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9가지 꼭 지켜야 해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면 살 빼는 것이 어렵지는 않아요. 다이어트를 어렵게 생각하면 오히려 살 빼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어요.

식이 요법, 운동, 책임감 등의 전반적인 생활 습관을 바꿔야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성공하는 것이 어려워요. 평생 해야 하는 것이 다이어트이고 장기간으로 해야 해요.

건강한 식이 요법, 꾸준한 운동,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요요 현상 없이 안전하게 살을 빼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다이어트 일지 작성

다이어트 일지를 매일 작성하면 책임감을 기를 수 있고 체중 감량의 변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일지는 체중 감량의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되고 매일매일 살이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다이어트 일지를 통해 매일 먹는 식사량과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칼로리 섭취 줄이기

보통 남성 성인의 경우 하루 섭취 칼로리는 약 2,500칼로리, 여성 성인의 경우는 약 2,200칼로리에요. 개인의 건강 상태, 운동량, 활동량, 식사량 등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약 300~500칼로리 섭취를 줄여야 해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에요. 하루에 300~500칼로리 섭취만 줄여도 한 달에 약 1~2kg의 살을 뺄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더 많이 움직이는 것이에요.

 

샐러드 먹기

다양한 채소로 구성된 샐러드를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샐러드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내장 지방, 피하 지방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샐러드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매 식사 때마다 샐러드를 먼저 먹는 것이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음식 섭취를 적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드레싱 소스에는 설탕과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레몬즙, 발사믹 식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뿌려 먹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섭취

단백질을 더 많이 먹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신진 대사를 높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에 약 2g이에요. 지방이 적은 부위의 살코기, 계란, 두부, 두유, 우유, 치즈 등의 단백질 음식을 추천해요.

 

오메가-3 지방산 섭취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오메가-3 지방산은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 시켜주고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건강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연어, 참치 등의 등푸른 생선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세요. 견과류, 호박씨, 해바라기 씨,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인 흰 밥, 흰 빵, 라면, 국수, 칼국수, 우동, 과자, 케이크 등을 피하세요.

이러한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통곡물, 현미, 귀리 등과 같은 음식을 먹어야 해요.

 

충분한 수면

수면을 충분히 해야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방법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에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계속 쌓여 식욕을 좋게 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규칙적인 수면이 필요하고 평균적으로 7시간 양질의 수면이 필요해요.

잠자기 2시간 전부터는 모든 전자기기 사용을 하지 말고 분위기를 어둡게 하여 잠을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드세요.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스트레스를 해소해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이에요.

스트레스를 받을 수록 음식 섭취에 대한 절제가 되지 않아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적절한 산책, 등산, 명상, 음악 감상, 여행 등을 하는 것이 좋아요.

 

운동 꾸준히 하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운동을 해서 활동량을 더 많이 늘려야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 신진 대사 활성, 면역력 증가 등 건강에 여러가지 장점을 가져다 줄 수 있어요. 내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