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안찌는 음식 베스트 31

살이 안찌는 음식은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대체로 낮은 것들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음식들을 선별해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기본적인 식단 구성으로도 꼭 넣어야 하는 음식 종류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살이 잘  찌지 않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살이 안찌는 음식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열심히 하는 분들은 평소에 먹는 것에 고민을 많이 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천하는 과정 중에서 주의할 필요가 있는 음식들인데요.

어쩌면 평소에 이미 잘 드시던 음식일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다이어트에 좋은 살 안 찌는 음식일지 살펴 보겠습니다.

 

고기 종류 음식

살이 안찌는 음식1

먼저 고기 종류부터 살펴 볼 텐데요. 고기 음식들은 대체로 살이 잘 찌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가능한 고기는 더더욱 잘 가려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고기 종류는 삶아서 드시는 편이 좋으며 기름에 튀기면 지방이 많아집니다. 그럼 고기 종류 음식을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소고기

우선은 소고기를 추천을 드립니다. 소고기는 다름 고기 음식에 비해 지방이 매우 적은데요. 단백질은 대신 훨씬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소고기를 꾸준히 드시면 체력 보충을 하면서 살을 빼기 좋습니다. 소고기도 특히 안심처럼 지방이 적은 부위가 도움이 됩니다.

 

계란

계란도 고기의 한 종류라고 넣었는데요. 분류가 이상하더라도 결국 계란이 단백질을 보충하는 최고의 음식임에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계란은 삶은 것이 좋은데요. 이때 콜레스테롤이 걱정되어 노른자를 안 드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흰자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해 몸에 좋습니다.

 

오리고기

오리를 요리하면 기름이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오리의 기름은 몸에 흡수가 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고 영양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드시면 좋습니다.

 

닭고기 가슴살

닭고기도 좋은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진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체력을 관리하는 분이라면 닭가슴살은 이미 많이 드실 것입니다.

닭고기 가슴살은 샐러드와 곁들여 먹기에도 좋습니다. 근육 생성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기 좋습니다.

 

오븐 닭고기

체질 개선과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닭고기가 엄청 먹고 싶을 때가 왜 없겠어요? 그럴 때는 이왕 먹는 닭고기를 오븐에 익힌 것으로 선택하도록 해 보세요.

오븐에 익힌 고기는 지방을 적게 함유하고 있어서 먹는 만큼의 칼로리는 조금 적을 것입니다.

 

채소 종류

살이 안찌는 음식2

다음은 채소를 알아 볼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로 브로콜리와 파프리카는 이미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가 많아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함께 보겠습니다.

 

샐러드

먼저 샐러드입니다. 샐러드는 각종 잎 채소 종류들을 여러 가지 잘게 잘라서 먹게 되는데요. 이렇게 섬유질이 풍부한 샐러드 종류는 포만감이 매우 큽니다.

다이어트를 지속하기 위한 기본 식단으로 항상 넣으면 좋습니다. 치즈나 요거트를 함께 드시는 방법도 훌륭한 생각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입니다. 최고의 슈퍼 푸드 중 하나로 리코펜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으면서 포만감이 어느 과일이나 채소보다 큽니다. 그래서 꾸준히 먹기 좋은 식단 구성을 하기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위에서 소개한 소고기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 비타민k와 함께 엽산도 풍부합니다.

식이섬유 역시 풍부해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추천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애호박

호박 종류는 몸의 붓기를 빼 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꽤 큰 음식이면서 칼로리는 매우 낮은 특징을 가지는데요.

호박을 말려서 음식을 하면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가능한 신선한 생 호박을 드시는 것이 칼로리를 줄이는데 좋습니다.

 

케일

케일은 별로 잘 안 드시는 채소 종류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케일이 비타민k와 함께 다이어트를 유지하기 좋은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살이 안 찌도록 도와주는 음식이면서 먹을 때 기분도 좋게 해 줍니다.

 

비트

비트 역시 칼로리가 적은데요. 영양이 많고 특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지방을 연소하도록 하면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기 좋은 채소로 살이 안찌는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많은 사람들이 탄수화물 섭취를 위한 대체 탄수화물로 많이 선택을 합니다. 그만큼 포만감이 어느 채소보다 뛰어나다는 것인데요.

맛도 역시 좋아 꾸준히 다이어트 음식으로 애용하기 용이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좋습니다.

 

과일

살이 안찌는 음식3

과일은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은 혈당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적당한 용량을 하루에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럼 다이어트에는 어떤 과일이 좋을까요?

 

사과

사과는 타닌 성분이 많습니다. 사과는 껍질과 함께 먹을 때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데요. 식이섬유도 많고 칼로리도 한 개에 50kcal 정도로 낮아서 훌륭한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

수박은 수분이 대부분인 과일입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도 대체로 칼로리는 낮은 편입니다.

