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는데 좋은 음식 best 17 (지방 확실히 제거)

살빼는데 좋은 음식을 잘 알고 있으면 빼기 힘든 뱃살이나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반드시 도움이 될 텐데요.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기 위한 음식으로 멋진 몸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노력은 당연히 해야 하겠지만 올바른 식습관을 만드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살을 빼기 위해서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살빼는데 좋은 음식

살을 빼기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음식을 선택해 드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끼니를 잘 챙기는 방법으로 살을 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지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통밀이나 현미

밥만 먹어도 살 찌고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 분들은 백미를 끊어 보세요. 그리고 흰 밥 대신에 다양한 통곡물이 들어간 밥을 드시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가공을 비교적 덜 거친 통 곡물들은 영양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더 낮습니다. 특히 현미나 귀리가 좋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이 현미밥을 먹는 이유는 당을 내리기 위해서인데요. 현미는 체지방이 생기지 않도록 해 줄 것입니다. 콩을 섞은 밥도 충분히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괜찮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로리가 적당히 있습니다. 그리 높지는 않으면서 포만감이 꽤 큰 음식 종류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칼륨 성분도 꽤 들어 있습니다. 칼륨은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한 성분입니다.

그래서 부종이나 붓기를 제거하기도 하고 몸속 찌꺼기를 걸러 주기도 합니다. 체지방이나 내장지방이 많은 분들은 바나나를 식단에 하나 씩 추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과 함께 칼슘이나 마그네슘 성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력을 회복하기 좋고 운동 후의 통증 완화와 면역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

푸른 녹색 잎 채소들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함께 비타민의 보고입니다. 그 중에서도 샐러리나 브로콜리, 파프리카 등은 다이어트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식단에 꼭샐러드를 추가해야 꾸준히 실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샐러드는 요거트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심심한 경우에는 계란이나 견과를 함께 곁들여도 좋은 살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소고기

소고기는 기름기가 적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이나 비타민이 매우 많은 음식입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소고기는 몸속 장기에 골고루 깨끗한 혈액을 공급하기 좋습니다.

소고기를 고를 때는 기름기가 비교적 적은 고기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이 많은 소고기는 몸에 영양분을 잘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고기와 어울리는 음식은 아스파라거스와 양파 그리고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소고기에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닭고기

다이어트의 영원한 파트너가 바로 닭고기가 아닐까요?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한 닭 가슴살을 드시면 좋습니다. 체중을 관리하기 좋으면서 근육을 만들고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닭고기가 심심한 분들은 그 맛 때문에 오래 먹기 힘들어 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장기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가진 분이라면 고추를 이용해 맛을 잡아도 좋습니다.

고추의 캡사이신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심심한 맛을 살려주기 때문에 조미료 역할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강력한 활성 산소 억제 채소입니다. 토마토는 다양한 샐러드와도 잘 어울리고 치즈와도 궁합이 좋습니다.

토마토는 소스를 만들어도 살을 빼는데 좋은 음식을 만드는 재료가 됩니다. 토마토를 살짝 익히면 영양 성분들이 더 몸에 잘 흡수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소화를 평소에 잘 못 시키는 분이라면 껍질을 까고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토마토의 ‘루틴’이나 ‘나이아신’을 포함해 여러가지의 비타민과 칼륨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역시 칼륨이 노폐물을 없애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그리고 과일 중에서도 특별한 영양 덩어리 중 하나 입니다.

아보카도를 조금만 먹어도 생각보다 포만감이 큰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보카도에는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올레산’은 허기를 잘 못 느끼게 만드는 성분입니다.

다만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도 많고 비타민이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기력을 회복하고 혈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연어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 중에는 고기를 가능한 피하는 편입니다. 채식 위주의 식단과 함께 통밀 등을 드시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는데요.

연어를 드시면 우울증을 개선하는 효과와 함께 신경을 안정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은 체력을 회복하고 체중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뇌 건강에 좋은 연어는 수험생이나 시험을 앞둔 사람들이 살을 빼는 데 더 적합한 음식입니다. 연어와 궁합이 좋은 음식은 ‘양파’와 ‘케이퍼’입니다. 연어구이에 올라가는 작은 꽃 덩어리가 케이퍼입니다.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사과의 비타민이나 베타카로틴에 의해 건강한 혈관 만들기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은 사과는 활성산소를 억제 시켜 줍니다. 그리고 아침에 에너지를 보충하고 다음 식사에 음식을 덜 섭취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아침에 사과는 오트밀을 함께 드시면 궁합이 좋은데요. 다른 음식, 즉 요거트 등과 곁들이면 충분한 아침 식사가 됩니다.

