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9가지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관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시험을 앞둔 경우라면 그 당일 아침은 특히 중요할 것입니다.

식사를 잘못 하게 되면 당일 컨디션이 저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먹기 편안하고 부담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시험을 앞둔 당일 아침에 먹으면 좋은 건강 음식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시험을 앞둔 음식으로 적당한 것일까요? 가장 기본적인 것은 맵거나 짜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자극적인 음식들이 위장을 자극해 하루의 컨디션을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이 편안하게 만드는 시험날 음식들을 지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두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우선 추천 드립니다. 두부는 식감도 좋고 먹기도 좋아 식사로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더욱 속을 편안하게 하면서 포만감도 큰 음식입니다.

두부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영양 성분이 있는데요. 뇌에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그래서 두뇌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으면서 체지방 개선 효과도 있어 다양한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입니다.

 

단호박

단호박은 치매를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은 물론 페놀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레시틴 성분이나 아세틸콜린 등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뇌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특히 소화가 잘 되고 속이 편안한 음식으로 먹고 난 후에 스트레스 완화에도 기여를 합니다. 단호박은 진정한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나나

칼륨이 많은 바나나는 비타민c와 함께 마그네슘도 풍부합니다. 바나나는 섬유질도 풍부하고 소화도 잘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시험을 위한 체력을 보충하기 좋으면서도 집중력을 끝까지 끌고 가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기억력을 증가 시키는 데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간혹 시합을 하는 도중에 바나나를 먹는 선수들을 본 적이 있을 텐데요. 경기를 끝까지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와 집중력을 얻기 위한 행동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역시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입니다. 시험 당일 답답하거나 심장이 쿵쾅거리는 조급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피로를 회복하는 음식으로 시험이 끝나는 시간까지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과 설로라판 등의 영양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뇌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참깨

참깨는 머리가 좋아지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지질 성분이 많은 참깨는 뇌 신경을 깨우고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참깨를 음식에 함께 섞어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동의보감에서도 기력을 회복하고 몸이 가벼워진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엽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엽산은 머리를 좋게 하는 채소의 영양 성분인데요. 엽산을 많이 먹게 되면 뇌 기능을 개선 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매가 걱정인 노인들에게도 아주 중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는 분이라면 시금치가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 줄 것입니다.

뇌의 조화를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단기 기억력도 끌어 올려 줄 것입니다.

 

생선 반찬

반찬으로 생선을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두뇌 회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EPA와 DHA 성분도 많아 단기 기억력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고등어나 참치, 연어 같은 생선은 엽산도 풍부한데요. 베타카로틴 함유도 많아 인지력을 개선 시켜 줍니다. 집중하는 동안의 체력을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샐러드

샐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고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시험을 치르는 동안 있을 수 있는 복통을 예방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긴장을 완화 시키고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편안한 심신의 안정은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를 드실 때 견과류나 블루배리 혹은 요거트와 함께 드시기 바랍니다. 샐러드의 효능이 더 극대화 될 것입니다.

 

호두 등이 견과류

호두를 포함한 견과류는 기억력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기껏 열심히 공부하고도 잘 기억나지 않으면 결국 시험을 망칠 수 있습니다.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견과류는 집중력을 향상 시켜 시험을 잘 보게 할 것입니다. 머리를 맑게 유지하기도 좋으면서 단백질이 많아 컨디션을 계속 좋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달걀

달걀은 영양이 많으면서 종류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달걀에는 특히 레시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레시틴은 두뇌에 영양 공급을 담당합니다. 그래서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면서 활성화를 시켜 줍니다.  그리고 아미노산도 풍부해 체력을 보충하는 음식입니다.

시험은 무엇보다 끝까지 집중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이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에너지를 주는 음식입니다.  특히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두뇌 회전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지방이 적으면서 당 성분도 함유되어 기분을 좋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유발 시키는데 다크 초콜릿은 코르티솔을  줄여줍니다.

시험을 앞둔 분이라면 아침 식사 후에 다크 초콜릿을 드신 후 시험장으로 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전반적으로 면역력을 개선 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꾸준히 먹는 요거트는 장을 건강하게 하고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요겉는 특히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무기질 영양 성분이 많은데요. 집중력을 요구하는 시험 당일 하루의 좋은 영양 음식입니다.

요거트의 미네랄과 코발라민, 마그네슘은 하루를 지치지 않도록 체력을 유지하기도 좋습니다. 기억력 개선을 위한 질 좋은 탄수화물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뇌를 건강하게 하고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면서 식이섬유도 많습니다.

그래서 소화도 잘 되는 에너지 공급원 입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로 떨지 않고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음식이면서 체중 조절 능력까지 있는 아보카도는 몸의 찌꺼기도 배출합니다. 혈관 건강과 신진대사 활성화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음식입니다.

 

대추

베타카로틴이 많은 대추 역시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체내에서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류를 좋게 합니다.

가슴이 떨리는 시험 당일이라면 대추를 따뜻하게 차로 마셔도 좋을 것입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고 긴장감을 풀어 주는 음식입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많으면서 시험 전날에 잠을 잘 오게도 합니다. 신장에 무리를 주지 않는 시험 당일 음식으로 좋습니다.

 

감귤

감귤은 구연산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구연산은 피로를 풀어주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집중력을 요구하는 시험 당일 아침에는 식사와 함께 감귤을 디저트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음식이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안정된 하루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특히 집중을 해야 하는 시기에는 기억력을 좋게 하면서 지치지 않을 체력을 키워줍니다.

 

아몬드

아몬드를 포함한 견과류는 뇌를 건강하게 하고 두뇌 능력을 끌어 올립니다. 특히 마그네슘이 많은 아몬드는 인지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는 분이라면 더욱 집중력을 높여야 하는 시간일 것입니다. 아몬드는 시험에 집중할 수 있는 두뇌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e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지치지 않고 시험 시간에 임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비해 훨씬 큰 집중력 향상이 있을 것입니다.

 

매실차

매실은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소화 불량이 있는 경우에 매실을 천연 치료 음식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매실은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피로를 회복하기에도 좋은 음식이며 속을 편하게 만들어 시험을 치는 하루를 편안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실은 장아찌로 드시는 방법도 있고 편안하게 물에 타서 원액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일 마시는 매실은 속쓰림이나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차

오미자는 편안한 마음을 가져다 주는 음료입니다. 그리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하며 시험을 끝까지 잘 보도록 인내력을 길러 줄 수 있습니다.

오미자는 칼슘과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혈류를 좋게 만들어 원기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오미자는 식사 후 한 잔 마시면 항산화 효능도  있습니다. 쉽게 지치거나 피로해지지 않도록 오미자를 차로 드셔 보세요.

 

로즈메리차

로즈메리차는 시험 전날에 마시면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물론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되어 하루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눈 건강에도 좋아 시험을 잘 보도록 할 것입니다. 기분을 전환 시켜 공부한 내용을 잘 기억 나도록 할 것입니다.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시험 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떨리는 하루를 시작할 것입니다. 열심히 공부한 내용들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기억해 내기를 바랄 것입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 위의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좋을 것입니다. 장기적인 시간 동안 먹기도 좋은 음식들로 건강을 유지하고 공부 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을 골고루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