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체지방 줄이기 9가지 방법, 다이어트 성공하기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단기간에 체지방을 줄여서 뱃살을 빼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다가오는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

약간의 노력만으로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 성공할 수 있어요. 헬스장에서 개인 PT를 받지 않아도 되고 집에서 식습관과 생활 습관만 변화를 주어도 단기간에 체지방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1)

뱃살을 빼고 단기간에 체지방을 많이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가공 식품 피하기

단기간 체지방 줄이고 싶으면 가공 식품을 피해야 해요. 가공 식품은 포화 지방, 소금, 설탕 등이 많이 함유되어 칼로리가 많고 조금만 먹어도 쉽게 체지방이 증가 되어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하고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체지방을 쉽게 증가 시키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단백질 음식

평소 식사를 할 때 밥을 많이 먹고 있으세요? 밥과 같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은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가 어려워요.

단기간에 체지방을 빨리 줄이고 싶으면 탄수화물 음식 대신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을 먹을 수록 근육량을 늘리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를 할 때 탄수화물 음식보다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해요.

 

물 많이 마시기

평소에 물을 얼마나 마시고 계세요? 물을 마시는 것은 신체의 수분을 보유하고 몸 안의 나쁜 노폐물을 배출하고 붓기를 빼줘요.

물을 1.5리터, 8잔 이상 마셔야 신진 대사가 좋아지고 노폐물이 배출되어 단기간에 체지방을 많이 줄일 수 있어요. 물을 식사 전에 마시면 식욕을 줄이고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채소, 과일

습관적으로 과자, 케이크, 아이스크림, 밀크 초콜릿 등을 먹고 있어요? 이러한 가공 식품은 포화 지방과 설탕 함량이 많아 체지방 줄이기 어려워요.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 방법은 가공 식품 대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을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채소,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강을 개선하고 단기간에 체지방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통곡물

매 식사 때마다 흰 밥을 먹는다면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 위해 통곡물로 바꾸세요. 흰 밥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모든 영양이 제거되고 식이 섬유까지 부족하기 때문에 혈당을 빨리 올려 체지방이 더 증가되어요.

단기간에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통곡물을 먹는 것이 좋아요. 흰 밥 대신 현미밥, 보리밥, 잡곡밥, 귀리밥, 호밀 등의 통곡물로 바꾸세요.

 

견과류

단기간에 체지방을 빨리 줄이고 싶으면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견과류는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불포화 지방산, 식이 섬유, 마그네슘,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견과류는 칼로리가 많은 것이 단점이지만 조금의 양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부르기 때문에 체지방 줄이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견과류는 혈당을 낮추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유산소 운동

매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에 효과적이에요. 유산소 운동은 몸에 많이 쌓여 있는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할 수록 단기간에 체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고 식스팩을 만들 수 있어요. 몸에 땀이 흠뻑 날 정도의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체지방이 줄어들기 시작해요.

 

복근 운동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 방법은 복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에요. 단순히 뱃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복근을 만들어서 뱃살이 나오지 않고 체지방을 줄일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 없이 복근 운동만 해서는 체지방을 줄일 수 없어요. 반드시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과 함께 복근 운동을 하는 것이 단기간에 체지방을 많이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고강도 인터블 트레이닝 만큼 단기간 체지방 줄이기에 효과적인 방법은 없어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짧은 시간에 매우 강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체지방을 줄이는데 좋아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체지방을 더 많이 줄일 수 있어요. 일주일에 3번 정도 꾸준히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