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외식 메뉴 20가지를 추천합니다

저칼로리 외식 메뉴를 알고 계신가요? 외식을 한다고 하면 너무 많은 칼로리로 살이 찌지는 않을 지 고민이 되실 것입니다.

그러나 잘 선택한다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그런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체지방 걱정을 들면서 외식을 해보세요. 그런 음식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칼로리 외식 메뉴

외식 메뉴를 건강에 좋다는 이유만으로 맛이 없는 것만 먹게 된다면 외식의 즐거움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 너무 극단적인 음식 습관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으로 스트레스도 덜 받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음식들로 외식 메뉴를 고를지 살펴 보세요.

 

아보카도 샐러드

뇌를 건강하게 해 주는 효능의 아보카도가 주 재료가 되는 샐러드를 추천 드립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와 함께 영양소 흡수를 도와줍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배달을 하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가 지속되길 원하면서 담백한 맛을 원하면 좋습니다.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몸의 붓기와 노폐물을 빼 주는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과 함께 체중 감량 효과도 볼 수 있는 아보카도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샐러드바

샐러드를 주요 메뉴로 운영되는 샐러드바는 포만감을 갖고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제공되는 음식들로 다양한 견과류와 요거트가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모두 칼로리가 높지 않은 건강 음식입니다. 그래서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들입니다.

샐러드바의 다양한 과일과 채소들은 영양의 고른 흡수와 공급을 도와줍니다.

 

연어 샐러드

생선 중에서 연어를 활용한 샐러드가 있습니다. 연어는 시력을 강화 시키고 눈을 건강하게 해 주는 생선입니다.

또한 심혈관 건강과 함께 체중을 감소 시키기 좋은 고기입니다.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주름을 예방하며 두뇌 회전에도 좋은 저칼로리 외식 메뉴입니다.

다이어트를 실행 중이시라면 연어 구이 대신에 회로 드시면 더 좋습니다. 연어는 영양을 도와줄 캐피어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븐 치킨

대부분의 치킨 메뉴는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양념 치킨이나 각종 다양한 소스들이 첨가되는 메뉴가 인기를 얻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소스들은 대부분 높은 칼로리로 체지방을 쌓게 하고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그런데 오븐에 치킨을 구워내면 칼로리가 많이 낮아집니다.

기름기를 확 뺀 치킨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영양 음식으로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배달을 해서도 먹기 좋은 건강 음식입니다.

 

불고기 또띠아

또띠아의 속 재료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다른 고기에 비해 낮은 소고기를 기본으로 합니다. 거기에 양파와 양상추를 넣고 감자나 기타 재료들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해 한 끼 외식 메뉴로도 아주 훌륭합니다. 칼로리 낮으면서 패트스푸드의 느낌을 충족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샤브샤브

샤브샤브의 기본 재료는 다양한 야채와 신선한 소고기입니다. 거기에 버섯과 계란 등이 포함될 수 있는데요.

콩나물과 배추 등의 영양에 엽록소와 카로틴이 풍부한 채소 그리고 구아닌산이 많은 버섯까지 모두 건강을 위한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죽을 먹게 될 때는 주의해 주세요. 그리고 국물을 너무 많이 떠 먹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육회

육회의 고소함에 참기름이 더해진 맛은 일품인데요. 다른 음식에 비해 단백질과 철분 등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풍부한 건강 음식입니다.

그러면서 칼로리는 아주 낮은 편이라 살 찌는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습니다. 함께 곁들이는 깨와 참깨, 계란, 무 등 살을 안 찌우게 하는 다양한 음식도 궁합이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시금치 오믈렛

시금치 오믈렛은 주말 브런치로 아주 적합해 보이는 외식 메뉴입니다. 체중을 조절하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 시금치는 노화를 막는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합니다.

시력 관리와 함께 암이나 지방간을 치료하는데도 탁월해 외식 메뉴로 선정하기 좋습니다. 혈압을 내리는 효과도 있으며 다양한 커피와 차에 잘 어울리는 저칼로리 외식 메뉴로 추천합니다.

 

초밥

각종 생선과 해산물을 이용한 초밥 역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초밥을 드시면 아미노산과 미네랄은 물론 다양한 영양 성분을 골고루 섭취하게 됩니다.

면역력을 개선 시키면서 포만감도 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 좋습니다. 초밥 중에서 밥이 최소로 들어있는 것을 고르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됩니다.

