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에 좋은 음식 8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항산화에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나이가 들어가면 갈 수록 항산화에 효과적인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해요. (1)

몸 안에 항산화가 부족하여 활성산소가 늘어날 수록 피부 질환, 특정 암의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어떤 음식이 항산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항산화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나이가 들수록 몸 안의 항산화가 부족하여 노화가 진행되어요. 노화가 진행이 될 수록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치매, 특정 암의 발병률이 높아져요.

그리고 황산화가 부족하면 활성산소가 몸 안에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기 어려워져요. 활성산소는 호흡을 통해 몸 안으로 들어오고 음식을 통해서도 들어와요.

각종 유해 환경, 흡연, 중금속 오염 및 스트레스 등으로도 활성산소가 몸 안으로 생성이 되어요. 그렇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필요해요.

 

딸기

달콤한 맛이 좋은 딸기는 항산화에 좋은 음식이에요. 딸기는 비타민 C와 항산화가 풍부한 음식이고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것이 장점이에요.

딸기를 꾸준히 먹을 수록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딸기를 꾸준히 먹을 수록 안토시아닌을 공급 받아 몸 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좋아요.

몸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성분을 높이고 싶다면 딸기를 추천해요.

 

케일

케일처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은 없을거에요. 케일은 영양이 가득한 채소이고 철분,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C 및 비타민 K가 풍부한 항산화에 좋은 음식이에요.

케일은 다른 음식에 비하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특정 암과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케일은 면역력을 높이고 뼈 건강을 유지하고 다른 세포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이 풍부해요.

몸 안의 항산화 성분을 높여서 노화를 예방하고 여러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싶다면 케일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피칸

피칸을 항산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피칸은 대형 마트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맛있는 견과류에요.

피칸은 건강한 지방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견과류로 인기가 많아요.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배고플 때 간식으로 피칸을 먹어도 좋아요.

피칸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 내의 항산화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피칸을 꾸준히 섭취하면 몸 안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병의 위험 인자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피칸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에 효과적이지만 칼로리가 지나치게 높다는 것이 단점이에요. 피칸을 너무 많이 먹지 않게 조심하세요.

 

블루베리

항산화에 좋은 음식으로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몸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블루베리는 과일 중에서 가장 많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뇌 기능이 저하 되는 것을 블루베리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고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요.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싶다면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는 것이 필요해요.

 

적양배추

적양배추를 항산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적양배추는 보통 양배추보다 4배 이상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적양배추의 보라색이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적양배추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특정 암의 발병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적양배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유지 시켜줘요.

하지만 적양배추를 뜨거운 열에 요리하면 항산화 성분이 감소되기 때문에 가급적 그래도 먹는 것이 더욱 좋아요.

 

구기자

구기자를 차로 꾸준히 마시면 몸 안의 항산화 성분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예로부터 전통 의학에 사용되었던 재료인 구기자는 항산화에 좋은 음식이에요.

구기자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에 의한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구기자는 심장병과 특정 암의 위험을 감소 시켜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해요.

구기자를 꾸준히 먹을 수록 혈액 내의 항산화 수치를 높여주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크 초콜릿

항산화에 좋은 음식으로 다크 초콜릿이 있어요. 다크 초콜릿은 일반 밀크 초콜릿보다 카카오 함량이 높고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더 풍부해요.

다크 초콜릿의 항산화 성분은 몸 안의 염증을 감소 시켜주고 심장병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크 초콜릿을 꾸준히 먹으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줄 수 있어요.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90% 이상인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고 설탕 함량이 없어야해요.

 

산딸기

항산화에 좋은 음식으로 산딸기를 추천해요. 산딸기는 비타민C, 망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산딸기의 항산화 성분은 특정 암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산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 시켜줘요. 산딸기는 맛이 풍부하고 달콤해서 샐러드 또는 간식으로 먹으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