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근에 좋은 음식 23가지 음식 조합으로 탈모 예방!

모근에 좋은 음식은 건강한 두피를 만들면서 머리카락이 풍성해 지도록 유도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가는 머리가 걱정이거나 자꾸 머리가 빠지시나요?

그런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꼼꼼히 정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모근을 강화시켜 튼튼한 머리카락과 건강한 모근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음식 종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근에 좋은 음식

모근 건강은 탈모를 예방하는 첫 번째 조건입니다. 그래서 모근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을 잘 챙겨 먹는 습관이 매우 중요할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생활 속에서 식단으로 넣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 먹거리를 살펴 볼께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해조류

가장 먼저 해조류를 추천합니다. 해조류는 우리가 자주 먹는 미역이나 김 같은 종류를 말하는데요. 물론 파래도 있고 다시마도 있습니다.

요오드나 비타민E 같은 성분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잘 손상될 수 있습니다. 해조류는 이런 성분과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는 음식입니다.

 

마늘

천연 자양강장 식재료인 마늘은 알리신이 풍부합니다. 이 알리신은 면역력 개선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혈류를 좋게 하면서 두피에 맑은 혈액 공급을 책임지는 음식인데요. 이 밖에도 많은 영양 성분들이 들어 있어 체력을 키우기도 좋은 모근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건강식인 아보카도는 엽산이 풍부하고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구리 성분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구리는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고 모공을 건강하게 만드는 성분입니다.

 

호두

호두의 지방 역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고 셀레늄 역시 풍부한데요.

이런 다양한 영양 성분에 리놀레인산이 함께 들어 있는 음식으로 탈모와 두피 건강을 좋게 해 줍니다.

 

구기자 차

구기자는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안구 건강과 피부 미용에도 좋은 구기자는 린스를 만들어 머리를 헹구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천연 미용 재료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비타민과 칼슘이 많은 음식입니다.

 

검은 콩

검은 콩은 아마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콩에 들어 있는 시스테인 성분은 두피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E 역시 많은 검은 콩은 모근에 좋은 음식으로 적당합니다. 검은 색의 열매나 과일은 머리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

건강한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는 섬유질이 많고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고구마는 건강한 모발에 필요한 칼륨과 비타민A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카로틴 형성에 매우 중요한데요. 고구마는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해서 모근을 건강하게 하는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하수오

유명한 하수오도 있네요. 하수오는 약재로 사용이 많이 되는 천연 영양 음식인데요. 탈모를 막아주는 것 뿐 아니라 신장 기능을 개선 시키기도 합니다.

흰 머리를 검게 만들어 준다는 속설이 있을 만큼 좋은 혈액 순환 장애 개선 음식입니다. 적하수오와 백하수오 모두 괜찮은 모근에 좋은 음식입니다.

 

녹차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는 녹차는 강력한 활성산소 억제 음식입니다. 그래서 두피의 건강한 세포들에게 영양을 더 잘 전달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역시 탈모가 진행되도록 하는 호르몬을 억제 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식후 녹차 한 잔은 머리카락에 괜찮은 음식이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석류

석류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입니다. 식물성인 이 에스트로겐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데요.

두피의 혈류를 개선 시키면서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도 좋은 석류는 여성 질환에도 좋은 모근 강화 음식입니다.

 

우유

하루 한 잔의 우유 역시 모발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루성 피부염을 막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비오틴도 들어 있어 우유를 다이어트 식단이면서 모근에 좋은 음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다양한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칼륨을 비롯해 무기질에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푸석한 머리카락이 고민이시라면 시금치가 제격인데요. 비타민A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튼튼한 모공으로 만들어 줍니다.

 

당근

시금치와 함께 당근도 추천을 드립니다. 비듬이 자꾸 생기는 분들이라면 더욱 당근에 주목 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피에 영양을 고루 공급해 건조해지는 상황을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각질화 되는 모공에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현미

현미에는 다양한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당 수치를 끌어 올리지 않아 당뇨 음식으로 사랑을 받는데요.

현미에 들어 있는 타이로신이나 트립토판은 머리카락이 굵고 검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영양 공급을 하면서 탈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잣에는 토코페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토코페롤은 두피로 가는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공을 잡아주어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도록 만듭니다.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원하신다면 잣을 드시기 바랍니다.

 

칡뿌리는 정수리를 비롯한 머리 전반적인 가늘어진 머리카락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남성형 탈모에 더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남자들은 술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칡은 술로 인한 독성을 해독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검은 깨

검은 콩과 함께 검은 깨 역시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탈모를 예방하기도 좋은 검은 깨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건강한 지방과 아미노산으로 두피의 혈관에 좋은 영양을 다량 공급하게 됩니다.

 

계란

비타민과 비오틴이 들어 있는 달걀의 노른자 역시 두피와 머리카락에 좋습니다. 그리고 두피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데요.

탈모증을 비롯해 비듬에도 좋은 계란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 두 개를 잘 챙겨 드시면 근육 강화와 함께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채소의 왕인 시금치는 영양이 많은 잎채소입니다. 탈모증을 완화 시키면서 두피 질환을 예방하기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시금치에 많이 들어 있는 비오틴 성분 역시 건강한 모발에 좋은 영양을 보완해 줍니다.

 

연어

연어는 오메가-3가 풍부해 체질 개선을 도와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비오틴 성분 역시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래서 두피 건강은 물론 모근에 좋은 음식으로 좋습니다.

 

땅콩

땅콩을 비롯해 다양한 콩 종류도 괜찮은 두피 건강 음식인데요. 렌틸콩, 강낭콩도 해당이 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땅콩이 풍부한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어 추천을 드립니다. 건강한 두피와 모근 건강에 좋은 구리와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버섯

버섯은 머리카락이 갈라지고 푸석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다시 잘 나도록 도와주는 모근에 좋은 음식입니다.

버섯의 비타민D는 특히 탈모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많이 마시라고 조언해 드리고 싶은데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노폐물 배출과 함께 신진대사 활동이 원활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물은 하루에 대략 2리터 정도가 적당하며 사람에 따라 적당량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헤어뱅 두피 관리기

헤어뱅 두피관리기

하루 18분 쓰기만 해도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줍니다. 한웅큼씩 빠지는머리카락, 가늘고 힘이 없는 모발과 탄력 없는 두피를 개선시켜 보세요.

본질에 집중한 합리적인 가격의 헤어뱅은 기능에 충실한 검증된 제품입니다.

 

레디큐어 캡 LED 모발 관리기

레디큐어 모발관리기

3개월 사용 후 효과가 없으면 100% 환불!, 자신 있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모자 안에 넣고 다녀도 전혀 티가 나지 않는 제품으로 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쎄라빔 헤어소닉

쎄라빔 헤어소닉

쎄라빔 헤어소닉은 손쉽게 두피를 관리하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번거로운 절차를 없애고 쉽게 사용이 가능한 작은 기기인데요. 언제나 휴대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단 15분만에 강력한 탄력 집중케어를 완성해 보세요. 쫀쫀하게 잡아주는 두피와 모공은세라빔만의 혁신적인 테크놀러지입니다.

 

마무리하기

모근에 좋은 음식을 드시면서 두피를 관리하는 시간을 충분히 할애해 보세요. 두피와 모근 건강은 젊게 보이게 하고 아름답게 보이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같은 얼굴에 머리카락이 많고 적고 차이에 따라 인상이 매우 달라지는데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개선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품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고 위에서 알려 드린 다양한 음식을 식단으로 구성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