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팅데이 메뉴 추천 최고의 음식 21가지

치팅데이 메뉴 추천 종류가 궁금하신가요? 치팅데이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일 수도 있습니다. 영양을 보충하는 날인 샘이죠.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마음껏 먹는 것은 조금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치팅데이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치팅데이 메뉴 추천

치팅데이는 2주에 한 번은 탄수화물을 마음껏 먹는 날입니다. 식단을 열심히 지키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적당한 보상도 뒤따라야 유지하는 것이 쉬울 것입니다. 그럼 치팅데이에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초밥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생선이 많이 들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밥과 함께 먹는 초밥은 잘 구성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치팅데이에는 주로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들을 선호하게 되는데요.이때도 오메가-3가 다양하게 분포되어있는 건강한 메뉴를 고르면 좋습니다.

초밥은 그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유부와 문어 연어 등 다양한 생선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생선구이

생선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식단 구성에 중요하게 넣는 메뉴인데요.

치팅데이라면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생선 종류를 드셔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양념이 너무 강하지 않다면 매운탕도 충분히 한 번은 드실 수 있습니다.

 

추어탕

미꾸라지는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기력을 회복 시키는 음식 재료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로 지친 몸을 회복하는 보양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위를 건강하게 하고 신체 발달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추어탕이나 추어 튀김을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아마 정제된 빵을 별로 접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거친 식감의 통곡물 빵을 많이 드셨을 텐데요,

크림이 들었거나 달콤한 앙금이 있는 빵은 치팅데이에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부담도 덜한 편입니다.

 

피자

빵 종류 중에서 피자는 조금 과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피자를 드시고 싶다면 새우나 소고기가 들어 있는 얇은 도우의 피자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자 한 조각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샐러드가 올려진 피자나 닭가슴살, 새우 등으로 구성된 피자를 치팅데이 메뉴 추천 드립니다.

 

생선회

회 역시 평소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닌데요. 그럼에도 치팅데이에는 회를 한 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갈치, 가오리, 삼치나 명태, 도루묵과 복어 등도 좋은 횟감입니다.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좋으면서 맛도 좋고 체력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는 특히 다양한 재료가 신선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어샐러드

연어도 많이 먹고 샐러드도 많이 먹었던 분들은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식단에 추가되지 않았던 메뉴라면 아주 좋은 치팅데이 메뉴라고 생각됩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빼곡하게 들어 있는 연어와 풍부한 비타민과 식이섬유의 샐러드는 궁합이 좋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음식으로 치팅데이 메뉴 추천 드립니다.

(추천: 연어와 케이퍼 궁합)

 

회덮밥

덮밥을 먹는 것은 어떤가요? 덮밥은 매우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회덮밥을 추천 드립니다.

회덥밥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중에는 이렇게 비벼서 먹는 음식이 잘 없습니다. 그래서 치팅데이에 특별히 회덮밥 한 끼가 좋은 시간을 가지게 해 줍니다.

 

쌈밥

쌈을 싸기 위해서는 라이스페이퍼에 다양한 채소가 추가됩니다. 파인애플과  새싹 채소, 계란과 땅콩크림 등이 좋은 궁합을 만들어 냅니다.

맛도 좋고 싸 먹는 즐거움도 있는 쌈밥은 치팅데이 메뉴 추천으로 좋습니다. 특유의 향이 있는 채소는 빼도 괜찮습니다. 평소 먹고 싶었던 깻잎이아 시금치 등도 좋습니다. 참치를 넣어서 싸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보쌈

돼지고기는 단백질은 물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함께 먹는 겉절이도 유산균과 함께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철분과 아연 등을 섭취할 수 있어 피로를 회복 시키고 체력을 보충해 주는 음식입니다. 특히 돼지고기는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음식입니다.

 

버섯 해물 샤브샤브

샤브샤브는 따끈한 국물에 각종 영양 많은 채소가 주 재료입니다. 여기에 버섯과 새우 등을 곁들이면 영양의 균형이 완벽해 지는 음식입니다.

평소 잘 먹지 못한 볶음밥까지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새우 대신에 소고기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물짬뽕

다양한 해물이 들어있는 짬뽕도 추천을 드립니다. 짬뽕은 의외로 생각보다는 건강에 좋은 재료가 많습니다.

