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카페 음료 18가지, 확실한 다이어트

살 안찌는 카페 음료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살이 걱정인 분들은 카페에서도 아무래도 칼로리가 낮은 음료들을 찾게 됩니다.

다양한 카페 음료들은 우리의 미각을 자극 시키고 몸에 지방을 쌓도록 하기도 하는데요. 그럼 어떤 음료들이 카페에서 좋은 다이어트 음료일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살 안찌는 카페 음료

살이 덜 찐다면 당이 많이 추가되지 않고 지방의 함량이 적은 제품들을 골라야 할 것입니다. 기본적인 음료는 원두를 갈아서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는 블랙 커피가 대표적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차들이 있을 텐데요. 이런 커피와 차의 종류들을 효능과 함께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의 진한 향에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을 부어 만드는 아메리카노는 대표적이고 카페 음료입니다. 기본적으로 살이 찌는 것을 막고 싶다면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은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우유와 설탕 혹은 시럽과 크림에는 다양한 지방과 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몸에 체지방을 쌓기 좋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설탕이 없으면서 칼로리는 10kcal, 카페인은 약 150mg입니다. 건강을 생각한 커피 음료는 이 아메리카노가 가장 무난합니다.

 

얼그레이 티

얼그레이는 칼로리와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살 안찌는 카페 음료입니다. 이 차는 체중을 줄이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식단에 자주 추가하기도 합니다.

얼그레이는 면역력을 높이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 주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도 늦추는 효과를 보게 합니다. 소화에도 좋아 위와 장의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차로 좋습니다.

복부 팽만감을 개선 시키고 변비도 막아줄 수 있어 더 없이 좋은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추천합니다.

 

디카페인 커피

카페인 20mg의 디카페인 커피는 칼로리도 5kcal로 매우 낮습니다. 살 안찌는 카페 음료이면서 카페인이 걱정인 분들이 드시기 좋은 음료로 추천을 드립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너무 늦은 시간에 커피를 드시는 것은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는 잠을 잘 못 이루게 되는데요. 잠을 잘 못 자는 것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은 디카페인 커피로 살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트러스 민트 티

이 민트 티는 칼로리가 없는  항산화제 음료입니다. 카페인 함량도 20mg이 채 되지 않아 마시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시트러스에는 플라보노이드 함유량이 많아 머리 회전에도 좋은 작용을 하며 심장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민트는 살균 기능이 있어 위를 편안하게 보호하고 경련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소화 촉진 기능도 있어 가스 팽만이나 소화 불량을 개선 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 티

칼로리와 카페인의 걱정을 덜면서 향이 좋고 맛이 독특한 차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티는 레몬그라스에 사과와 히비스커스를 섞어 만드는 차입니다.

히비스커스는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좋고 호르몬 균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을 감소 시키고 소화를 촉진 시켜 주는 역할도 합니다.

레몬그라스는 살균 작용을 도와 위와 장의 건강을 이끕니다. 대장 연동 운동을 도와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티는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좋습니다.

(참고: 음식 궁합)

 

카푸치노

카푸치노의 칼로리는 약 100kcal입니다. 카페인의 함량도 약 70~80mg으로 마시기도 좋은 맛을 가집니다. 쓴 블랙 아메리카노가 부담스럽다면 당이 들어가지 않은 카푸치노가 대안일 될 수 있습니다.

바닐라 혹은 계피 파우더를 더해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계피는 폴리페놀과 알데이스 성분이 건강에 좋은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닐라는 에너지를 생성하고 몸을 안정 시키는 역할이 있는 천연 소화제입니다. 이때 우유는 저지방이나 무지방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얼그레이 티

얼그레이는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로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주요 성분은 비타민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 등이 있습니다.

피부 노화 예방과 미용을 위해서 마시면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좋습니다. 소화 기능을 개선하면서 복통과 구역질을 완화 시켜 주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기분을 좋게 해 주는 효과도 있어 항우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얼그레이 라떼

얼그레이 티를 마시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우유가 조금 들어 있는 얼그레이 티 라떼를 추천 드립니다. 우유를 선택하실 때는 저지방이나 무지방 혹은 두유로 대체하셔도 좋은 방법입니다.

라떼를 더 건강하게 마시기 위해서는 강황 가루를 넣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습니다.

 

니트로 콜드브루

비교적 낮은 5kcal의 열량에 200mg의 카페인이 든 질소 커피입니다. 질소가 함유되면서 깊은  풍미가 한층 더 충족되어 맛도 좋습니다.

