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보신에 좋은 음식 17가지 좋은점 영양

몸보신에 좋은 음식을 찾아 드시는 것은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힘을 얻고 활력을 찾는 데 중요합니다. 현대 사회는 무한 경쟁 시대로 언제나 지침의 연속이 찾아옵니다.

그런 상황에서 스트레스까지 겹친다면 신진대사가 뚝 떨어질 것입니다. 오늘은 몸보신으로 제격인 음식들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몸보신에 좋은 음식

몸보신이 필요한 순간은 갑자기 찾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자신의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히 몸보신을 해 줄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일부러 멀리서 찾지 않아도 이미 잘 알고 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음식으로 몸보신을 통해 면역력을 개선 시키고 강장 효과를 얻어보세요.

 

홍삼과 인삼

홍삼은 피로를 회복하기 좋은 완전 음식입니다. 특히 홍삼은 인삼을 다양하게 가공해 만들어 섭취를 도와줍니다.

홍삼은 혈류를 좋게 만들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를 예방하기에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외부의 세균 침입에 대응하는 면역력이 강화되는 것입니다. 이런 면역력은 항암 효과도 가지며 신체적인 강장 효과에 도움이 되고 갱년기 성인들의 호르몬 유지 개선에도 좋은 몸보신에 좋은 음식 효능을 보여줍니다.

 

추어탕

미꾸라지를 이용해 만든 추어탕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근육을 생성하고 만들기도 하는 음식입니다.

단백질도 풍부하고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기질과 함께 콘드로이친 성분 역시 다량 함유되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고 동맥경화와 혈압에도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피로 회복과 원기 회복을 다 잡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장어

장어는 고단백 음식 중 하나로 여름부터 가을까지 먹기 좋은 영양 식품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 체력을 보충하기에 더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레티놀 성분은 피부를 아름답게 해 줍니다.

또한 정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철 함류량이 많아 비혈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을 예방하기에도 좋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진 민물 장어는 EPA와 DHA 등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인은 물론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도움 되는 몸보신에 좋은 음식입니다.

 

전복

원기를 회복하기 좋은 전복은 면역력을 개선 시키는 데 아주 훌륭한 음식입니다.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의 독소를 배출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전복은 바다에서 나는 산삼에 비유될 만큼 영양이 풍부합니다. 아르기닌이 많이 포함되어 남성들에게 더욱 좋은 자양강장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 성분은 또한 혈관을 건강하게 합니다.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잡아주어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추천: 학생 아침식사 메뉴 19가지)

 

육개장

육개장은 따듯하게 몸을 풀어주는 맛있는 영양 음식입니다. 호불호가 크지 않아 남녀노소 좋아하는 영양 양식인데요.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만드는 소고기와 고사리에 생강과 마늘 등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기에 좋습니다.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에너지를 보충하고 기력을 회복 시켜 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비타민A, 비타민C와 비타민E 등을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해 먹으면서 섭취한 나트륨을 배출하기에도 탁월합니다.

 

콩국수

여름에 아주 훌륭한 영양 음식으로 기력을 보충하는 영양식 중 하나입니다. 노화를 예방하기에도 좋은 셀레늄과 비타민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와 장기 기능을 향상시켜 소화가 잘 되는 것은 물론 혈압을 낮추어 동맥경화 같은 질환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철분과 망간 등의 무기질도 풍부해 항암 작용에도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가 잘 되도록 합니다. 마그네슘이 많아 체력 보충에 아주 훌륭한 몸보신에 좋은 음식입니다.

 

삼계탕

삼계탕은 가장 유명하면서도 많이 찾는 원기 회복 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여름에 복날을 기점으로 많이 찾아 기력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삼계탕은 따뜻한 성질로 여성들의 냉증에도 도움이 되며 임산부들에게 영양을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도 많고 아미노산도 풍부한 삼계탕은 체력과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또한 함께 만들어지는 재료인 대추와 마늘, 인삼, 황기 등은 다양한 약재로 각광을 받는 음식들입니다. 당연하게도 피로 회복과 체력 보충에 좋습니다.

 

낙지

낙지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해산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타우린 성분 역시 많이 함유되어 기력을 회복하기 좋습니다.

지방이 적으면서 칼로리 역시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드시기 딱 좋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뼈와 근육의 건강까지 좋게 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염소탕

염소탕은 우리의 옛 문헌인 동의보감에 허약한 사람의 체질을 개선시킨다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동안 몸보신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곤함을 몰아내고 위와 장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염소탕을 보양 음식으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염소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철분과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육질에는 항산화 효과가 큰 비타민 군들이 많습니다. 체력을 키우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기 좋은 음식으로 추천 드립니다.

 

오리고기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오리 고기는 기름이 몸에 쌓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비타민 종류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피로를 회복 시키고 신진대사 활성에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개선하는 것은 젖산 분해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레시틴 성분은 몸의 독소를 해독해 주며 지구력을 향상시킵니다. 기억력을 향상시켜 성장기 어린이의 공부에 도움을 줄 수도 있는 몸보신에 좋은 음식입니다.

