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점심 메뉴 31가지 고민해결

오늘의 점심 메뉴는 무엇으로 정하셨나요? 점심 시간만 되면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고르기 어려운 점심메뉴를 오늘 모아 보았는데요. 오늘의 점심 메뉴 종류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 한방으로 점심 고민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점심 메뉴

아무거나 먹자고 하는 사람들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그냥 편하게 먹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고르지 못하는 상황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메뉴판이 하나로 만들어져 있으면 선택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텐데요. 어떤 음식 종류들이 있을지 모아 보았습니다.

 

정식으로 챙겨 먹기

우선 기본적으로 한식을 바탕으로 쌀밥과 국이 구성된 음식을 추천 드립니다. 점심은 하루의 중간으로 보통 가장 잘 차려 먹는 식사 시간입니다.

그래서 기본 반찬과 함께 먹기 좋은 한식 상차림을 준비하였는데요. 이 여섯가지 메뉴로 충분한 점심 시간이 될 것입니다.

 

도시락

여력이 된다면 집에서 도시락을 싸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시락은 손수 준비하는 과정이 번거롭긴 하지만 건강을 조금 더 충족시키는 방법입니다.

만약 의견이 맞는 동료가 있다면 도시락을 함께 공유해도 좋습니다. 물론 직장인이 아닌 분들은 집에서 집밥이 그냥 도시락이 될 것입니다.

 

한식백반

한식으로 한 상을 차린 백반은 아마 점심 메뉴의 가장 기본이 아닐까요? 메인 반찬만 계속 바뀌게 되면서 다양한 반찬을 함께 먹을 수 있어 만족스러운 점심이 될 수 있습니다.

한식은 비교적 건강에 좋은 음식들로 구성되는데요. 나물이 많아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생선이나 불고기 등이 다채롭게 바뀌어 질리지 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차돌된장찌개

한식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 재료가 김치와 된장인데요. 여기에 전통 간장과 천일염이 더해지면 맛이 풍부해집니다.

된장찌개에 차돌을 넣어 끓이는 차돌된장찌개는 쳔골성 지방이 많은 차돌박이의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하루의 활력에 기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김치볶음밥

볶음밥은 언제나 진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인은 기승전 볶음밥이라는 우스게소리도 있는데요. 김치를 이용해 만드는 음식은 그만큼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습니다.

김치를 넣고 볶은 밥도 맛과 영양이 좋습니다. 참치나 계란이 추가되어 풍미가 뛰어난 기본 한식입니다.

 

김치찌개

돼지고기를 푹 익힌 김치찌개는 어떠신가요? 김치찜도 좋고 찌개도 입맛을 돌게 하는 오늘의 점심 메뉴입니다.

김치의 유산균이 소화가 잘 되도록 하면서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참치나 돼지고기의 영양 성분을 함께 보충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날치알밥

날치알은 피로를 회복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영양이 많습니다.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고 대사활동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과 철을 비롯해 다양한 미네랄을 포함한 날치알로 만든 밥은 독특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향연으로 점심을 마무리해보세요.

 

시원하게 먹기

한국인들에게 시원하다는 말은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요. 차가운 의미가 아닌 속이 확 뚫리는 시원함에 먹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개운하거나 얼큰하거나 담백하더라도 깊이 있는 국물의 풍미는 미각이 즐겁습니다. 어떤 음식들을 시원하게 점심으로 먹기 좋을지 보겠습니다.

 

해장국

전날 술을 마셨거나 힘이 없는 경우에 해장국은 위를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이 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면서 해독 작용도 함께 도와줍니다.

해장국은 탈수를 막으면서 속을 진정 시키기 좋은데요. 선지 해장국도 좋고 콩나물 해장국도 아주 좋을 것입니다.

 

북엇국

해장국 못지 않게 좋은 숙취 음식이 북엇국입니다. 북어에는 단백질과 칼륨, 칼슘 등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아침에 붓기를 빼 줄 음식이기도합니다.

그래서 영양분을 보충하기 좋으면서 몸의 찌꺼기를 배출하는데도 좋습니다. 리신이나 메티오닌 같은 성분들은 간을 보호합니다.

 

갈비탕

갈비탕에는 베타카로틴과 함께 필수 아미노산이 많습니다. 그래서 몸이 허약하고 기가 약해진 상태라면 좋은 점심 메뉴입니다.

영양 성분들을 보충함으로 체력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뼈다귀감자탕

뼈다귀감자탕은 단백질이 많고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어 체력을 보충 시킬 수 있는 음식입니다.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기본 한식 메뉴이면서 푸짐하게 먹기 좋은 음식인데요. 햄을 비롯해 만두와 두부, 치즈, 면 사리 등이 추가되어 풍부한 맛을 즐기기 좋습니다.

부대찌개 하나만 있어도 별도의 반찬이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동태찌개

동태에는 간을 보호하는 영양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인의 체력 손상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개선 시켜 줍니다.

혈압을 낮추고 노폐물을 걸러주는 탕이며 소화도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먹기

점심을 과하게 먹기 부담스러운 분은 조촐하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한 상차림이 아니더라도 충분한 한 끼가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밥

다양한 재료를 김으로 싸서 먹는 김밥이야말로 영양과 맛을 다 잡은 대표 음식입니다. 먹기도 간편하고 포만감도 높아 점심으로 좋습니다.

