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 11가지 추천해요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위암 수술 후 치료는 짧게는 몇 주이내 또는 길게는 몇 개월 이상 하는 경우가 많아요.

위암 수술 환자 상태에 따라 짠 음식을 줄이고 균형 잡힌 식사로 영양을 채우는 것이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어떤 음식이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일까요? (1)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

위암 수술 환자는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고 순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필요해요. 녹황색 채소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회복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회복을 위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편식하지 않으며 건강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필요해요. 어떤 음식이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일까요? (1)

 

음식을 가급적 익혀서 드세요

위암 수술 환자는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감염의 위험이 있어요. 음식을 익히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것보다 뜨거운 열에 충분히 익혀서 먹는 것이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해요.

채소는 물에 씻어 그대로 먹는 것보다 끓는 물에 데치거나 볶아 먹는 것이 좋아요. 과일은 껍질채 먹는 딸기, 토마토, 복숭아, 자두 등 보다는 사과, 배, 바나나 등과 같은 껍질을 제거하거나 통조림 과일을 먹는 것을 권장해요.

생선회, 육회처럼 날것으로 먹는 것보다 충분히 익혀 먹는 것이 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어요.

 

고단백 음식 피하세요

각 식사 때마다 소화하기 쉬운 단백질 음식이 필요해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위주의 식사를 하게 되면 불편할 정도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부드러운 두부, 계란, 요거트, 생선 등과 같은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은 부드러운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포만감 때문에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적은 과일과 채소

식이 섬유가 적은 과일과 채소가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은 위암 수술 환자에게 너무 많은 포만감을 느끼게 할 수 있어요.

양배추, 브로콜리, 콩, 병아리콩, 사과 등과 같은 과일과 채소는 영양소가 높지만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통곡물 음식은 피하세요

현미와 통곡물 음식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에요. 하지만 위암 수술 환자에게 현미와 통곡물 음식은 좋지 않아요.

현미와 통곡물은 식이 섬유가 매우 많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고 포만감을 너무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식후 혈당에 문제가 없다면 현미와 통곡물보다 흰 밥을 먹는 것이 더 나아요.

 

매운 음식 피하세요

위암 수술 환자가 매운 음식 또는 소금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메스꺼움과 불편함을 경험할 수 있어요. 가급적 음식은 자극적이지 않게 싱겁게 먹는 것이 가장 좋아요.

술, 카페인 음료, 커피 음료, 매운 음식, 튀김 음식 등과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연어

연어는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연어는 위암 수술 후 회복과 면역력에 도움이 되고 신진 대사를 높여주는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육류보다 소화하기 좋은 연어는 위암 수술 후 몸이 치유를 도와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아요. 연어를 감자, 당근, 양파와 함께 저염 간장으로 조려 먹어도 맛있고 올리브유에 구워 먹어도 맛있어요.

연어 외에 고등어, 삼치, 명태, 조기, 대구 등과 같은 생선도 위암 수술 환자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무가당 요거트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무가당 요거트를 추천해요. 무가당 요거트는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간식이고 필요한 단백질을 채워주는데 좋아요.

무가당 요거트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함유되어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에 약간의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를 토핑하여 먹으면 더욱 건강한 간식을 만들 수 있어요.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영양이 풍부해서 위암 수술 환자의 간식으로 먹기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삶은 계란은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이고 위암 수술 환자에게 필요한 필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위암 수술 환자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삶은 계란은 인기 많은 간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입맛이 없는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도 있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껍질만 제거해서 먹을 수 있어요.

 

스트링 치즈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스트링 치즈가 있어요. 스트링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위에 부담이 적어요.

스트링 치즈는 질좋은 단백질 함량이 많기 때문에 한 개만 먹어도 소화가 잘되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스트링 치즈는 간식 뿐만 아니라 위암 수술 환자의 식사 대용으로도 추천해요.

 

바나나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바나나를 추천해요. 바나나는 마그네슘과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껍질만 제거하면 쉽게 먹을 수 있고 위에 부담을 적게 해주는데 좋아요. 바나나 1개만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르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해요.

 

흑미밥

흑미와 백미를 섞어서 흑미밥을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흑미밥은 현미밥 또는 통곡물보다 소화가 잘되고 지방은 거의 없어요.

흑미밥은 위암 수술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흑미밥은 흰 밥보다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는데 좋은 건강한 탄수화물 공급원이에요.

 

두부

대표적인 위암 수술 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두부가 있어요. 두부는 위암 환자에게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대두로 만든 음식이에요.

두부를 따뜻하게 해서 고소한 참기름 넣은 저염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두부는 위암 수술 환자가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이에요.

두부는 위암 수술 환자가 소화하기 어려운 단백질 음식인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