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공유 안됨? 8가지 확인하기!

구글 포토 공유가 안 될 때,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잘 되다가 안되면 답답하고 원인이 궁금하실 거에요. 지금 알려드리는 8가지를 하나씩 체크해 보세요. 문제가 어디에서 발생한 것인지 알 수 있을 거에요.

공유 앨범 만들기

구글 포토에서 공유 앨범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우선, 구글 포토 앱을 열고 로그인한 다음, 사진을 선택합니다.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눌러 ‘공유 앨범’을 선택하고, 앨범 제목을 정한 뒤,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을 선택하세요.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직접 공유하거나, SNS를 통해 링크를 공유할 수도 있죠.

 

파트너와 사진 공유하기

또 다른 방법으로는 ‘파트너 계정 추가’ 기능을 활용하는 건데요, 구글 포토의 왼쪽 메뉴에서 ‘공유’를 선택하고 ‘파트너 계정 추가’를 클릭해 시작하세요. 상대방의 구글 계정을 입력하고, 공유할 사진의 범위를 선택한 후 초대장을 보내면 됩니다. 상대방이 초대를 수락하면 공유한 사진을 볼 수 있게 되요.

 

파일 크기 확인하기

구글 포토는 사진이나 동영상의 크기가 100메가픽셀, 75Mb까지 저장을 지원합니다. 이를 초과하는 파일은 올라가지 않아서 공유도 안되겠죠. 너무 큰 파일은 공유하기 전에 크기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사이즈를 조절해보세요​​.

 

저장 공간 확인하기

구글 계정에 할당된 저장 공간을 확인하세요. 구글 포토는 사용 가능한 구글 드라이브 저장 공간을 사용합니다. 공간이 부족하면 공유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저장 공간을 확보하거나 추가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이용하기

구글 포토를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때는 최신 버전의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은 구글 서비스와 가장 잘 호환되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기도 더 용이합니다.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

이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우선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때때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공유에 실패할 수도 있어요.

 

앱 버전 확인

구글 포토 앱이 최신 버전인지도 확인해보세요. 간단히 업데이트만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캐시와 앱 데이터 삭제하기

앱의 캐시와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는 앱의 일시적인 오류나 데이터 충돌을 해결할 수 있으며, 앱을 초기화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을 사용하면 로컬에 저장된 일부 설정이나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