 

치즈가스

일반 돈가스도 역시 좋은 점심 메뉴인데요. 치즈가 많이 들어가 있는 돈가스가 건강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치즈는 칼슘과 글루탐산이 많아 위와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삼각김밥과 계란

김밥 중에서도 좀 더 작은 삼각김밥에 계란을 보충한 식단은 어떠신가요? 점심이 과하지는 않지만 영양적으로 서로 보완이 좋습니다.

먹기도 쉬우면서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아 시간을 아끼기 좋습니다.

 

캘리포니아롤

캘리포니아롤은 김에 게살이나 아보카도와 생선알 등이 추가된 음식입니다. 주 재료로 초밥이 함께 들어가 있어 푸짐하면서도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습니다.

초밥보다 밥 양이 더 많아 조금 더 포만감이 길게 갑니다.

 

밥버거

햄버거가 부다스러운 분이라면 밥버거도 좋습니다. 밥버거는 기본 빵 대신에 밥을 재료로 해서 좀 더 한식을 먹는 기분을 줍니다.

거기에 속 재료 역시 일반 한식의 반찬 중심이라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최근에는 편의점에서 많은 도시락을 판매하는데요.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해서 시간도 많이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유명인이 만든 레시피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샐러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샐러드도 좋습니다. 샐러드는 다양한 채소를 먹음으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연어나 닭가슴살을 추가하시면 단백질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역시 추가하기 좋은 재료입니다.

 

면으로 먹기

밥도 싫고 간단하게 먹기도 그러면 면을 드셔 보세요. 차갑거나 뜨겁거나 비비는 면들이 다양합니다. 함께 보겠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깔끔하게 먹는 쌀국수도 좋은 점심 메뉴입니다. 특히 비가 오는 날이면 좀 더 찾게 되는 음식입니다. 양파와 레몬에 숙주와 콩나물의 조화로운 국물 맛이 끝내줄 것입니다.

 

평양냉면

좀 덜 자극적이면서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평양냉면도 좋습니다. 조미가 많지 않아 깔끔한 맛으로 먹고 자극이 거의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잡채덮밥

잡채는 평소 잘 먹기 힘든 음식입니다. 명절에 주로 만들어 먹기 때문에 일부러 챙겨 먹기 힘든데요. 잡채를 섞은 잡채덮밥은 깔끔하게 먹으면서 풍미가 좋아 점심에 제격입니다.

 

삼선짜장

짜장면 중에서도 삼선짜장은 양파가 더 많고 따로 볶아 맛도 더 좋습니다. 짜장의 양파는 체력을 올려주고 혈당을 낮추는 재료입니다.

그래서 변비 개선과 함께 피로를 낮추는 음식입니다.

 

라면

라면은 저녁에 먹으면 부담스러운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점심때 라면은 꽤 괜찮은 식단입니다.

라면 중에서도 건면으로 만든 라면이 건강에는 더 좋은데요. 김밥과의 조화도 좋은 음식입니다.

 

비빔국수

국수를 양념에 비벼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은 자극적일 수 있으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비빔냉면과는 또 다른 맛으로 고소한 참기름 향에 코와 뇌가 즐겁습니다.

 

비빔냉면

물냉면도 좋은데요. 직장인이라면 매콤한 비빔냉면으로 힘든 하루를 버텨 보는 것도 좋습니다. 계란과 고기가 포함된 냉면에 배를 갈아 만든 양념이 잘 버무러진 비빔냉면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줄 것입니다.

 

푸짐하게 먹기

한 상 잘 차려 먹었다고 생각되는 점심 메뉴는 어떤가요? 마지막으로 제대로 챙겨 먹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오늘의 점심 메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육볶음

남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점심메뉴 1순위가 바로 제육볶음입니다. 삼시세끼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맛이 일품인데요. 언제나 후회하지 않을 점심 메뉴로 추천을 드립니다.

 

뚝배기불고기

불고기도 좋습니다. 고기를 먹음으로써 하루의 에너지를 얻기 좋습니다. 위와 장에 부담도 없으면서 콜레스테롤도 높지 않은 음식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음식에 항상 우선 순위에 있습니다.

 

생선구이

고등어나 삼치 혹은 이면수, 참치, 꽁치 등으로 이루어진 생선구이도 맛 좋고 영양 풍부한 오늘의 점심 메뉴입니다.

생선은 오메가-3가 많아 두뇌를 좋게 합니다. 하루의 일과에서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해물짬뽕

오징어나 전복, 새우와 홍합, 게 등이 들어있는 해물 짬뽕도 좋습니다. 매콤한 맛으로 피로를 회복하고 스트레스 날리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듬초밥

마지막으로 파티 외식 파티 분위기를 조금 낼 수 있는 모듬 초밥도 좋은 점심 메뉴입니다. 먹고 싶은 생선을 골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유부나 계란 등을 먹을 수 도 있어 다양한 메뉴 구성이 됩니다. 우동 한 그릇 추가하면 더 없이 좋겠네요.

 

마무리하기

오늘의 점심 메뉴에 대해 모두 살펴 보았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점심 메뉴가 있는데요. 당장 맛집 투어라도 해야 할 것 같네요.

고르기 참 어렵지 않으신가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으로 즐거운 식사 시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