또한 몸에 에너지를 보충하고 노폐물을 걸러주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붓기 제거를 위한 과일로 추천을 드립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이 많은 종류입니다. 귤과 한라봉, 천애향, 카래향 같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이런 오렌지가 칼로리를 줄이면서 포만감이 큰 종류입니다.

 

자두

자두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피부 미용과 활성 산소 억제 능력이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칼륨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멜론

멜론은 맛이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한 조각을 기준으로 해도 칼로리가 조금 낮은 과일 종류입니다.

살이 덜 찌도록 하면서 입맛도 돋게 하는 과일로 멜론을 추천합니다.

 

파인애플

달달한 파인애플도 체지방을 줄여주는데요. 단백질 합성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른 다이어트 음식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해산물과 생선

살이 안찌는 음식4

해물은 대체로 일반 음식에서 구하기 어려운 영양 성분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몸에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으면서 DHA와 EPA가 많습니다.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기억력도 개선하며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살이 안찌는 해산물 음식 종류를 살펴 보겠습니다.

(추천: 뱃살 빨리 빼기)

 

연어

가장 먼저 연어입니다. 연어는 생으로도 먹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샐러드를 해서 곁들이거나 구운 연어도 충분히 낮은 칼로리를가진 체지방 없애는 음식입니다.

 

고등어

고등어는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건강에 항상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불포화지방이 함유되어 몸에 좋은 지방을 섭취하기 좋습니다.

 

꽁치

고등어와 함께 꽁치도 추천을 드립니다. 최근에는 별로 선호되지 않는 생선이기는 한데요. 술안주를 하기에도 좋아 알코올을 섭취하는 분들은 꽁치를 안주로 드셔도 좋을 것입니다.

 

참치

참치는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살이 안찌는 음식으로 항상 소개가 되는 생선입니다.

생 참치를 드시지 않아도 참치캔은 좋은 영양을 많이 보충 시켜 줍니다.

 

미역

미역은 알긴산을 가진 해물입니다. 다시마와 함께 생으로 먹기도 좋은 음식인데요.

국을 끓여 드셔도 좋고 다른 음식으로 다양하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김은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런데 조미가 된 김은 나트륨으로 인해 살을 빼 주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김은 가능한 생으로 드시는 편이 살이 안찌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기타 음식

살이 안찌는 음식5

이렇게 다양한 채소와 고기 종류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가공을 거치거나 분류하기 애매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함께 다시 모아 보았습니다.

 

두부

콩은 영양 많은 단백질 공급 음식입니다. 콩으로 두부를 만들면 이소플라본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을 모두 보충할 수 있습니다.

두부는 요리도 쉽고 맛도 좋으며 포만감도 좋은 대표적인 살이 안찌는 음식입니다.

 

팝콘

야식을 무조건 안 먹는 것이 건강에는 좋습니다. 간식도 물론 줄여야 하는데요.

도저히 간식을 못 줄이고 야식도 먹어야 한다면 팝콘을 드시기 바랍니다. 물론 양념이나 버터가 함유되지 않은 순수 옥수수를 튀긴 것이 도움이 됩니다.

 

녹두

곡물 중에서도 녹두는 칼륨이 많고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밥을 할 때 녹두를 추가하면 칼로리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은 물론 야식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은 재료입니다. 항상 즐겨 먹기 좋으며 우유나 꿀 혹은 샐러드와 궁합이 좋습니다.

 

잡곡밥

밥을 할 때 가능하면 현미나 가공이 덜 된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 쌀밥 대신에 율무나 기장, 현미와 옥수수 등에 콩을 섞은 잡곡밥을 드시기 바랍니다.

 

버섯

버섯은 여러 다양한 영양이 많으면서 양에 비해 칼로리가 현저히 낮습니다. 요리하기 좋은 재료로 활용성도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칼륨 많은 음식

마지막으로 칼륨이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몸의 붓기를 제거해 줍니다.

칼륨 음식으로는 감자와 고구마가 대표적인 주식이 될 수 있는데요. 이 밖에도 시금치 역시 좋은 칼륨 음식입니다.

바나나와 아보카도 역시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정리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다이어트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살이 안찌는 음식으로 위에 말씀드린 고기와 해조류도 함께 하시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텐데요.

이왕이면 몸에도 좋은 건강 음식이니 더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꾸준히 운동도 병행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잠도 잘 자는 것 역시 중요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필요한데요. 여러 복합 요인들을 종합하여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음식 정보>

감기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중금속 배출 음식

맥주랑 어울리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