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외식 메뉴 21가지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중 외식 메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가요? 이왕 시작한 다이어트라면 가능한 자극적인 음식과 외부 음식을 피하게 될 텐데요.

그렇지만 모든 음식을 다 끊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간혹 필요한 외식 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알고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외식을 가서 먹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 외식 메뉴

이왕 외식을 나왔으면 기분 좋게 한 끼를 해결해 보세요. 오히려 앞으로 다이어트를 계속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음식이나 마음껏 많이 먹으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지금 알려 드리는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이어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샐러드바

샐러드바를 이용하게 되면 포만감과 함께 식이 섬유를 많이 드실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높지 않아 체중이 증가할 위험이 낮습니다.

샐러드바에서 평소 잘 먹지 않던 야채 이외의 망고스틴이나 매쉬 포테이토 같은 음식도 드실 수 있습니다. 이왕 먹는 것 건강에 좋은 다양한 메뉴를 고르기 좋은 선택입니다.

 

샤브샤브

샤브샤브는 신선한 야채와 고단백 소고기를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식이섬유와 질 좋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면서 소화도 잘 됩니다.

호박과 버섯, 콩나물, 배추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은 건강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다만 국물은 최소한 섭취하시고 마지막에 죽을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 구이

생선은 기본적으로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조절은 물론 체중을 늘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노화를 예방하기에도 좋으며 우울증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면역력을 키워야 하는 분들이라면 생선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등어나 참치 혹은 연어나 삼치, 참치, 조기, 굴비, 갈치 등 다양한 종류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장점도 있는 다이어트 중 외식 메뉴입니다.

 

초밥

위에서 생선 구이를 말씀 드렸는데요. 생선을 생으로 밥에 올린 초밥 역시 비슷한 이유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초밥을 통해 칼슘과 마그네슘은 물론 필수 미네랄과 아연 철 등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해 면역력을 강화 시킵니다. 포만감도 충분히 유지 시켜 주면서 다이어트를 지속할 에너지를 만들기 좋습니다.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일반적으로 파스타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만약 파스타를 선택하게 된다면 알리오올리오를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알리오올리오는 칼로리가 다른 파스타에 비해 낮으며 마늘과 함께 올리브유가 사용되어 항산화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밀가루의 전분은 성분이 글루텐입니다. 소화가 늦어지면서 포만감도 꽤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천천히 파스타를 음미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대게찜

대게는 타우린이 많아 뇌의 기능을 강화 시켜 줍니다. 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탁월합니다.

몸의 독소를 해독하는 성분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떨어지는 대사 활동을 보충하기 좋으며 노화 예방과 피부 미용도 효과도 누릴 수 있어 추천 드립니다.

 

육회

육회는 용량에 비해 칼로리가 그리 높지 않은데요. 철분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식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육회를 드실 때 밥은 최소한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맥주나 소주는 삼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쌀국수

쌀국수는 100g을 기준으로 1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집니다. 확실히 일반 음식에 비해 낮은 칼로리로 한 끼를 해결하기 좋습니다.

먹기도 쉽고 깔끔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쌀국수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다른 음식들을 곁들여 먹다 보면 다이어트 하는 게 도루묵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랍스터

랍스터는 비타민12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과 지방 비율이 낮은 음식으로 고단백 다이어트 중 외식 메뉴 음식에 속합니다.

영양적인 측면도 높고 맛도 뛰어난 아미노산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 시키고 정력을 증진하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조개구이

조개는 100g을 기준으로 칼로리가 대략 130kcal 정도입니다. 다른 음식의 양에 비해 칼로리는 비교적 낮은 음식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칼슘과 비타민, 철분, 코발라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영양을 보충하기에도 좋습니다. 피부 미용을 좋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미용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음식입니다.

 

오리 고기

오리 고기의 기름은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이는 소고기의 열 배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단, 양념이 되거나 훈제로 나온 오리보다 생 오리고기를 요리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중요한 역할을 해 줍니다. 그래서 중성 지방 제거와 함께 동맥 경화나 혈압 상승을 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의 독소를 배출시켜 주는 효능과 함께 면역력을 길러 줍니다. 이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의 체력을 보충하기 좋습니다.