 

추어탕

미꾸라지의 EPA와 DHA 성분들은 혈관의 건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함께 드시는 산초 가류는 항균 작용과 항균 작용을 하면서 면역력을 개선 시켜 줍니다.

비타민이나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풍부해 대사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고 체력을 키우기 좋은 음식입니다. 냉증을 개선 시켜 몸에 열을 내면서 지방을 태우는 음식입니다.

 

랍스터

지방이 다른 음식에 비해 매우 적으면서 단백질은 풍부한 랍스터는 근육 생성과 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칼로리는 의외로 적어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타우린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키며 리신이나 아르기닌 등의 아미노산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타우린은 피로를 회복 시키고 정력을 증진 시키는 좋은 음식성분입니다.

 

조개구이

조개의 칼로리 역시 다른 음식과 비교하면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닭가슴살을 먹는 것과 비슷한 정도의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코발라민을 포함해 다양한 마그네슘과 비타민 종류들이 함유되어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조개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 맛과 영양을 골고루 챙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생선 구이

생선 구이를 드시는 선택은 반찬 음식 선택으로 매우 탁월한데요. 참치, 굴비, 갈치, 삼치, 고등어, 꽁치 등 맛과 영양도 매우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등푸른 생선의 오메가-3 지방산은 몸에 쌓이지 않고 배출되며 뇌를 맑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면역력을 개선하기에도 훌륭한 생선들은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오리 고기

몸의 독소를 배출 시켜 주는 효능과 함께 면역력을 길러 줍니다. 이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의 체력을 보충하기 좋습니다.

오리 고기의 담백함과 맛은 소고기에 못지 않은데요. 향도 좋으면서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해 체내 지방이 쌓는 것도 막을 수 있는 저칼로리 외식 메뉴입니다.

오리 고개는 중성 지방을 제거해 주고 혈압이 오르는 것을 막는 효능도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은 물론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 선택으로 오리를 이용한 음식을 추천 드립니다.

(추천: 양파와인 효능 보기)

 

낙지

기력을 회복하는 대표적인 해산물인 낙지는 옛 문헌에서부터 건강을 이롭게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낙지의 타우린은 에너지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미용에는 물론 체지방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낙지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50칼로리 정도로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참치회

참치를 회로 드시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참치는 해체 쇼를 하면서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떠서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눈이 즐거우면서 입도 함께 즐거울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맛도 좋아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피부 건강과 면역력 향상은 물론 체중을 감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은 참치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만족할 수 있습니다.

 

쌈밥

쌈밥의 주 재료는 매우 다양한 신선한 채소일 것입니다. 채소는 기본적으로 철분에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의 영양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추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깻잎은 살균 작용과 입맛을 좋게 해 줍니다. 기분이 좋게 하는 적상추와 함께 우울감을 해소해 보세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등의 영양 성분들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쌈밥은 배달 음식이나 외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회덮밥

회는 체지방을 낮추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회만 먹는 것이 불만이신 분들은 회를 밥과 함께 먹는 회덮밥으로 외식을 해 보세요.

회덮밥은 굴 회덮밥, 가자미 회덮밥, 연어 회 덮밥, 참치 회 덮밥 등 종류도 매우 다양해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이때 밥을 한 숟갈 덜어내고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밥의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밥을 바꿀 수 있다면 현미나 잡곡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쌀국수

쌀국수 역시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지 고기를 얹은 쌀국수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등을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비 오는 날이나 흐린 날의 외식 메뉴로 뜨끈한 쌀국수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토 김밥

다이어트에 관심인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셨을 키토 김밥도 영양 음식이며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키토 김밥은 밥을 빼고 대신 계란을 넣은 김밥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만들면 탄수화물을 줄이면서 포만감 높은 단백질 공급이 됩니다. 맛도 좋으면서 함께 먹는 당근이나 오이의 영양 성분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저탄고지를 실행하기 좋은 음식으로 부추나 시금치를 넣어도 다이어트에 좋은 레시피가 됩니다.

 

마무리하며

이렇게 저칼로리 외식 메뉴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외식 메뉴가 생각보다 다양하고 많아서 놀라지 않으셨나요?

칼로리를 어떻게 조절하면서 식사를 할 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항상 중요한 사항 하나만 기억해 주세요.

모든 음식은 적절한 양을 천천히 음미하며 포만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여러분의 일상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