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야식 추천 21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다이어트 야식 추천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으면서도 맛도 있어야 하는 야식을 드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식단을 구성할 경우에도 세 끼의 식단을 잘 구성하고도 야식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야식으로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야식 추천

하루의 칼로리를 충분히 채우셨나요? 그런데도 야간에 어떤 음식들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음식들을 야식으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살을 찌우지 않으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당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음식들입니다. 이 음식들로 야식 식단을 따로 구성해 보는 방법도 좋은 시도일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단백질과 칼슘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위에 자극을 줄여주어 밤에 먹어도 크게 무리가 없는 견과류입니다.

피부 건강을 책임지고 노화를 예방하기 좋은 아몬드는 야식으로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입니다. 변비 개선에도 좋고 피로를 회복하기에도 좋습니다.

 

키위

키위는 생각보다 위에 자극을 주지 않는 과일입니다. 그러면서 신경을 안정 시키는 작용도 있어 잠 들기 전에 먹기 좋은 다이어트 야식 추천으로 좋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들, 마그네슘은 물론 칼슘과 이노시톨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숙면을 유도하는 키위로 비타민을 채우고 다이어트를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소화에 도움을 주면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에 부담이 적고 소화기의 건강을 책임지는 요거트는 야식으로도 훌륭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어 건강을 전반적으로 향상 시키는 요거트는 영양분을 잘 섭취하게 도와줍니다. 풍부한 유산균을 야식으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오리고기

만약 야식으로 고기가 생각난다면 이왕이면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는 오리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기가 적으면서 칼로리도 일반 고기들보다 낮기 때문에 자극도 덜 하면서 영양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 성분도 많아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오리고기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야식 추천합니다.

(추천:몸보신에 좋은 음식)

 

타트체리

항염 작용이 있는 이 타트체리는 트립토판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프로시아니딘 b2가 함유되어  수면의 질을 향상 시켜 줍니다.

멜라토닌도 함유된 타트체리는 편안한 잠자리를 가지기 좋게 균형을 이루어 줍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쌓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야식 추천 음식입니다.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그네슘이 많고 트립토판도 많아 숙면을 유도해 줍니다. 풍부한 섬유질은 장 건강과 소화를 도와 편안한 저녁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계란

계란은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 가장 기본적인 음식 구성으로 좋습니다. 매 끼니에 어디든 잘 어울리는 계란은 야식으로 먹기에도 좋은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자 부족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모두 함유해 골고루 영양을 챙기기 좋습니다.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야식으로도 훌륭한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뇌를 건강하게 하는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은 물론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면서도 식이섬유를 많이 공급해 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체중 감량 효과를 보려는 분들은 아보카도를 드시면 칼륨 성분들이 붓기를 빼 줄 것입니다. 영양 흡수도 잘 되는 과일로 장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야식 추천 음식입니다.

 

퀴노아

비타민b와 비타민e가 많은 퀴노아는 베타인 함유가 많아 심혈관 건강을 도와줍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많아 체중을 감소 시키며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염증을 잡아주면서 장 건강을 돕는 퀴노아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야식을 드시는데 좋습니다.

 

파인애플

새콤한 맛의 파인애플은 의외로 탄수화물이 적으면서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과일입니다. 칼륨이 많아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붓기가 생기는 것을 막는 역할도 있습니다.

혈관 건강을 개선 시키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 시켜 우울감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수면에도 도움이 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포함한 다양한 베리에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만들고 숙면을 유도하는 다이어트 야식 추천 음식입니다.

그래서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립니다. 블루베리는 요거트와 좋은 궁합을 가지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기에도 좋은 블루베리는 저녁이나 야식으로 먹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닭고기

닭고기에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닭고기의 가슴살에는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을 모두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 트립토판은 숙면을 유도하는 작용이 있어 잠들기 전에 야식으로 닭가슴살을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호르몬 개선은 물론 피로를 해소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메밀

메밀은 일반 밀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라면이나 다른 음식들보다 나트륨 함량도 적어 국수를 끓여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소화도 잘 되면서 변비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장점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꿀은 건강한 단맛을 가진 천연 항산화 음식입니다. 몸에 잘 흡수되어 영양 공급이 빠르고 에너지를 빨리 만들어 내는 꿀은 소화도 잘 되는 완벽한 야식 재료입니다.

