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살찌는 음식 19가지

쉽게 살찌는 음식들은 우리가 평소 맛있게 먹으면서도 잘 아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입맛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아 쉽게 끊기도 힘든 음식입니다.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나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살이 많이 찌도록 하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살이 잘 찌는 대표적인 음식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쉽게 살찌는 음식

쉽게 살이 찐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배달 문화도 잘 되어 있고 맛있는 음식이 많은데요.

그래서 유혹을 비켜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어떤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을 지 바로 알아 보겠습니다.

 

치킨

제일 먼저 치킨을 선정했습니다. 치킨은 한 마리 기준으로 하루의 칼로리를 다 채우고도 남는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하루에 2800kcal 이상을 섭취하면 잉여 에너지가 됩니다. 여성은 이보다 더 적어서 대략 200kcal 정도밖에 되지 않는데요.

치킨은 기본적으로 2000kcal가 넘는 열량 음식입니다. 알코올과 항상 함께하면서 다른 양념이 추가되면 감당이 안 되는 지방 축적을 불러 일으킵니다. 가장 맛있지만 가장 치명적인 쉽게 살찌는 음식입니다.

 

주스와 탄산음료

집에서 생 과일을 갈아서 즙을 짜 마시는 음료는 몸에 좋은 영양이 많은 주스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스는 대체로 설탕이나 나트륨을 이용해 맛을 내는 제품들인데요.

주스를 비롯해서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 음료는 그 자체로 많은 칼로리가 있습니다. 물을 대신해서 마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주스나 탄산음료는 절대 물을 대신할 수 없는 음료수입니다. 섭취를 최대한 줄이고 몸에 도움이 되는 음료를 마시면 좋습니다. 매실을 희석

시키거나 감식초도 괜찮은 음료입니다.

 

말린 과일

과일은 그냥 먹을 때가 가장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먹기도 좋고 맛도 좋은 과일은 제철에 맞춰 드시면 좋은데요.

과일을 말리게 되면 말린 과일의 당 함량이 급격히 높아집니다. 같은 과일을 먹으면서도 열량이 높아 살이 잘 찌게 됩니다.

특히 말린 과일은 부피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생각보다 훨씬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그래서 말린 과일보다는 생과일이 건강에 좋습니다.

 

도너츠

달콤한 맛으로 이보다 더한 음식이 있을까요? 도너츠는 모양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하면서 우리를 유혹하는데요.간혹 도너츠를 이용해 식사를 하는 분들까지 계십니다.

하지만 도너츠를 만들기 위해서 들어간 밀가루나 설탕은 우리의 생각보다 더 건강에 위협적입니다. 밀가루로 된 음식을 먹고 싶을 때는 정제가 비교적 덜 된 통곡물 빵을 먹는 것이 훨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떡볶이

떡볶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먹거리입니다. 거리 어느 곳에서 판매되면서 우리의 발길을 붙잡는 음식인데요.

떡볶이를 만들기 위해서 들어가는 고추장과 설탕 등의 양념 사용량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많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위해 맵고 짜고 단 맛을 극대화한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떡볶이는 같은 양의 다른 음식에 비해 월등히 많은 열량인데도 먹는 양이 가늠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살이 찌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용량 상한선을 지키기 어렵습니다.

 

술도 잘 아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입니다. 술은 중독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다른 음식과 함께 먹기 때문에 과한 열량 섭취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물처럼 마시는 것이라 별로 열량이 안 높을 것이란 생각이 많은데요.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안주입니다. 만약 안주를 드시게 된다면 과일 안주나 멸치, 감 같은 안주가 그나마 도움이 됩니다.

 

피자

종합 선물세트같은 음식이 피자입니다. 피자에는 기본적으로 많은 밀가루와 설탕을 함유하는데요.

거기에 더해지는 토핑과 재료들은 칼로리 폭탄을 생산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피자에 비해 도우를  통곡물이나 얇은 것으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치즈가 많거나 소스가 많이 뿌려진 것만 피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죽은 별로 열량이 없어 별 생각 없이 잘 먹게 되는 음식입니다. 물론 몸의 컨디션이 떨어지고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체력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죽은 허기가 빨리 찾아오는 음식으로 만족을 위한 섭취량이 비교적 많습니다. 죽을 먹을 때는 양을 정해서 먹는 것이 그래서 중요합니다.

 

정크푸드

햄버거를 비롯해서 샌드위치나 패스트푸드 음식들 모두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런 정크 푸드와 함께 배달 음식은 맛을 내기 위해서 여러 종류의 소스를 사용합니다.

