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점심 메뉴 22가지 맛과 건강 보장

가벼운 점심 메뉴로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직장인이이든 학생이든 점심시간은 하루의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점심 한 끼를 잘 해결해야 하루의 에너지 생성은 물론 생활의 활력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 점심을 매번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점심을 가볍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벼운 점심 메뉴

사람들은 대부분 점심시간은 늘 기다려지기 마련입니다. 다양한 음식이 12시가 다 되어가면 미리부터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뭘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가볍게 한 시작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새롭지 않아도 늘 맛있는 이런 음식들로 점심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선지해장국

선지는 철분이 풍부합니다.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기 좋으며 비타민과 칼슘 또한 많아 건강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지방의 함량이 다른 음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것도 장점십니다. 탄수화물 역시 같은 음식들 기준으로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설렁탕

뼈를 우려내 뽀얀 국물이 일품인 설렁탕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라면 설렁탕으로 심신의 안정을 취하기 좋습니다.

설렁탕의 콜라겐은 뼈와 근육을 성장 시키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여성들의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순대국

순대에는 몸에 있는 독성을 해독하는 역할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리놀산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또한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다스리기에도 좋아 빈혈과 간염을 예방합니다.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힘들고 지친 하루의 점심으로 딱 좋습니다.

 

치즈 돈가스

돈가스를 드시려는 분은 치즈가 함유된 돈가스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치즈는 칼슘과 함께 글루탐산이 함유되어 장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어 주며 노화를 막는 효능도 있습니다. 돼지고기에도 필수 아미노산과 함께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 회복 음식입니다.

이때 돈가스는 튀김류이기 때문에 함께 제공되는 양배추를 소스 없이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콩나물국밥

콩나물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건강 반찬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양을 줄여주어 심혈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에 좋아 심장과 뇌 건강에 좋은 점심 메뉴입니다. 베타카로틴의 역할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청국장찌개

섬유질 성분이 매우 풍부한 발효 식품인 청국장을 찌개로 드시는 것도 매우 좋은 건강 점심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 예방은 물론 뇌졸중을 에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항암 효과와 함께 당뇨를 예방하기에도 좋아 점심으로 드시면 건강 음식이 됩니다.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여성분들은 더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묵은지 김치찌개

숙성이 잘 된 묵은지는 변비를 개선하는데 매우 탁월합니다. 그리고 대장 운동을 도와 장내 유산균 건강을 돕습니다.

항암 효과와 항노화 작용이 있어 숙성 김치로 찌개를 만들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비만이 걱정인 분들이라면 체지방을 개선할 수 있는 묵은지 김치찌개가 좋은 건강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콩비지찌개

콩비지는 레시틴과 함께 리놀산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관에 좋은 영향을 미쳐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효능을 가집니다.

골다공증 예방과 함께 이뇨 작용으로 다이어트를 도와줍니다. 갱년기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개선 시킬 수 있는 콩비지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시래깃국

시래기는 간을 해독 시키는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카로팅과 엽록소가 풍부하고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청 시래기는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질환을 예방하며 변비와 빈혈을 개선시킵니다. 피부 미용과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점심으로 섭취하기 좋습니다.

 

밥버거

햄버거는 칼로리가 매우 높으면서 기름진 음식입니다. 버거가 생각나는 점심이라면 밥버거를 대안으로 제시해 드립니다.

밥버거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비교적 높지 않으면서 날치알이나 치즈 혹은 김이 함유되어 맛과 영양을 골고루 전달해 줍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점심 메뉴로 좋은 것 같습니다.

 

참치 덮밥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체중을 줄이고 싶은 분이라면 참치회를 드셔도 좋습니다.

혈압을 낮춰주면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참치는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덮밥이나 볶음밥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음식궁합: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순두부찌개

두부로 만든 순두부는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뼈를 건강하게 만들며 성장기 어린이와 노년의 건강에 좋습니다.

항암작용이 있는 순두부는 혈액 순환에도 좋아 혈관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또한 올리고당이 함유된 탄수화물로 소화가 잘 되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줍니다.

 

샤브샤브 쌈밥

섬유질이 풍부한 쌈과 함께 샤브샤브를 드시는 것도 좋은 점심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면서 건강한 쇠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보충하고 기력을 회복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소고기는 면역력을 키우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쌈밥과 잘 어울립니다.

 

백반과 생선구이

만약 이것 저것 점심으로 고민이 많다면 백반을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백반은 다양한 밑반찬이 함께 하기 때문에 영양 성분을 골고루 섭취하기 좋습니다.