꿀을 차로 만들어 드시면 피로를 풀어주고 멜라토닌을 잘 분비 시킵니다. 잠을 잘 자도록 도와주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꿀은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 간편한 야식으로 좋습니다.

 

토마토

밤에 먹으면서 포만감도 좋은 토마토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로를 회복 시켜 주는 토마토는 노화 예방은 물론 면역력을 개선 시키기 좋은 다이어트 야식 추천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산성 성분이 있어 만약 야식으로 드신다면 3시간 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너무 늦은 시간에 먹는 토마토는 숙면에 안 좋을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당한 저녁 시간의 야식으로는 아주 좋은 항산화 음식입니다.

 

연어

연어를 비롯한 생선들은 비타민d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신장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과 건강을 함께 도우며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연어는 수면의 질을 좋게 만들어 주면서 혈관에 찌꺼기를 쌓지 않도록 해 줍니다.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연어로 숙면을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병아리콩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된 병아리콩 역시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이 트립토판은 숙면을 유도해 수면의 질을 향상 시켜 줍니다.

살짝 볶은 병아리콩은 식감도 좋으면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우유와 궁합이 좋은 다이어트 야식 추천 음식입니다.

 

강황 우유

강황을 넣은 우유를 한 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천연 수면제 역할을 해 주어 편안한 잠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꿀이나 계피를 추가할 수 도 있으며 식감이 부족한 분들은 견과류나 베리를 넣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부

콩을 재료로 만들어진 두부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소화를 잘 되게 하는 작용으로 언제든 먹기 좋은 두부는 야식으로도 아주 잘 맞는 음식입니다.

맛도 좋으면서 수분을 많이 함유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뼈와 뇌 건강은 물론 장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으로 좋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포만감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이면서 야식으로도 좋은 음식입니다. 따뜻한 오트밀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늦은 저녁에 다른 음식들을 섭취하면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위에 부담이 없고 장을 건강하게 하는 오트밀로 다이어트도 잡고 숙면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허브

허브차를 야식으로 마지막에 잠들기 전 드시면 숙면을 유도하기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아피게닌을 함유해 신경을 안정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뇌를 쉴 수 있도록 감마파를 증가 시켜 몸을 릴렉스 시킵니다. 편안한 몸과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은 허브로 마무리 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되는 글: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요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야식

야식을 먹으면서도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면 스스로 준비하는데 한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름이나 한달의 식단을 구성하고 섭취하는 노력도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해 정기적으로 야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단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맛있닭 다이어트 도시락 5종

맛있닭 다이어트 도시락 5종

게살 3개, 연근우엉 3개, 카레 3개, 새우 3개, 양송이 2개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야식에 좋은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합니다. 맛있게 먹으면서 체중을 관리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면서 건강을 챙겨야 하는 분들이라면 맛있닭이 어울립니다. 신선한 재료로 새로운 맛을 만들어낸 건강한 야식을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다즐샵 식단관리 도시락 4주 식단 15종 20팩

다즐샵 식단관리 도시락 4주 식단 15종 20팩

맛은 물론 건강을 생각한 야식 도시락을 추천 드립니다. 식단 관리만 해도 다이어트에 80%는 성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닭가슴살도 좋고 계란도 좋은데 언제 다 해서 드실 수 있을까요?

특히 야식이라면 이런 번거로운 절차를 진행하기 어려운 시간대일 것입니다. 적당한 칼로리와 질리지 않는 맛으로 건강 도시락을 야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덜다 저당 FMD식단도시락

덜다 저당 FMD식단도시락

나를 위한 환경을 위한 지속 가능한 식단 관리를 표방하는 포어스 도시락입니다. 바쁜 일상에서 항상 아쉬움이 남는 식단에 대한 걱정을 들 수 있어 추천을 드립니다.

2주 식단 세트로 콩, 퀴노아, 곤약, 두부, 곤드레, 감자, 현미, 야채, 마라 등을 주 재료로 사용한 도시락입니다. 저당의 제로 콜레스테롤에 도전하는 분들이라면 제로 트랜스지방인 이 도시락을 야식으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다이어트 야식 추천 음식들을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모든 식사 시간을 신중하게 선택한 음식으로 드셔야 합니다.

그렇게 관리를 하면서도 사실 야식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멈추는 것이 힘들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건강을 생각한 다이어트 음식을 드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멈추지 않는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이 꼭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시기 바랍니다.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