 

스테이크

고기를 먹고 싶다면 닭가슴살이나 스테이크를 고르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에 비해 소고기 스테이크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이 매우 높습니다.

이때도 스테이이크와 함께 나오는 사이드 메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이 되지 않고 구워진 감자나 고구마라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곁들여 나오는 구운 양파는 그대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추천: 양파와인 효능 보기)

 

쌈밥

쌈은 상추나 깻잎, 청경채 등을 밥과 함께 먹게 되는데요. 철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것은 물론 기분을 좋아지게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 우울증이나 의욕 저하가 있다면 적상추나 청경채를 드시면 좋습니다. 피부 미용은 물론 우울감 해소도 하며 골격 발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쌈밥은 포만감도 크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 외식을 즐기기 좋습니다. 쌈에 고기가 필요하다면 참치를 추천 드립니다.

 

회는 소화가 잘 되면서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음식입니다. 회를 먹을 수 있는 종류 또한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입니다.

 

낙지

낙지는 본초강목에 기운을 내게 해 주는 음식이라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과 타우린 히스티딘 같은 영양 성분이 몸의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베타인 성분 역시 심장을 강화 시키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꿉니다. 미용을 함께 고민하는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낙지가 체지방을 잡는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소곱창

곱창 중에서 소곱창은 100g을 기준으로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비교적 낮습니다. 대략 150kcal이 되지 않아 적당한 섭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을 고려하면 너무 과한 섭취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대창은 곱창과 다른데요. 대창은 칼로리가 곱창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비슷하다고 가리지 않고 아무거나 막 드시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추어탕

추어탕에는 EPA와 DHA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다이어트 중 외식 메뉴입니다.

또한 비타민과 칼슘 등 다양한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기력을 회복 시켜 체력을 증진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는 지구력과 끈기를 요하는 장기전입니다.

추어탕으로 외식을 즐겁게 하면서 다이어트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븐 치킨

치킨 메뉴를 떠올리면 으레 양념치킨이나 튀김옷이 맛있게 입혀진 후라이드를 떠올릴 것입니다. 그런데 치킨을 오븐에 구워낸 음식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만약 치킨이 먹고 싶은데 살이 찌는 것이 두려워 고민이라면 오븐에 구운 치킨을 드셔 보세요. 치킨의 기름만 제거해도 칼로리 낮은 고단백 음식이 될 테니까요.

 

샌드위치

외식 음식을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샌드위치를 추천해서 놀라셨나요? 그 중에서도 서브웨이의 샌드위치는 다른 음식에 비해 그리 높은 칼로리가 아닙니다.

잘만 고른다면 한끼 든든하게 먹으면서 300kcal를 넘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야채가 풍부하고 빵의 종류도 낮은 칼로리를 가진 것으로 대체한다면 더 좋은 다이어트 외식이 될 수 있습니다.

 

두부, 순두부찌개

두부나 순두부를 활용한 음식 역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이때 전골류는 나트륨과 칼로리가 높을 수 있어 피하시기 바랍니다.

순두부는 칼슘과 이소플라본이 많아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운동을 병행하는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뼈와 근육의 건강을 고려한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기 좋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탁월합니다.

 

회덮밥

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회덮밥 역시 다이어트에 비슷한 이유로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바로 밥의 양입니다.

일반적인 밥 양에서 반만 덜어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밥을 현미나 잡곡으로 바꿀 수  있다면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며 단백질을 더 섭취하게 되어 포만감과 함께 맛있는 한 끼가 됩니다. 주의할 점은 또 있는데요. 바로 초장의 양입니다. 양념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정리하며

이상으로 다이어트 중 외식 메뉴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는 하루만에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꾸준한 실천과 계획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가끔은 외식이 필요한 상황이 분명히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오늘 알려드린 메뉴들을 고민해서 드셔 보세요. 아마도 다이어트를 지속하는데 더 유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천천히 먹는 것,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은 너무나 잘 아실 것입니다. 이 밖에도 기름에 튀기지 않은 음식 선택하는 것, 물을 자주 보충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항상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시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