콜드브루는 그 추출 방식 때문에 더 건강에 좋은 음료라고 생각되는데요. 차가운 물로 우려내 향이 좋은 이 콜드브루는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제격입니다.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에는 활성 산소를 억제 시키는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 노화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폴리페놀의 클로로겐산은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주기도 합니다. 또한 입 냄새를 없애주고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항우울 성분 함량으로 기분을 전환 시키고 즐거운 마음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힐링 음료입니다. 에스프레소를 살 안 찌는 카페 음료로 추천 드립니다.

 

말차 라떼

카페인 함량이 약 50mg 정도로 부담이 적으며 칼로리는 약 140kcal입니다. 소량의 설탕이 들어가긴 하지만 말차의 영양 성분들이 좋은 작용을 해 주어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제격입니다.

말차는 녹차보다도 더 많고 다양한 비타민이나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집중력을 요구하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을 가진 말차는 노화를 늦추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 조절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카페에서 살 안찌는 카페 음료를 말차 라떼로 정해 보세요.

 

골드 키위 주스

카페인은 없고 칼로리는 낮은 골드 키위는 다양한 비타민 종류들이 많은 골드 키위 주스를 선택해 보세요. 골드 키위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건강 과일입니다.

특히 비타민C의 함량이 매우 높아 하나의 키위로 하루의 비타민 섭취량을 충족시킵니다. 심장 질환과 혈관 질환에 좋은 골드  키위는 면역력을 강화하기 좋습니다.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골드 키위 주스를 드신다면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숙면을 유도하는 골드 키위는 소화도 잘 되어 추천 드립니다.

(다이어트 야식 추천)

 

쿨라임피지오

그린 빈 추출물에 라임을 혼합한 이 음료는 칼로리가 높지 않은 다이어트 음료입니다. 그린빈은 당뇨를 예방해 주고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그린빈은 임산부에게도 좋은 영양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 라임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줍니다.

또한 리모노이드와 캄페롤 등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을 시키는 칼륨은 쿨라임피지오를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추천 안 할 수 없게 만듭니다.

 

루이보스 차

만약 임산부라면 건강을 위해 루이보스 차를 선택해 보세요. 심신을 안정 시키는 이 차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뱃속의 아기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루이보스는 뼈 건강은 물론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염증을 없애 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로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다이어트 도전자분이 드시기 좋습니다.

 

자몽 허니 블랙티

이번에는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 꿀의 달콤함이 살아 있는 이 블랙티입니다. 비타민c가 많은 자몽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좋습니다.

항상화 성분이 풍부한 자몽에 다양한 영양 성분이 골고루 함유된 꿀이 합쳐져 영양적 측면에서도 매우 훌륭합니다. 노화 방지와 피로 회복에도 좋으며 당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와 구취 방지에 좋은 블렉티는 겨울철 감기를 막아주기도 좋습니다.

 

카페라떼

만약 우유를 무지방이나 저지방으로 바꾼다면 라떼도 괜찮은 살 안찌는 카페 음료입니다. 두유를 고르거나 소화가 잘되는 우유 등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라떼는 120kcal 정도의 열량이지만 우유에서 많은 칼로리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배고픔이 고민인 분들은 포만감이 좋은 카페라떼로 다이어트를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기: 빠른 다이어트 방법)

 

티바나 아이스티

그린티와 복숭아티 혹은 패션 탱고티와 블랙티 등으로 구성된 티바나 아이스티는 칼로리가 100kcal을 넘지 않는 살 안 찌는 대표적인 카페 음료입니다.

여름에 목마름을 해결하면서 갈증 해소와 비타민을 흡수할 수 있는 음료로 살 안찌는 카페 음료입니다.

 

피치우롱스위티

복숭아 맛이 일품인 이 차는 우롱의 맛까지 더해져 색다른 달콤한 맛을 선사합니다. 그러면서 칼로리는 비교적 낮은 140kcal 정도입니다.

우롱은 혈액에 있는 지방을 분해 시켜 ldl이라 불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고혈압과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차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복숭아 역시 어혈을 없애며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를 예방하기도 좋으며 펙틴과 폴리페놀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 시키기 좋은 살 안찌는 카페 음료입니다.

 

정리하기

이상으로 살 안찌는 카페 음료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카페 음료들이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으신가요? 카페에서는 맛은 물론 기분 전환을 위해 음료를 마시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잠시의 기분을 위해 다이어트를 포기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맛있게 먹고 살도 안 찔 수 있는 살 안찌는 카페 음료로 드시면 됩니다. 항상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