조미료가 과하게 들어간 음식이다 보니 칼로리가 안 높을 수 없는데요. 작은 양에 비해 과하게 함유된 당과 나트륨도 건강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밀크 초콜릿

초콜릿은 에너지가 부족할 때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체력을 끌어 올리기 좋은 초콜릿은 다크 초콜릿이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밀크 초콜릿이나 복합적인 맛을 인공적으로 내는 딸기 맛, 바나나 맛 등의 초콜릿에는 혈당을 높이기 딱 좋은 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초콜릿을 고를 때는 코코아 함량이 비교적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위해 더 좋습니다.

 

유부초밥

맛있는 유부초밥도 살이 잘 찌는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별로 그렇게 생각이 안 들 수도 있는데요.

같은 양의 밥에 비해 유부초밥은 꼭꼭 눌러 담아 밥의 양이 더 많습니다. 심지어 밥에 단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이나 조미료를 사용하게 됩니다.

유부초밥은 포만감에 비해 더 많이 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쉽게 살이 잘 찌도록 하는 쉽게 살찌는 음식입니다.

 

김밥

김밥은 밥과 반찬을 함께 모아 응축 시켜서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한 줄의 김밥은 밥 한 공기보다 최소 0.5배 내지 2배는 칼로리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밥의 양을 대폭 줄여서 야채를 많이 넣은 김밥이 나오고 있는데요. 또는 쌀을 현미나 보리로 만든 것도 인기가 있습니다. 김밥 한 줄로 500kcal를 채우는 것은 내장지방을 잘 쌓고도 남습니다.

 

매운 족발

족발은 콜라겐이 풍부해서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병을 예방하기 좋은 베타카로틴 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 족발보다 자극이 강한 매운 족발은 양념으로 인해 칼로리가 매우 높아집니다. 위장에 긴장과 민감도를 올리면서 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쉽게 살찌는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나 견과류

아몬드나 견과류는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체력을 보충하는 간식으로도 좋고 저녁이나 야식으로도 손색 없는 음식인데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아몬드를 비롯해 브라질 너트나 일부 견과류는 열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정해진 양 이상으로 드시는 것은 매우 건강에 해롭습니다. 그럼에도 아몬드나 견과류는 쉽게 입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필요한 정도의 양만 섭취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아몬드만 하더라도 하루에 10개 , 브라질 너트는 하루에 2개 까지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버터나 잼

빵이나 음식을 먹을 때 다양한 소스를 사용해서 맛을 더 좋게 만듭니다. 그런데 잼을 비롯해서 버터 종류들은 다양한 첨가물을 이용해 가공해 만들어 냅니다.

잼이나 버터를 고를 때는 당이 비교적 적은 제품이나 무염 버터를 고르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금의 첨가 유부는 맛을 좌우하기도 하지만 천연 버터라고 표기된 제품은 항상 건강에 좋습니다.

 

감자튀김

감자는 위를 튼튼하게 해 주는 포만감이 큰 음식입니다. 소화도 잘 되면서 염증을 줄이는 효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감자를 튀기게 되면 열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튀기는 과정에서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찐 감자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흰 밥

밥을 드실 때 흰 밥으로만 지은 밥은 칼로리가 비교적 높습니다. 그리고 고스란히 열량으로 전달되어 축적될 수도 있는데요.

한 공기의 흰 쌀밥의 칼로리는 300kcal에 이릅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살이 쉽게 잘 찌게 됩니다. 그래서 밥을 기본적으로 바꾸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같은 양의 밥을 드시더라도 잡곡을 드시거나 현미, 율무 또는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많이 넣은 밥이 체지방 제거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모짜렐라 치즈

치즈는 건강 음식이라고 항상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코티지 치즈 같은 특별한 치즈를 선택하지 않았을 때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모짜렐라 치즈처럼 변형 가공 처리된 일반적인 치즈는 칼로리와 함께 지방 성분 함량도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크기에 비해 열량이 높고 포만감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치즈를 고를 때는 코티지 치즈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비교적 높으면서도 칼로리가 적은 편입니다.

 

보쌈

보쌈을 먹는 것은 면역력을 좋게 합니다. 돼지고기 역시 좋은 건강 음식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보쌈은 술이랑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항상 술과 함께하게 됩니다.

보쌈을 먹을 때는 가능한 삶은 고기에 조금의 김치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 역시 나트륨과 함께 칼로리가 비교적 좀 높습니다.

(추천글: 제피가루 효능)

 

마치기

살은 참 쉽게 찌면서도 빼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쉽게 살찌는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멋지고 예쁜 근육과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는 음식을 통해서 만들어 져야 합니다. 운동을 병행하면서 잘 가꾼 체형은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는데요. 위의 음식들을 주의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