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에 좋은 음식 12가지, 직장인에게 추천해요!

전 날에 과음으로 힘들어 한다면 숙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숙취를 줄여주고 간의 해독을 도와 술을 빠르게 깨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아침에 숙취로 인해 고생하고 있으면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숙취에 좋은 음식

숙취가 있으면 하루 종일 두통, 구토, 복통 등 여러가지 부작용으로 인해 하루를 보내는데 어려워요. 해장에 도움이 되고 숙취에 의한 부작용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인 숙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되어요.

간의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하루를 보내는데 숙취를 없애주어 효과적이에요. (1)

 

북엇국

숙취로 인해 해장을 하고 싶으면 북엇국이 좋아요. 북엇국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간을 보호하고 숙취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해장으로 매운 국물의 해장국을 먹는 것보다 부드럽고 뱃속을 편하게 해주는 북엇국이 더 좋아요.

 

포카리스웨트

전날의 과음으로 많은 양의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 되었다면 포카리스웨트와 같은 이온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포카리스웨트는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숙취로 인한 갈증을 빠르게 없애줘요.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인 포카리스웨트는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몸 안의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소변량을 늘려 알코올 배출에 도움이 되어요.

 

꿀물

숙취에 좋은 꿀물을 추천해요. 꿀물은 숙취를 없애고 신진 대사를 높이는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요.

꿀물에는 알코올 분해하는데 좋은 포타슘이 들어 있고 숙취로 인해 떨어진 혈당을 빨리 올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숙취로 인한 갈증 해소에도 좋은 꿀물을 추천해요.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몸에 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요. 토마토는 과음으로 인한 속쓰림을 제거해주고 신체에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채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토마토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숙취로 인한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좋아요.

 

우유

숙취로 인해 속이 쓰리다면 우유를 마시세요. 우유에는 위를 보호해주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우유는 몸에 쌓인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해주고 정상적인 컨디션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술을 마시기 전에 우유 1잔을 마시면 몸에 알코올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계란

숙취 때문에 고생하고 있으면 계란을 먹는 것이 좋아요. 계란은 몸 속에 있는 알코올 성분이 빠르게 빠져나가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요.

게란 노른자는 속쓰림을 없애주고 두통을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나나

숙취로 인해 피곤함이 있으면 바나나가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과음으로 인해 부족한 칼륨과 마그네슘을 빠르게 공급해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과음으로 인한 속쓰림을 없애주는데 좋고 에너지를 빠르게 채워 숙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감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한 단감은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단감은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 미네랄 함량이 높아 몸 안의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스파라거스

과음으로 인해 숙취로 힘들어하면 아스파라거스가 좋아요.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긴 성분이 있어 숙취로 인한 피로를 회복하는 효능이 있어요.

숙취 때문에 체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있으면 아스파라거스를 먹는 것이 좋아요.

 

콩나물

숙취를 없애는데 콩나물만큼 좋은 음식은 없어요. 콩나물은 아세트알데하이드를 제거하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은 알코올 분해를 돕고 숙취를 빠르게 없애는데 좋아요. 숙취를 빠르게 없애고 싶으면 콩나물 국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초코우유

숙취 때문에 속이 쓰리고 두통이 심하면 초코우유가 좋아요. 초코우유는 숙취에 좋은 타우린과 카테란이 함유되어 위벽을 보호해주고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는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숙취 때문에 입냄새가 심하고 술냄새를 없애는데 초코우유가 좋아요.

 

사과

몸에 수분을 충분히 채우는데 효과적인 사과는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사과는 숙취에 좋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었고 과음으로 인해 부족한 비타민, 미네랄을 공급해주는 음식이에요.

몸에 수분과 미네랄을 공급해줘서 숙취를 제거하고 싶으면 사과를 먹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