자양강장 효과가 있는 해물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체력을 보충하기도 좋습니다. 매콤한 맛은 입맛을 다시 되돌려 줄 것입니다.

 

떡은 다이어트에 아주 안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떡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는 잘 먹지 못하는 탄수화물인데요.

치팅데이 메뉴 추천으로 떡은 즐거운 입맛 촉진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떡을 먹을 때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영양 많은 떡을 골라 보세요. 평소 즐겨 먹지 않던 흑임자, 두텁떡, 망게떡 등이 좋습니다.

 

소불고기

불고기를 하기는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불고기는 조금 비용도 부담일 수 있는데요.

이런 음식은 치팅데이에 먹어보는 것입니다. 물론 평소에 소고기를 꾸준히 먹는 분들이라면 대안으로 보쌈이나 수육을 먹어도 좋습니다.

 

삼계탕

복날이면 어김없이 전국의 사람들이 삼계탕을 먹는데요. 왜 이렇게 삼계탕은 인기가 많을까요?

이유는 바로 면역력을 개선 시키고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기 좋은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닭고기는 소화도 잘 되고 영양분이 잘 흡수되는 좋은 음식입니다.

 

양지 쌀국수

쌀구수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쌀국수는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이 중에서도 양지 쌀국수는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쌀국수 한 그릇으로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갈비탕

갈비탕은 영양을 보충하는 자양강장 음식입니다. 허약한 체질이라면 더더욱 주목을 해 보면 좋습니다.

몸의 독을 없애주고 붓기를 제거하기에도 좋아 다이어트의 연장선에 있는 음식입니다. 피부 미용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갈비탕으로 아미노산과 무기질을 보충해 보시기 바랍니다.

 

냉면

냉면은 몸의 열기를 내려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찌꺼기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도 아주 좋은데요. 소화도 잘되는 메밀에도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탄수화물 역시 기본이 되는 음식으로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을 가집니다. 냉면은 치팅데이 메뉴 추천으로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동

우동은 세렌 성분 들어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에너지를 충전 시키며 건강을 위한 체력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빈혈을 예방하는 몰리브덴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동의 다양한 아미노산과 무기질로 영양 공급을 해 보세요.

 

닭가슴살 볶음밥

닭고기가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단백질 때문입니다. 그런데 다이어트 중에는 닭고기를 가볍게 익혀서만 드시는데요.

치팅데이라면 닭가슴살로 볶음밥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닭가슴살은 여전히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볶음으로 맛을 잘 살려줍니다. 식감도 살아 있어 제대로 치팅데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냉모밀

모밀은 혈관의 건강을 좋게 합니다. 그래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이 밖에도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고 변비를 개선 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모밀의 루틴은 다이어트에 필요한 콜레스테롤 조절에 탁월합니다. 그래서 치팅데이 메뉴 추천으로는 적당한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치팅데이의 장점

치팅데이라고 무조건 폭식에 의한 나쁜 점만 볼 수는 없습니다. 음식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3가지 요소 중 가장 중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당히 잘 지키는 치팅데이는 건강을 위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치팅데이는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영양 불균형 해소

치팅데이를 한 번 씩 가지게 되면 평소 부족했던 영양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좋습니다. 식단을 구성하고 유지할 때 영양이 부족할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 1주나 2주에 한 번 보충함으로써 이후의 다이어트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 체지방이 빠지는 것과는 별개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될것입니다. 먹고 싶은 것도 못 먹고 힘든 운동을 하다 보니 한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시간에 적당히 음식을 먹음으로써 쌓인 스트레스가 일부 해소될 수 있는 시간입니다. 결국 장기적으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치팅데이 주의할 사항

평소에 음식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다이어트 식단에서 단백질이 부족하게 구성되어 있으면 단백질을 좀 더 보충해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필요한 영양을 보충한다는 생각을 기본적으로 가져야 합니다. 이때도 지방은 되도록 적은 음식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가족 외식)

 

마치며

치팅데이 메뉴 추천 중에는 아무래도 다이어트 중에 잘 못 드시던 음식이 대거 포함되었을 것입니다. 당연할 수 있지만 다이어트 중에 너무 과한 것은 아닌가 생각 될 수 도 있습니다.

치팅데이가 지속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때도 마음껏 먹고 12시간의 공복은 한번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우리의 몸은 12시간의 공복 이후에는 리셋이 되기 때문입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치팅데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