 

재철 과일

재철에 나는 과일들은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몸의 건강한 균형을 맞추는 데 좋습니다. 재철 과일들은 그 계절에 필요한 영양 성분들을 골고루 다양하게 함유하기 때문입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과일은 끊임없이 생산되고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를 잘 되게 하는 식이섬유를 보충하는 것은 몸의 기력을 찾고 보양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준비 과정일 수 있습니다.

 

복분자

요강이 엎어질 정도라는 뜻의 복분자는 다양한 성인병 예방과 기력 회복을 도와줍니다. 풍부한 칼슘과 철분은 무기질이 많아 흡수가 잘 됩니다.

남성 호르몬 분비 활성화는 정력을 강화 시키고 테스토스테론을 촉진 시켜 성 기능을 개선 시켜 줍니다.  여성에게는 에스트로겐 분비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 시키기도 합니다.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들은 탁월한 각종 질병을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중요한 성분들입니다. 복분자는 절반만 익었을 때 말려서 먹는 것이 가장 영양 성분이 많습니다.

 

설렁탕

설렁탕은 소고기의 사골을 이용해 고아서 만든 음식입니다. 잘 우려낸 뽀얀 설렁탕은 콜라겐이 많아 단백질 합성을 도와 줍니다.

칼슘 성분은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아 체력 보충으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소화가 잘 되고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기 좋은 건강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나 노약자에게도 탁월한 면역력 향상을 가져 옵니다.

소고기

소고기에는 늘어지는 봄에 우리의 몸이 계절의 변화에 잘 적응하도록 해주는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는 면역력을 개선하기 좋은 아연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1)

비타민 종류들은 안구 건조를 예방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해 항염, 항균 작용을 도와줍니다.

소고기의 지용성 비타민은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이 흡수되도록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기력을 회복하기 위한 음식으로 추천 드립니다.

 

부추

피를 맑게 해 준다고 알려진 부추 역시 체력을 회복하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부추에는 칼슘과 철분은 물론 비타민A와 비타민C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몸보신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위 건강은 물론 장의 건강과 연동 운동을 도와 줍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을 막아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영양 보충 음식으로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울리며 특히 고기와 함께 먹을 때 소화를 도와줍니다.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는 부추를 건강을 위한 원기 회복 음식으로 드셔 보세요.

 

굴은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는 말이 있습니다. 굴은 테스토스테론이 잘 분비되도록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효과는 정자 생성에도 영향을 미치게 합니다. 풍부한 아미노산과 질 좋은 아연이 함유되어 피로를 회복하기 아주 좋습니다.

기운을 나게 하며 성장 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굴은 어린이부터 중장년의 뼈 건강도 책임집니다. 또한 멜라토닌을 만드는데 기여해 질 좋은 수면을 가져다 줍니다.

 

새우

새우는 기본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변비를 예방하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새우에는 타우린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대사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독소 분해로 간의 건강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스트레스가 쌓인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피로를 해소하는 영양 음식으로 몸보신을 하기 좋아 추천 드립니다.

 

몸보신 하기 좋은 종합영양제

몸보신에 좋은 음식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그러나 음식을 섭취하며 체력을 보충하는 것은 잘 챙기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종합영양제를 잘 고르셔서 영양을 보충해 기력을 회복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영양제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데일리밸런스원

데일리밸런스원

이 영양제는 rTG 오메가-3와 밀크씨슬, 그리고 루테인을 함께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영양제에 비해 꼭 필요한 성분들을 한번에 모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필수 영양을 섭취해 건강을 유지해 보세요. 생활 밸런스를 찾아주는 올바른 건강 찾기에 맞춤인 영양제로 몸보신에 좋은 음식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보스코 뉴트리4 종합영양제

보스코 뉴트리4 종합영양제

우리의 몸에서 부족할 수 있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나로 묶은 영양제입니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성분과 EPA, DHA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 몸보신에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루 한 포에는 섭취 시 비오틴이나 판토텐산, 엽산, 셀렌 등 25가지의 필수 영양 성분들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GMP 인증으로 믿을 수 있는 안정 영양제로 추천을 드립니다.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다양한 비타민들을 한 알에 담은 덴프스 비타민입니다. 활력을 충전하고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몸보신에 좋은 음식 영양제입니다.

루테인을 함께 함유한 것이 특징인 이 영양제는 세계적인 원료사 DSM의 성분을 기본으로 그 퀄리티는 탁월합니다. 프리미엄 마리골드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하루 한 팩으로 영양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오메가3 복용법)

 

마치며

이렇게 몸보신에 좋은 음식들을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이미 정기적으로 이런 음식들을 드시고 계셨다면 잘 하고 계신 거였네요.

지금 기분이 저하되거나 체력이 약해졌다고 판단이 되시나요? 어쩌면 지금이 몸보신이 필요한 순간일지도 모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음식들 중 하나를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건강을 잘 챙기시고 항상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원기회복#몸보신#기력회복#신진대사촉진#체력강화#체력회복#종합영양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