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 18가지 필수 조합법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알고 있는 여러 요리들 중에서도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것들이 있는데요.

집에서 해서 먹기 좋은 음식과 배달해서 먹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들을 함께 골고루 드시면서 다이어트를 해 보세요. 오늘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살이 안찌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혹시 그렇게 말하고 다니지는 않으신가요?

맛있게 먹었다고 모든 음식이 0에 가깝지는 않은데요. 잘 선택한 음식은 0칼로리가 아니더라도 비교적 적은 칼로리를 가질 수는 있습니다. 그럼 그런 음식들을 한 번 살펴 보시죠.

 

통밀빵

통밀빵

일반적인 가공 빵들은 하얀 밀가루를 사용해서 만들어 냅니다. 그런데 갈색빵이라고 부르는 이 통밀을 사용한 빵은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로 몸에 흡수가 잘 되지 않고 느리게 소화가 되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이 파괴되지 않아 건강에도 더 많은 도움이 되는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의 대표 식품입니다.

 

양고기

양고기를  자주 드시나요? 양고기는 일반적인 육고기의 지방에 비해 아주 적은 지방만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도 적은 편이며 단백질은 그 반대로 훨씬 많이 들어 있는데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12나 여러 무기질 영양소도 많습니다.

식당의 양고기는 지방이 많을 수 있어 집에서 직접 오븐에 구워 드시면 더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

소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지방이 적은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지방이 적은 부위를 잘 드시면 면역력 개선과 기력 회복까지 하는 음식이 될 수 있는데요.

맛있는 소고기는 약간의 소금만 사용해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닭고기 가슴살

닭고기

닭고기의 가슴살 부위는 단백질이 대부분입니다. 조미가 되지 않은 가슴살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닭가슴살 100g에 단백질이 25g 내외로 아무 많아요.

시중에는 가슴살만 오롯이 구할 수 있어 집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낮은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으면서 100g 기준으로 칼로리는 100kcal 내외밖에 되지 않는 훌륭한 건강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오븐구이 치킨

치킨이 가끔 생각나는 날이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이라면 더 생각이 날 것입니다. 오랜 시간 만약 치킨을 못 먹은 상태라면 오븐에 구워낸 치킨을 드시는 것은 어떤가요?

오븐으로 고기를 익히게 되면 지방을 줄여 포화지방 섭취를 자제할 수 있게 됩니다.

 

곤약 음식

곤약

곤약은 정말로 칼로리가 거의 0에 가까운 음식입니다. 그래서 곤약을 면으로 만들거나 쌀로 만들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할 수 있습니다. 곤약의 성분은 식이섬유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곤약라면이나 곤약쌀, 곤약 짜장면 같은 음식들이 대표적입니다. 곤약으로 된 음식은 포만감이 오래 가고 소화도 천천히 됩니다.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기름이 많은 고기입니다. 그런데 다행히 오리고기의 기름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먹어도 몸에 쌓이지 않아 내장지방이 뱃살로 늘어나는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흡수가 안되고 배출되는 과정에서 포화지방을 녹여 함께 배출하니 피부 미용과 탄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샤브샤브

다양한 채소를 익혀서 먹는 샤브샤브 역시 건강한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인데요. 소고기까지 더해지니 체력을 키우는데도 좋겠네요.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밥을 볶거나 죽을 먹는 것입니다. 국물도 자제하면 충분히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연어회

생선

연어를 비롯해 다양한 흰살 생선 요리가 있습니다. 이런 생선 요리는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DHA, EPA 같은 효력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연어는 익혀서 먹어도 좋은데요. 10g 기준으로 칼로리가 160kcal 정도로 낮은 편이며 적은 지방에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쌈밥

역시 잎채소를 추천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잎채소 종류들은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가 잘 되고 영양 성분을 골고루 흡수하게 만드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채소에 밥을 싸 먹는 쌈밥이 그래서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참치

연어와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생선으로 항상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생선인데요. 참치로 다이어트를 하면 좋은 점이 참치 캔을 구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식단에 바로 추가하기 좋은 재료이면서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 받기 좋습니다. 고단백 참치는 150g에 18g이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저탄수화물의 콜리플라워는 칼로리가 아주 낮은 편입니다. 콜리플라워는 하얀 색의 브로콜리같은 채소이며 밥처럼 먹기 좋습니다.

