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아침식사 메뉴 19가지 효능 섭취법

학생 아침식사 메뉴에 대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일반 성인들의 아침도 중요하지만 성장기의 학생들은 아침 식사가 성장과 학습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탄수화물은 물론 함께 먹어서 영양을 보완할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학생들이 아침에 먹기 좋은 식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생 아침식사 메뉴

식생활 습관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 습관을 만들어 가는 시기가 바로 학생 시기인데요.

또한 신체적인 성장을 많이 하는 시기이면서 두뇌도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연령입니다. 이때의 에너지 공급과 섭취는 향후 학생들의 진로와 미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이 시기에는 잘 챙겨 먹는 아침을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어떤 음식들이 있을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리얼 + 우유 + 블루베리

당이 함유되지 않은 곡물 시리얼에 우유나 두유를 드시면 아침으로 학생은 물론 직장인 모두에게 좋습니다. 여기에 블루베리를 곁들인다면 머리 회전에 도움이 되고 시력 보호에도 좋아 학생들이 먹기 좋은 조합입니다.

블루베리는 치아를 건강하게 하고 염증을 완화하기에도 좋습니다. 시리얼에 바나나 혹은 딸기 등을 함께 곁들여도 아주 훌륭한 건강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삶은 달걀 + 아보카도 샐러드

달걀은 누구나 아는 영양 음식이며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여기에 아보카도는 오메가-3 지방산과 함께 비타민E가 풍부해 뇌를 건강하게 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더해서 눈을 건강하게 하며 체중 조절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확 배출해 줍니다. 학생 아침식사 메뉴로 딱입니다.

 

소고기 + 아스파라거스 + 야채 주스

소고기를 살짝 구워 아침에 드시면 단백질은 물론 다양한 영양을 얻기 좋습니다. 여기에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이면 공부로 피곤해진 체력을 회복하는데 탁월합니다.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도 낮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다양한 채소들을 조합해 주스를 마시는 것 역시 수분 보충과 영양 보충에 좋습니다.

 

현미밥 + 멸치 볶음 + 계란국

멸치는 칼슘과 인이 많아 학생들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현미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학생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외모에 민감한 학생들이라면 현미로 밥을 지어 드시면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서 계란으로 국을 만들어 조합하면 좋습니다.

 

주먹밥 + 과일 주스

주먹밥에는 참기름을 바탕으로 깨와 참치, 야채, 후리가케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다양한 건강 성분들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아침 음식입니다.

깨와 참기름에는 간의 해독을 도와 기력을 회복하고 공부를 끈기 있게 하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비타민E의 항산화 효과는 집중력과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토스트 + 계란 + 아보카도

아침 일찍 식사를 하는 것은 위의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양배추는 위 궤양을 예방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스트에 추가를 하며 계란 프라이를 넣어 드시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영양소가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밀가루로 만든 토스트를 소화가 잘 되도록 해 줍니다. 칼륨이 많아 나트륨을 배출해 체중 조절에도 좋습니다.

 

샌드위치 + 당근 케일 주스

아침에 밥을 먹기 힘든 경우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거기에 당근과 케일을 이용한 주스를 만든다면 뼈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도 볼 수 있습니다.

당근은 눈을 맑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케일 역시 눈 건강과 면역력 강화 효능이 있어 잔병을 막을 수 있고 미네랄이 풍부해 빈혈 예방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연어 구이 + 토마토 샐러드

연어는 강력한 오메가-3 섭취 음식입니다. 뇌의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DHA와 EPA 성분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눈을 건강하게 만들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연어는 열량도 낮으며 아침에 담백하게 학생들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폴리페놀로 건강을 위해 함께 먹기 좋고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되는 학생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오곡밥 + 콩나물국 + 김계란 말이

다양한 잡곡으로 지은 밥은 영양 성분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체지방이 걱정되지 않도록 당이나 칼로리가 높지 않아 학생들이게 좋습니다.

콩나물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액을 맑게 하고 혈류를 좋게 합니다.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 콩나물을 국으로 곁들이면 좋습니다.

계란을 김과 함께 말아서 드시면 바티민A와 함께 B, C 등을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김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와플 + 칼라 토마토(빨강, 노랑, 주황, 초록)

아침 식사로 와플을 학생들이 먹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아침 먹는 것이 어려운 학생들은 특히 와플로 건강을 챙겨도 좋을 것입니다.