 

두부

살을 빼기는 하지만 단백질은 항상 보충을 해 주어야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두부가 그래서 필요합니다.

두부는 질이 좋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입니다. 콩 종류는 단백질이 항상 많은데요. 두부로 만들면 섭취에도 더 용이하고 씹는 식감과 맛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두부의 이소플라본은 뇌와 뼈의 건강에 도움이 되며 소화가 잘 되어 변비 개선에도 효능을 보이는 살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

운동을 하는 분들이나 체력을 보충하는 분들과 함께 체중을 줄이기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항상 찾는 음식이 바로 계란입니다. 계란은 엽산이나 DHA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아라키돈산과 함께 콜린 성분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다이어트는 물론 숙취를 해소해 주거나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 주는 성분들입니다.

계란의 노른자가 칼로리가 많아 흰 자만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흰자의 성분들이 노른자의 좋은 영양만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함께 통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견과류

호두와 아몬드는 몸에 좋은 대표적인 항산화 음식인데요. 견과류는 심장을 튼튼하게 하면서 몸 속 염증을 잡아내고 소화가 잘 되도록 해 줍니다.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노화 예방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면서 비만이 되는 것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캐슈넛, 피칸, 호두, 아몬드, 브라질 너트 등 다양한 종류가 많아 골라서 먹을 수 있는 미네랄 음식입니다. 오메가3도 풍부해 혈관을 청소해 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

흰 살 생선은 기력을 회복하는 음식으로 체력을 보충하는데요. 등이 푸른 생선 종류들은 당뇨 예방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머리를 좋게 해 주는 DHA와  EPA 성분이 많고 고지혈증을 예방해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기도 좋습니다.

생선은 우울한 기분을 완화시켜 체중 관리를 하는 분의 기분을 좋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 살을 잘 빠지게 도와줍니다.

 

해조류

미역이나 다시마 등에는 필수 무기질 함량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해조류에 특히 많은 라미닌 성분은 살을 잘 빼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혈관 건강과 뇌 질환 개선에도 좋습니다. 해조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살빼는데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장의 연동 운동에도 도움을 주는 해조류는 노폐물을 배출해 체중을 줄여줍니다. 톳이나 김, 파래 등도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녹차와 레몬

녹차는 음식을 먹고 난 후에 중간 중간 마셔주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녹차의 성분들은 지방을 녹여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녹차만 따로 먹기 불편한 분이라면 레몬을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물질입니다. 그래서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에너지를 사용해 칼로리 소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뱃살 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그릭 요거트

포만감이 큰 그릭요거트는 단백질이 매우 많습니다. 소화 기능을 좋게 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아 유익균 수를 늘려 줍니다.

같은 음식에 비해 오래 배가 부르게 만들어 식사를 들 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50~60kcal 정도로 비교적 낮은데요.

먹은 후에는 만족감이 커서 뇌가 행복해집니다. 도파민을 배출하는 요거트로 체중을 줄이기 좋습니다.

 

다크초콜릿

초콜릿은 인슐린 민감도가 비교적 높은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그래서 인슐린에 대한 저항성이 낮은 특징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의 ‘올리고머프로시아니드’ 성분은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성분 중 하나 입니다.

초콜릿은 항우울 효과도 탁월해 기분을 개선 시키고 활성 산소 억제로 염증을 잡아줍니다. 대사 활동을 원활하게 만드는 체중 감량 음식입니다.

일반 화이트 초콜릿이나 밀크 초콜릿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과 체중 조절을 위해 카카오 성분 비율이 큰 다크 초콜릿을 드시기 바랍니다.

 

살빼는 음식 종합 정리

살을 빼는 노력을 열심히 했는데도 살이 잘 안 빠지고 계신가요? 살빼는데 좋은 음식은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평소에 줄이거나 늘려야 하는 음식을 항상 고민하면서 생활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습관 하나로부터 살이 찌거나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살을 빼 주는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같이 보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