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계피 다이어트 효과와 22가지 몸에 좋은 점

꿀 계피 다이어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꿀과 계피는 각각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영양 음식입니다.

그런 꿀과 계피를 함께 복용할 수 있다면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분명 도움이 됩니다. 심지어 다이어트 효과고 있기 때문에 소개하려고 합니다.

 

꿀 계피 다이어트

꿀과 계피가 칼로리가 전혀 없는 식품은 아닙니다. 대략 100g당 200kcal에서 300kcal 정도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칼로리가 더 많은 좋은 점을 압도하기 때문에 섭취를 안 할 수 없는 영양 보고입니다. 어떤 효능이 건강에 좋을지, 다이어트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계피꿀 만드는 방법

먼저 계피꿀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때 설탕은 절대 안 넣도록 해 주세요. 계피꿀 비율은 대략 꿀과 계피를 3:1로 맞추면 적당한 점도로 맞출 수 있습니다.

계피꿀을 차로 마시려면 물 200ml에 계피가루 한 스푼을 기준으로 타시기 바랍니다. 기호에 따라 이 비율은 조절하시면 좋습니다.

계피는 쓴 맛과 매운 맛이 나는데요. 꿀을 혼합함으로써 이런 맛을 중화하고 누구나 먹기 좋게 만들어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됨

폴리페놀 성분이 많은 꿀은 강력한 체중 감량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은 장에 서식하는 유익한 균의 성장을 돕습니다.

장의 다양한 균들이 중심을 이루면 체형을 유지하고 비만을 억제 시킵니다. 매일 공복인 아침에 꿀과 계피를 타 마시면 인슐린 기능을 하게 됩니다.

방을 태우며 비만을 잡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입맛을 좋게 해줌

만약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이 계피꿀을 활용하려는 생각이 있다면 통곡물빵에 발라서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계피꿀은 심심한 맛의 통곡물빵을 먹기 좋은 음식으로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영양 성분도 많으면서 맛도 좋고 향도 괜찮은 소스 역할을 해 줍니다.

이렇게 잘 먹는 식사 구성에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입니다. 꿀과 계피는 다이어트에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심장을 건강하게 만듬

꿀과 계피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항산화 작용은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혈관의 건강은 심장과 주변 장기들의 건강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병행하는 다이어트에 열심인 분이라면 더욱 계피꿀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몸의 독소를 배출함

몸에 독소가 쌓이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이런 독소들은 쌓이는 순간부터 제거하지 않으면 몸의 건강에 이상을 주게 됩니다.

꿀과 계피는 해독 작용에 뛰어나 몸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찌꺼기 배출은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지속할 수 있는 좋은 신체 조건을 만듭니다.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 줌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가 다이어트로 체지방을 빼는 것입니다. 이에 못지 않게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꿀과 계피의 성분들은 피부에 좋은 비타민을 충분히 공급 시켜 줍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더 빛나게 해 줄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드름으로 고민인 분들이라면 잠들기 전 세안 후 계피를 섞은 굴을 여드름에 바르고 다음날 씻어보세요. 꿀과 계피를 이용한 다이어트의 영향으로 난 여드름이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천연당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

꿀의 당은 함량이 높지만 인공적인 당이 아닙니다. 천연 당은 과당과 단당류이기 때문에 오히려 단 음식을 억제 시켜 줍니다.

포만감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일부러 음식을 찾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꿀과 계피는 허기를 채우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입이 항상 씁쓸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피로를 회복 시켜 줌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운동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식단을 조절하면서 체력을 조절하기 힘들어 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계피꿀은 피로한 육체를 빠르게 회복 시키는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적이고 지속되어야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활성 산소를 억제함

활성 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를 변형 시키고 노화를 촉진 시킵니다. 활성 산소의 영향은 암이나  각종 질병에 노출 될 위험을 높이기도 합니다.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계피꿀은 건강한 세포 성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꿀 계피 다이어트의 긍정적인 영향이네요.

 

콜레스테롤을 개선 시킴

꿀의 기능 중 하나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도 함께 높아집니다.

혈관의 콜레스테롤은 깨끗한 피의 공급을 저해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입장에서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혈액 공급이 원활한 상황이 지속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함

열이 나게 하는 두 음식의 조합은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액 순환은 특히 여성들에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조건입니다.

