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아플때 좋은 음식 추천 10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을 소개해요.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었을 때 배가 아픈 경험이 있을 거에요.

특히 위와 장의 기능이 약한 분에게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반복이 될 수 있어요. 이럴 경우에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1)

 

배 아플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갑자기 배가 아플 경우에는 음식을 과하게 먹어 소화 기관에 무리가 온 경우가 있어요. 때로는 상한 음식을 잘 못 먹어서도 배가 아플 수 있어요.

항상 배를 따뜻하게 하면 좋은데 찬 음식을 먹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소화력이 떨어지면서 배가 아프기 시작할거에요. 어떤 음식이 배 아플때 먹는 좋을까요?

 

흰 죽

배 아플때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흰 죽을 먹는 것이 좋아요. 흰 죽과 같은 부드럽고 순한 음식은 위장 장애로 힘들어 할 경우에 권장되는 음식이에요.

흰 죽은 다른 음식보다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 자극적인 것이 없기 때문에 불편한 뱃속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흰 죽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매일 흰 죽만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아마씨 오일

변비로 인해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아마씨 오일을 추천해요. 아마씨 오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 운동을 조절하여 변비로 인한 배가 아픈 것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일 1~2 스푼의 아마씨 오일을 먹으면 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하는데 도움을 주어 배가 아픈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어요. 변비로 인한 배 아픔이 심할 경우 아마씨 오일을 먹으면 변비 해결에 좋고 복통을 완화 할 수 있어요.

 

카모마일 차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카모마일 차를 추천해요. 카모마일 차는 위의 불편함을 진정 시키고 배가 아픈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카모마일 차는 소화 불량, 설상, 메스꺼움, 복부 팽만 및 구토 등의 증상에 좋은 음식이에요. 카모마일 차는 위의 경련을 줄여주어 배가 아픈 증상을 완화 하는데 좋아요.

소화가 잘 안되고 뱃속이 아프기 시작한다면 카모마일 차를 따뜻하게 만들어서 마시면 도움이 되어요.

 

사과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사과가 있어요. 사과는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장 내의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증가 시키고 유해한 박테리아 성장을 감소 시켜 장의 균형을 조정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장의 기능이 민감해서 잦은 배아픔과 설사로 힘들어 한다면 사과를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사과의 펙틴은 위에서 소화를 못하기 때문에 장 안에 머무르면서 대변을 단단하게 하고 설사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소화 기관에 좋은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하는 사과의 펙틴은 위장 장애와 같은 배 아플 때 먹으면 좋아요.

 

감초

감초는 위궤양을 예방하고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감초는 위궤양으로 속이 쓰리고 배가 아픈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감초를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해요. 감초는 위벽의 염증을 감소 시키고 위산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함으로써 배가 아프고 불편한 것을 진정 시키는데 좋아요.

과도한 위산이나 위산 역류로 인해 바가 아플 때 감초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생강차

배가 아프고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이 있다면 생강차를 마시세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생강차를 추천해요.

생강차를 마시면 배가 아프고 구토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생강차는 위장의 신경계 신호를 조절하고 소화가 잘되게 해주어 배아프고 메스꺼움 및 구토 증상을 줄여줄 수 있어요.

속이 메스껍고 구토를 할 거 같으면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키위

삼겹살, 족발, 치킨, 탕수육, 짜장면 등과 같이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배가 아픈 경험이 있을거에요.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불편할 때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키위를 추천해요.

키위는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와 흡수를 더 쉽게 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기름진 음식 때문에 소화가 안되어 배가 아플 때 키위를 1~2개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배변 활동을 도와 배가 아픈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사 후 복부 팽만감과 불편감이 있다면 키위를 추천해요.

 

덜 익은 바나나

배탈 때문에 고생이라면 덜 익은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아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덜 익은 바나나는 배탈 때문에 설사하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덜 익은 바나나의 저항성 전분이 장을 자극하여 더 많은 수분을 흡수하고 대변을 단단하게 만들어요. 설사가 나고 배가 아프다면 덜 익은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잘 익은 바나나는 저항성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배 아플때는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나아요.

 

페퍼민트 차

과민성 대장 증후군 때문에 수시로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한다면 페퍼민트 차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페퍼민트 차를 추천해요.

페퍼핀트 차는 배가 아프고 복부 팽만감, 변비 및 설사 등을 유발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 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에도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뱃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가 되는데 도움이 되어요.

소화 불량으로 배가 아프면 페퍼민트 차를 마시세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추천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에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의 불균형을 교정하고 복부 팽만감, 배 아픔, 불규칙한 배변의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변비와 설사로 인해 배가 아픈 증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매일 아침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먹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