을 기준으로 칼로리는 약 40kcal입니다. 단백질도 많은 치아 시드는 물을 흡수하는 성질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호박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호박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기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반면 큰 포만감으로 맛도 좋습니다.

 

브로콜리

지방은 거의 없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무기질 영양 성분이 많은 종합 영양 채소입니다.

 

케일

신선한 녹색 채소의 대표인 케일은 산화 손상을 최소화시키는 음식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해 체력을 보충하고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탄수화물 비율도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탄수화물 섭취를 하고 싶은 분들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루꼴라

루꼴라는 칼륨이 많은 음식입니다.. 비타민k도 풍부한 녹색 채소입니다. 루꼴라로 나트륨 배출을 돕고 몸속 노폐물 배출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미네랄이 많습니다. 항산화제의 영향으로 염증을 완화 시키면서 소화도 잘 됩니다. 샐러드로 먹기 좋은 셀러리는 나트륨이 적습니다.

 

양배추

신장이나 위에 좋은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은데요. 샐러드로 가장 흔하게 이용이 되어 많이 접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다양한 색상의 양배추를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꽃 채소인 아스파라거스는 심장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엽산이 풍부해 면역력 개선과 체질 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k와 함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많은 채소입니다. 이 성분은 시력을 개선 시키면서 면역력을 증가 시키기 좋은 음식입니다.

 

비트

보라색 비트는 뿌리를 이용해 섭취하는 채소입니다. 독특한 맛으로 인기가 있으면서 간식 대용 음식이기도 합니다.

 

오이

오이는 풍부한 수분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샐러드를 해서 먹기도 좋으면서 그냥 드셔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수분을 보충하기도 좋습니다.

 

고추

고추의 종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고추 종류들은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시금치

종합 건강 식품인 시금치는 비타민의 다양한 종류와 엽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역시 아주 많아 뼈와 근육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 낮은과일

과일을 먹으면 아무래도 다른 음식보다 맛이 더 좋은데요. 칼로리나 당이 비교적 낮으면서 맛 좋은 과일을 알아 보겠습니다.

 

사과

사과은 250g을 기준으로 약 120kcal의 영양 많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에도 좋습니다

 

자몽

자몽은 혈당이 낮습니다. 그래서 당뇨식에 많이 이용이 되는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입니다. 미네랄도 풍부해 영양적 측면에서도 훌륭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눈의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많은데요. 이 밖에도 체중을 조절하기 좋은 효능을 가진 열매입니다.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산딸기의 일종으로 뽕나무열매입니다. 맛이 달콤해 그냥 먹어도 좋은 열매입니다. 칼로리도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크랜베리

장미과의 크랜베리는 신장질환 예방에 좋은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입니다.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되면서 위에도 좋습니다. 크랜베리는 말려서 오트밀과 먹거나 요거트에 넣어도 좋습니다.

 

딸기

칼로리가 낮은 대표 과일 딸기는 다양한 미네랄과 섬유질이 많습니다. 다양한 요리의 토핑으로 곁들여도 좋은 과일입니다.

 

감귤

감귤 역시 면역력을 개선시키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으로도 손색 없으면서 기침을 낮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레몬

비타민이 많은 레몬은 살균 작용이 있는 항균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리고 물을 대신해 먹기 좋은데요. 맛을 추가하거나 향을 더하기도 하는 음식입니다.

 

파파야

오렌지 같은 과일로 비타민이 많은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입니다. 칼륨도 많아 몸속의 찌꺼기를 배출하기 좋습니다.

 

토마토

항산화 영양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는 생으로 먹거나 살짝 익혀 먹으면 좋습니다. 각종 영양 성분들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영양 부족에 시달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박

수분이 많은 수박은 이뇨 작용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하기 좋은 과일입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영양도 풍부합니다.

 

최종 마무리

칼로리 낮은 맛있는 음식을 채소와 과일을 포함해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은 재료까지 보았습니다. 이렇게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다이어트 성공에 중요합니다.

체질을 개선하면서 건강도 챙기는 이런 칼로리 낮은 음식을 자주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