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좋은 음식 14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숙취해소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회식이나 잦은 술자리로 인해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숙취로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어요.

숙취의 증상은 메스꺼움, 두통, 탈수 및 피로가 몇 시간 동안 지속되는 현상이에요.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몇 가지 음식을 먹는 것이 술을 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숙취해소 좋은 음식 추천해요

숙취를 예방하는 방법은 술을 적당히 마시는 것이에요. 하지만 술을 과하게 마셔서 숙취가 있다면 다음과 같은 숙취해소 좋은 음식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메스꺼움, 두통 및 탈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아요.

 

생수

생수를 마시는 것이 숙취에 좋은 방법이에요. 과음을 하게 되면 소변을 더 자주 보게 되어 몸 안의 수분을 더 많이 손실 시킬 수 있어요.

생수를 마시는 것이 과음으로 인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동치미

동치미가 숙취해소 좋은 음식이에요. 동치미에는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과음을 했을 경우 고갈된 나트륨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숙취가 심할 때 동치미 국물을 마시는 것이 몸 안의 나트륨 수치를 높이고 숙취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숙취로 인해 두통 및 속이 불편하다면 동치미를 먹는 것이 좋아요.

 

계란 후라이

숙취가 있다면 계란 후라이를 먹는 것이 좋아요. 계란 후라이에는 아미노산인 시스테인이 풍부해요. (1)

계란 후라이에 풍부한 시스테인은 몸 안의 알코올 대사의 독성 부산물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시스테인이 풍부한 계란 후라이를 먹는 것이 숙취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수박

숙취해소 좋은 음식으로 수박이 있어요. 숙취가 심하면 탈수가 심해져서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되어 두통이 생겨요.

이러한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수박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수박에는 혈류를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L-시트롤린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그리고 수박에는 수분 함량이 많기 때문에 숙취로 인한 탈수 증상에 도움이 되어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숙취로 인해 체내 염증을 감소 시키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과음을 하면 몸 안의 다양한 염증성 화합물의 혈중 농도가 증가할 수 있어요.

과음으로 인한 숙취 증상에 블루베리가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바나나

숙취해소 좋은 음식으로 바나나가 있어요. 바나나는 술로 인해 우리 몸에서 수분이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고 탈수로 인한 칼륨 및 나트륨과 같은 전해질을 유지 시켜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숙취로 인해 부족해진 칼륨을 바나나가 빨리 보충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몬드

아몬드는 숙취에 좋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숙취해소 좋은 음식이에요. 과음은 몸 안의 세포의 마그네슘을 고갈 시킬 수 있어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아몬드를 먹으면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숙취 때문에 두통, 메스꺼움 및 탈수가 있으면 아몬드 반 컵 정도를 먹는 것이 좋아요.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숙취로 인해 손실된 글루타티온을 빠르게 채워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몸 안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글루타티온은 과음을 하게 되면 수치가 감소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과음 후에 오렌지를 먹으면 글루타티온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비타민 C를 공급하여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아요.

 

시금치

시금치는 술을 많이 마셔서 감소할 수 있는 엽산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숙취해소 좋은 시금치는 과음으로 인한 엽산을 빠르게 보충해주고 유지하는데 좋아요.

시금치를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조리해서 반찬으로 먹어도 좋아요. 뱃속이 불편하면 시금치를 사용하여 따뜻한 죽을 만들어 먹는 것도 추천해요.

 

쇠고기

숙취가 심할 경우 쇠고기를 먹는 것이 좋아요. 숙취해소 좋은 음식인 쇠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아미노산을 빠르게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과음을 하면 알코올이 특정 아미노산 흡수를 방해하여 아미노산 결핍을 유발할 수 있어요. 쇠고기의 풍부한 단백질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과음으로 인해 부족해진 아미노산을 채우는데 좋아요.

 

아보카도

과음을 하고 난 후 아보카도를 먹으면 과음으로 인한 탈수로 인해 칼륨 수치가 낮아지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보카도 1개에는 칼륨이 하루 권장량의 약 20% 이상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과음으로 인한 간 손상을 막아주는 화학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과음은 간에 여러가지로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아보카도가 간 손상을 막아주고 숙취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꿀은 과당 함량이 많기 때문에 숙취해소 좋은 음식이에요. 꿀의 과당은 몸 안에 있는 알코올과 독소를 빨리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과음을 했을 때 시원한 물에 꿀을 타서 마시면 숙취에 좋아요. 하지만 꿀은 과당 함량이 많기 때문에 너무 자주 마시지 마세요.

 

오트밀

오트밀은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숙취 증상에 도움이 되는 복합 탄수화물이 포함된 음식이에요. 과음을 하고 난 후 아침 식사로 오트밀을 먹으면 숙취로 인한 피로감을 줄어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오트밀은 숙취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저혈당을 예방하고 피로 회복 및 두통을 완화 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훈제 연어

훈제 연어는 과음으로 인해 몸 안의 염증이 많아지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훈제 연어는 과음으로 인해 몸 안의 염증을 줄여줘요.

과음은 몸 안의 염증을 유발하는 화학 성분의 수를 증가 시키기 때문에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훈제 연어를 먹는 것이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