비주얼도 꽤나 밥과 비슷하고 잘게 썬 콜리플라워의 식감이나 느낌도 밥을 먹는 것 같습니다. 밥에 비해 100g 기준으로 25kcal 정도의 칼로리밖에 없습니다.

 

각종 해산물

해산물 요리도 괜찮은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인데요. 해산물로서는 톳, 파래, 미역이나 김, 다시마를 비롯해 낙지, 문어 등이 해당됩니다.

키토산이 풍부하고 아미노산과 요오드 성분들은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성분입니다. 경도비만이신 분이라면 꼭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계란 요리

계란

계란에도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소화도 잘 되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은데요.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도 올리지 않는 성격에 혈관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계란은 찜을 해도 좋고 삶은 계란을 흰자와 함께 노른자를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노른자가 건강에 안 좋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토마토

항암 효과가 탁월한 토마토는 천연 영양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큰 포만감에 칼로리는 극히 낮은 편입니다.

토마토 중에서도 방울토마토는 미네랄이 풍부하며 100g을 기준으로 보더라도 대략 7~8개에 15kcal 전후의 칼로리만 가지고 있습니다.

 

멜론

멜론의 칼로리는 100g에 대략 30~40kcal 전후입니다. 멜론의 단 맛으로 인해 칼로리를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요.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도 낮은 편입니다.

수분이 풍부하고 섬유질 역시 많이 있어 배가 오래 부른 과일입니다.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도 많은멜론은 비타민과 베타카로틴도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샐러드바

샐러드

샐러드바에서 다양한 샐러드를 드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샐러드로 채소만 먹기 때문에 맛이 없고 영양이 떨어질 걱정이 있나요?

그러면 닭가슴살이나 연어, 생선 살 같은 재료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거기에 여러 씨앗 종류와 견과류에 요거트를 함께 드시면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

서브웨이의 샌드위치를 끝으로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서브웨이의 샌드위치는 자기가 원하는 토핑과 빵 종류를 고를 수 있는데요.

위에서 통곡물 식빵이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알려드린 것처럼 서브웨이에서 빵을 통밀로 고르면 좋습니다. 아보카도나 토마토 같은 건강한 재료까지 포함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 한 끼가 만들어집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푸드올로지’ 다이어트 보조제

푸드올로지 버닝올로지 디데이 단기 다이어트 보조제

남녀 노소 가리지 않고 몸에 좋은 다이어트를 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제품이 있습니다. 섭취가 편한 소포장 단위로 건강한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다이어트 기능성 신소재를 사용하였고 미국, 일본, 한국의 특허를 받은 원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포르미 인생 도시락 세트

포르미 인생 도시락

식단을 열심히 관리하고 실행 중인 분들이 식사로 한 끼를 해결하기 좋은 다이어트 도시락입니다. 프리미엄 도시락은 가장 완벽하게 계산된 칼로리와 영양을 선사할 것입니다.

아직 시작하지 않은 다이어트도 이 도시락으로 함께 해 보세요. 10개의 다양한 종류가 있어 맛도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덴마크 식단 세트

덴마크식단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아마도 덴마크식 다이어트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덴마크 다이어트를 위해 저 많은 종류들을 직접 준비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닐 것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기본 단백질과 건강한 탄수화물을 배합하고 칼로리를 줄였습니다. 체지방 제거에 탁월한 방법으로 살을 빼 보시기 바랍니다.

칼로바이 퍼팩트 파워쉐이크

칼로바이 퍼팩트 파워쉐이크

운동에 필수 단백질 제공을 이 파워쉐이크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수 김종국의 근육 자랑은 이 쉐이크 자랑으로도 이어지는데요. 좋은 성분에 맛도 좋아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쉐이커를 특별 증정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건강하게 운동하고 살을 빼 근육을 키워 보세요.

 

글 마무리하기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을 골라 다이어트를 완성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음식들을 드시면 됩니다.

작은 도움이라고 생각하고 시도해 보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리라 생각됩니다. 맛있게 잘 먹고 살도 잘 빼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유용한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