함께 곁들이는 과일로 빨간색 토마토를 드시면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됩니다. 소화에도 좋고 건강과 두뇌 회전을 좋게 해 주는 학생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주황색 토마토와 면역력 증진에 좋은 노란색 토마토의 폴리페놀 성분을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록색 토마토는 피곤한 학생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트밀 + 딸기 & 파프리카 주스

오트밀은 아침이나 저녁 언제든 식사로 가능하고 간식으로도 아주 훌륭한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각종 무기질 영양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공부하는 학생들의 두뇌 회전을 도와줍니다.

딸기와 파프리카를 혼합한 주스는 감기를 예방하기 좋은 재료입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빨간 파프리카나 노란 파프리카는 더 많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검은콩밥 + 닭고기 구이 + 된장국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검은 콩을 밥에 넣어 아침으로 먹는 것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성장기 학생들의 뼈와 근육의 건강을 위해 닭고기 구이를 곁들여도 좋습니다.

된장국은 학생들이 좋아할 수 있도록 맑게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된장은 두뇌 회전을 좋게 하고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 강화라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 + 옥수수 + 시금치를 넣은 샐러드

바나나나 옥수수는 섭취 후 빨리 에너지로 바뀌어 학생들이 학습에 필요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아침 식단입니다. 또한 시금치는 성장을 돕고 뼈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바나나와 시금치가 함께 섭취 되면 칼륨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 아침에 붓기를 제거하기 좋습니다. 외모에 한참 관심이 많을 학생들이 아침 붓기를 빼고 등교할 수 있습니다.

 

호밀빵 + 그릭 요거트

호밀빵은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학생들의 장 트러블을 예방하기 좋으며 변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기 좋은 음식입니다. 꾸덕한 그릭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합니다. 특히 근육을 강화 시키고 키우기 좋아 성장기 학생들의 음식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계란 야채 볶음밥 + 두부 조림

계란을 넣은 야채 볶음밥은 아침을 간단하면서도 풍부한 식감과 영양을 공급하기 좋습니다. 당근과 파프리카를 넣어 비타민과 칼슘 등을 보충하기에도 탁월한 학생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여기에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는 두부를 조림으로 드시면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는 조합입니다. 두부를 아침에 먹으면 위를 자극하지 않으며 올리고당이 많아 기분도 좋아집니다.

 

양송이 스프 + 찐만두 +샐러드

밥이나 씹는 것이 어려운 학생들은 아침에 스프를 드실 수도 있습니다. 양송이에는 인과 칼슘이 많아 뼈를 건강하게 하고 치아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전분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어 건강한 몸을 만들기 좋습니다. 약간의 만두를 쪄서 한 두개 곁들여도 좋으며 식이섬유를 보충할 다양한 채소로 샐러드를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유부 초밥 + 당근 토마토 주스

유부초밥은 다양한 재료 준비가 필요하지 않아 쉽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야채와 고기도 들어 있어 영양 성분도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당근과 토마토를 주스로 만들어 드시면 비타민A가 많아 시력 보호에 좋습니다. 수용성 섬유소도 많이 함유되어 변비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토마토의 항산화 성분을 함께 곁들일 수 있어 좋은 아침 식사 조합입니다.

 

쌀국수 + 호두

아침으로 국수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밥과 빵을 계속 먹는 것보다 한번씩 멸치로 우려낸 국수를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호두에는 다양한 비타민들과 비오틴,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와 오메가6가 포함되어 두뇌 건강에 효과적이라 국수를 먹고 간식으로 드시기 좋은 조합입니다.

 

밤을 넣은 밥 + 무청 시레기국

밤은 비타민B1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일반 쌀로 지은 밥에는 많지 않아 함께 밥을 지으면 좋습니다. 면역력 개선에 좋은 비타민C와 비타민D는 물론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고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편 무청으로 만든 시레기에는 뼈를 건강하게 도와주는 비타민K 성분이 많아 성장기 학생에게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도 많이 함유되어 이렇게 먹는 조합은 건강에 아주 좋은 학생 아침식사 메뉴로 추천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학생 아침식사 메뉴에 대해 여러가지 조합을 알아 보았습니다. 밥을 주로 먹는 학생들이나 토스트나 빵을 먹는 학생들의 선택도 달라질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식사를 거르는 것은 학생들의 집중력과 학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침을 잘 챙겨서 원하는 성적과 원하는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