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프로 8 ssd 교체 복구 마이그레이션

이번 블로그에서는 서피스 프로의 SSD 교체 및 윈도우 초기화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다소 기술적인 지식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서피스 프로 8 ssd 교체 과정을 단계별로 천천히 따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피스 프로 8 ssd 교체 방법

서피스 프로는 M.2 2230 규격의 SSD를 지원하며, 모델에 따라 확장 가능한 최대 용량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서피스 프로9는 최대 2TB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SSD 구매 전 호환 모델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복구 이미지 다운로드

Microsoft 공식 사이트에서 서피스 프로의 복구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이 이미지는 윈도우 재설치 및 초기화에 필요합니다.

기존 SSD 분리 및 새 SSD 설치

서피스 프로의 하판을 열어 기존 SSD를 분리하고, 새로운 SSD를 설치합니다. 이 과정에 필요한 도구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절차는 서피스 모델의 공식 수리 안내서를 참조하세요.

복구용 USB 드라이브 준비

복구 이미지가 담긴 USB 드라이브를 준비합니다. 이 드라이브는 윈도우 및 펌웨어 복구에 사용됩니다.

윈도우 설치 및 초기화

복구용 USB 드라이브를 서피스 프로에 연결하고, 부팅 옵션에서 USB로 부팅하여 윈도우 설치 과정을 따릅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필요한 앱과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설정을 조정합니다.

 

윈도우 초기화 및 복구 방법

SSD 교체 및 윈도우 초기화 및 복구 방법을 정확히 따르면, 서피스 프로를 새로운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내 파일 유지 옵션

윈도우를 재설치하지만 개인 파일과 서피스 프로에 설치된 앱은 유지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설정과 설치한 앱 및 드라이버가 제거됩니다.

모든 항목 제거 옵션

윈도우와 서피스 프로에 설치된 앱을 다시 설치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개인 파일, 설정, 설치한 앱 및 드라이버가 모두 제거됩니다.

참고 사항

BitLocker 키: SSD가 BitLocker로 암호화되어 있는 경우, 교체 후 BitLocker 복구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복구 모드 진입: SSD 교체 후 서피스 프로를 켜고 복구 모드로 진입하여 복구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세심한 주의와 기술적 지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불확실한 부분이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