물론 남성에게는 부신 기능 향상을 도모해 에너지를 끌어 올리기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몸에 열이 날 수록 체지방은 더 잘 타게 됩니다.

 

소화를 잘 되게 도와 줌

계피꿀을 차로 마시거나 섭취하는 방법은 뱃속의 가스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다이어트에서는 가스가 잘 차게 됩니다.

더불어 복통을 개선 시키고 복부 팽만감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소화에 관여하는 게피꿀은 따뜻하게 마시면 꿀 계피 다이어트로 더 좋습니다.

 

면역력을 키움

꿀과 계피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영양 성분들은 우리의 몸이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몸을 회복하기 위해 우리의 몸은 음식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면역력이 강해져야 다이어트를 이어갈 수 있는 잔병치레도 막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계피에는 알데이스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확장시킵니다. 그래서 계피꿀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은 장수의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또한 관절의 영양 공급에도 관여하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식단을 실행하고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혈관과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염증을 완화

꿀과 계피는 천연 항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성분들이 몸에 생기는 각종 감염을 막고 염증을 완화 시켜 줍니다.

염증이 개선되는 것은 다이어트 실행을 유지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을 개선

계피와 꿀을 섞은 계피꿀을 관절에 바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환부에 이 꿀을 바면 관절염을 완화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계피꿀을 차로 마시는 것도 관절염의 통증 완화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기를 예방하기 좋음

꿀과 함께 계피 역시 항균 작용과 항생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기는 박테리아에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데 이를 예방하기 좋습니다.

따뜻한 계피꿀은 차로 끓일 때 배나 대추를 첨가해 영양과 효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기호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냉증을 막아줌

계피는 따듯한 성질을 가진 음식입니다. 꿀도 마찬가지인데요. 몸이 차가운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더 열기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땀을 내어 열을 내는 방법에 계피차는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냉증 완화는 체지방을 태우기 좋은 몸 상태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꿀과 계피로 몸을 데우는 다이어트를 실행해 보세요.

 

당뇨를 예방할 수 있음

계피는 포도당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에 흡수된 탄수화물을 대사에 활용하는 기능도 탁월합니다.

계피의 폴리페놀은 인슐린 작용과 비슷하게 작용하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식단 구성과도 잘 어우러지는 음식입니다.

 

여성 질환을 완화해 줌

계피와 꿀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였는데요. 이런 따뜻한 몸 상태는 생리나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과 생리불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따뜻하게 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꿀 계피 다이어트는 여성에게 특히 더 좋은 것 같네요.

 

두통 완화에 도움

두통은 예고 없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은 다양한 변수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체력을 회복하지 못했거나 식습관의 급격한 변화에서 가끔 찾아오는 두통에 계피꿀은 좋은 약효를 발휘합니다.

 

탈모를 개선함

꿀과 계피가루를 섞고 올리브 오일을 첨가해 두피에 바르는 방법은 머리에 영양을 공급하기 좋습니다.

샴푸를 하듯 10분 정도 바르고 씻어내면 장기적으로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냄새를 줄여줌

계피를 섞은 꿀을 이용해 양치 후 입을 헹구어 보시기 바랍니다. 따듯한 물에 가글을 하는 것은 입냄새를 잡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꿀과 계피는 다이어트 이외에도 다양한 좋은 점이 있네요.

(단백질이 많은 음식 보기)

 

계피꿀 섭취 시 주의할 점

계피와 꿀의 조합은 건강한 영양식으로 부작용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살펴  보겠습니다.

꿀은 너무 어린 나이의 어린이는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툴리눔균이라는 중독 성분 때문입니다.

계피는 열을 내 주는 음식인데 현기증이나 호흡 곤란이 생길 수 있어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피꿀을 먹을 경우 따뜻한 물에 타는 것은 좋습니다. 그런데 물에 녹여 다시 끓이는 것은 오히려 성분을 망치고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꿀 계피 다이어트에 관해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꿀과 계피의 조합이 신선하면서도 흥미롭지 않으셨나요?

유명 연예인들도 따라 했다는 꿀 다이어트나 평소 계피를 건강 음식으로 섭취한다는 기사는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배달 음식만큼 관

이렇게 영양 많은 꿀과 계피로 건강을 잘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꾸준한 실행으로 다이어트에도 성공하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