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요리 추천 4가지로 가족의 입맛을 챙겨주세요.

가족의 건강을 챙겨주고 입맛을 책임져주는 주말 요리 추천해요.. 주말에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으면 외식 또는 배달 음식보다 더 건강하며 덜 달고 덜 짜게 먹을 수 있어요.

달고 짠 맛에 길들여진 입맛을 건강하게 바꾸고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주말에 쉽고 맛있는 요리를 만드세요.

 

간단하고 맛있는 주말 요리 추천해요

주말에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들면 외식을 하거나 배달 음식 시켜 먹는 것보다 건강할 수 있어요.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주말 요리 추천해요.

비싼 돈을 주고 자극적인 음식만 있는 외식, 배달 음식을 먹는 것보다 이제 집에서 건강한 식사를 하세요. (1)

 

쭈꾸미 삼겹살 볶음

쭈꾸미 삼겹살 볶음을 주말 요리 추천해요. 매콤하고 쫄깃한 쭈꾸미와 고소한 맛의 삼겹살이 조화롭게 입 안을 행복하게 만들어줘요.

요리 재료

쭈꾸미, 삼겹살, 양파 1/2개, 대파 1개,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깻잎 10장

양념장 재료

고추장 1스푼, 고추가루 3스푼, 진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매실 액기스 1스푼, 소주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생강가루 약간, 후추 약간, 참기름 1스푼, 통깨 약간

요리 방법

쭈꾸미는 가위로 머리를 가른 후 머리를 뒤집어 내장을 제거하세요. 주방 가위로 눈과 입을 제거하고 밀가루를 넣어 손으로 박박 문지른 후 찬물로 행구세요.

손질한 쭈꾸미는 끓는 물에 소주를 넣고 살짝 데쳐준 후 찬물로 바로 행궈주세요. 물기를 뺀 쭈꾸미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고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홍고추와 풋고추는 어슷썰고 깻잎은 4등분해서 썰어주세요.

그릇에 고추장, 고추가루, 진간장, 설탕, 매실 액기스, 소주, 올리고당, 다진 마늘, 생강 가루, 후추 약간, 참기름, 통깨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삼겹살을 구우면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구워진 삼겹살에 쭈꾸미, 양파와 대파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볶아진 재료에 쭈꾸미 삼겹살 양념장을 넣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쭈꾸미와 삼겹살에 양념이 골고루 묻혀졌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넣어서 마무리하세요. 접시에 쭈꾸미 삼겹살 볶음을 보기 좋게 담아주세요.

 

동태 양념 조림

매콤한 맛이 일품인 동태 양념 조림을 주말 요리 추천해요. 국물 맛이 칼칼하고 얼큰한 동태 양념 조림은 밥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고 비벼 먹어도 맛있는 밥도둑이에요.

요리 재료

동태 1마리, 무 1/2개, 양파 1/2개, 대파 1개, 청양 고추 1개, 다진 마늘

양념장 재료

고추가루 1스푼, 진간장 5스푼, 조림 간장 2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스푼, 물엿 1스푼, 다진 마늘

요리 방법

동태는 지느러미를 주방 가위로 모두 자르고 칼을 사용하여 비늘, 내장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흐르는 물에 동태를 깨끗이 씻으면서 피떡도 모두 제거해주세요.

무는 먹기 좋게 썰어주고 양파는 채썰어주며 대파는 어슷 썰어주세요. 청양 고추는 송송 잘게 썰어주세요.

그릇에 고추가루, 진간장, 조림 간장, 맛술, 설탕, 물엿, 다진 마늘을 넣고 잘 섞어 동태 양념 조림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전골 냄비에 무를 먼저 바닥에 깔고 그 위에 손질한 동태를 올려주고 물 2컵을 부어주세요.

동태 양념 조림 양념장을 골고루 끼얹은 후 센불로 익혀주세요. 양념장 국물이 조려지기 시작하면 중불로 바꾼후 푹 조려주세요.

동태 양념 조림이 거의 익어갈 때쯤에 양파, 대파, 청양 고추를 넣은 후 뚜껑을 덮고 불을 꺼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베인 동태 양념 조림을 접시에 먹기 좋게 담아주세요.

 

돼지 등갈비 김치찜

냉장고에 있는 맛있는 김치를 이용하여 돼지 등갈비 김치찜을 요리하세요. 돼지 등갈비 김치찜은 돼지 등갈비 김치찜하고 별다른 양념 없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요리 재료

돼지 등갈비 600g, 묵은지 1/2포기, 쌀뜬물, 된장 1큰술, 월계수 잎 2장, 대파 1개

양념장 재료

고추가루 2스푼, 국간장 1스푼, 새우젓 약간, 다진 마늘 1큰술

요리 방법

신선한 돼지 등갈비를 1시간 이상 물에 담궈서 핏물과 잡내를 제거해주세요. 끓는 물에 핏물 뺀 돼지 등갈비를 넣고 된장, 월계수 잎, 대파를 넣어 익혀주세요.

푹 익힌 돼지 등갈비를 찬물에 가볍게 행구면서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전골 냄비에 잘 익은 묵은지를 자르지 말고 흐트러지지 않게 통째로 넣어주세요.

그릇에 고추가루, 국간장, 새우젓, 다진 마늘을 넣고 돼지 등갈비 김치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묵은지 위에 돼지 등갈비를 올리고 쌀뜰물을 부은 후 약불로 1시간 정도 푹 끓여주세요.

잘 익은 돼지 등갈비 김치찜 위에 대파를 송송 썰어 넣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접시에 맛있게 요리한 돼지 등갈비 김치찜를 담아주세요.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

태국에서 먹었던 맛을 그대로 집에서 요리할 수 있어요. 고소한 맛이 일품인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를 주말 요리 추천해요.

요리 재료

쌀국수 면, 계란 1개, 양파 1/2개, 숙주, 칵테일 새우, 땅콩 약간, 다진 마늘

양념장 재료

고추기름 약간, 굴소스 2스푼, 까나리 액젓 1스푼, 설탕 1스푼, 레몬 주스 1스푼

요리 방법

쌀국수를 먼저 미지근한 물에 10~20분 정도 담궈 준 후 체에 담아 물기를 빼주세요. 숙주는 깨끗한 물에 씻은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고 칵테일 새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땅콩은 잘게 부셔 주세요.

그릇에 고추기름, 굴소스, 까나리 액젓, 설탕, 레몬 주스를 넣고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을 넣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든 후 그릇에 덜어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새우를 넣고 익혀주세요. 새우가 익어가면 양파를 넣고 고추 기름을 약간 넣은 후 볶아주세요.

불려둔 쌀국수 면을 넣고 새우와 양파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쌀국수 면이 부드러워지면 숙주, 스크램블 에그, 양념장을 넣은 후 빠르게 볶아주세요.

숙주가 익어가면 부셔 놓은 땅콩을 넣고 살짝 볶아준 후 불을 꺼주세요. 완성된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를 접시에 먹기 좋게 담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