국과 반찬의 필수 조합은 하루의 영양 보충을 충분하게 해 줄 것입니다. 생선 반찬이 곁들여지면 단백질과 오메가-3 섭취도 도움이 되어 오후 업무에 두뇌 회전을 좋게 합니다.

 

추어탕

기력을 회복하기 좋은 미꾸라지는 뼈를 건강하게 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달에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눈을 건강하게 하면서 빈혈을 예방하기 좋은 추어탕은 점심으로도 좋습니다. 뮤신 성분은 위를 건강하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의 위장장애를 개선시켜줍니다.

 

소고기뭇국

소화에 좋은 다이아스테이스가 함유된 무는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해 줍니다. 시원한 식감에 고소한 소고기가 더해져 제대로 된 건강한 점심 한끼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항암 효과가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까지 함유되어 건강을 지키기 좋은 메뉴입니다. 가벼운 기분이 드는 점심 메뉴지 않나요?

 

분식

분식을 드시는 것도 점심을 한끼 잘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때 너무 많은 분식은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의 분식으로 다양한 음식 섭취는 건강을 위한 영양 보충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김밥과 함께 어묵탕도 괜찮은 조합입니다. 라면과 떡볶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국수

쌀국수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포만감이 좋은 점심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칼로리는 양에 비해 높지 않아 만족할 수 있습니다.

포함된 숙주는 노화를 예방하고 체내 독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전날 음주를 했다면 숙취를 해소하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변비 예방을 위해서도 좋은 쌀국수입니다.

(함께보기: 살 안찌는 카페 음료)

 

전복죽

과한 음식이 부담스러워 간단히 소화 잘되는 죽을 드신다면 전복죽을 추천 드립니다. 전복은 원기 회복에 좋고 면역력을 개선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을 건강하게 하고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전복으로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보세요. 오후의 업무에 힘찬 에너지를 공급할 것입니다. 가벼운 점심 메뉴로 전복 한 마리 추가입니다.

 

해물짬뽕

짬뽕을 점심으로 간단하게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단, 이때 국물을 많이 드시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짬뽕에는 평소 잘 즐겨 먹지 않는 해산물들이 포함되어 영양을 보충하기 좋습니다. 만약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이라면 얼큰한 짬뽕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평양냉면

과한 음식이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깔끔하면서 담백한 평양 냉면 한 그릇을 추천 드립니다. 노폐물을 배출 시켜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소화 불량도 돕는 냉면에는 열기를 내려주는 성질이 있습니다. 칡냉면도 좋은 점심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메밀 국수

메밀은 혈관의 건강을 좋게 해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변비에 탁월하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메밀국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으로 점심때 먹기 좋으며 가볍고 부담이 없는 음식입니다.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건강에도 매우 탁월합니다.

 

배달 점심 메뉴

만약 점심을 밖에서 사 먹지 않는다면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음식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런 음식들은 1주일이나 2주일의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포르미 인생도시락

포르미 인생도시락

잡곡을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푸짐한 한 끼를 누릴 수 있는 도시락입니다. 잡곡과 고기와 야채의 밸런스가 좋아 칼로리와 양 조절이 필요한 분들에게 어울립니다.

평소 제대로 된 한 끼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이라면 선택해보세요. 흑미, 귀리, 강황, 닭고기,곤드레 표고, 카무트수수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푸드 밀리너스 건강식

디자인푸드 밀리너스 건강식

도시락에 반숙 후라이가 곁들여진 간편식으로 적은 칼로리로 영양을 채우는데 좋습니다. 혼자서도 든든하게 챙겨 먹기 좋은 음식으로 가성비가 좋은 인생 도시락입니다.

버섯, 치킨, 치즈, 야채 등이 함유되어 다양하고 풍성한 맛을 선사합니다. 가벼운 점심 메뉴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이미소 마음을 가득담은 건강한 한끼

하이미소 마음을 가득 담은

잡곡을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푸짐한 한 끼를 누릴 수 있는 도시락입니다. 잡곡과 고기와 야채의 밸런스가 좋아 칼로리와 양 조절이 필요한 분들에게 어울립니다.

평소 제대로 된 한 끼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이라면 선택해보세요. 흑미, 귀리, 강황, 닭고기,곤드레 표고, 카무트수수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렇게 가벼운 점심 메뉴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근처에서 쉽게 구하거나 고를 수 있는 음식들이었나요?

한 끼의 음식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과 함께 몸에 좋은 효능들도 많을텐데요. 기름진 음식이나 과한 식사는 피하면서 건강한 한 끼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식 금지입니다. 그리고 국물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건강 지키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