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 5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주말 또는 공휴일에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를 알려드려요. 냉장고에 있는 여러가지 재료로 요리를 하면 식당에서 외식하는 것보다 건강하고 맛이 있어요. (1)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으며 건강한 야채, 고기를 사용해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 무엇이 있을까요?

빠르고 쉽게 다양한 음식을 맛있게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를 하세요. 냉장고를 비울 수 있고 주말 또는 공휴일에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 좋아요.

마트 가는 시간이 없거나 퇴근 후 먹을 것이 없을 때 쉽게 요리를 할 수 있어요. 주말 저녁 혹은 공휴일 저녁에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지금 소개할게요.

 

돼지고기 카레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 중에 돼지고기 카레를 추천해요. 돼지고기 카레는 요리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냉장고에 있는 남은 야채와 돼지고기를 모두 사용해도 좋아요.

요리 재료

돼지고기 150g, 카레 분말 1개,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개, 식용유

요리 방법

돼지고기는 카레용으로 썰어주세요. 감자는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와 당근도 모두 같은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2스푼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고 먼저 볶으세요. 미리 썰어 놓은 감자, 당근, 양파를 넣고 약 2~3분간 더 볶아 주세요.

야채하고 돼지고기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충분히 끓여주세요. 야채와 돼지고기가 익어가면 카레 분말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저어주세요.

5분 정도 더 끓이면 맛있는 돼지고기 카레가 완성이에요. 감자, 당근이 푸짐한 돼지고기 카레를 따뜻한 밥 위에 부어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스팸 김치 볶음밥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로 스팸 김치 볶음밥이 좋아요. 스팸 김치 볶음밥은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요리 재료

스팸, 밥, 김치, 고추가루 약간, 다진 대파, 진간장 1스푼, 설탕 약간

요리 방법

스팸을 먹기 좋게 볶음밥용으로 썰어주세요. 주방 가위를 사용하여 김치를 자르면 칼로 자르는 것보다 편하고 간단해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3스푼 두르고 다진 대파를 먼저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주세요. 다진 대파가 익어가면 스팸을 넣고 볶아주세요.

잘게 썰은 김치를 넣고 고추가루 약간, 설탕과 진간장을 넣은 후 충분히 볶아주세요. 김치가 익어가면 밥을 넣어주세요.

센불에 밥을 넣고 빠르게 볶으면 좋아요. 완성된 스팸 김치 볶음밥을 접시에 보기 좋게 담은 후 계란 후라이 한 개를 위에 올려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폭탄 계란찜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폭탄 계란찜을 만들어주세요.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로 폭탄 계란찜은 보기에도 좋고 요리 초보자도 간단히 만들 수 있어요.

요리 재료

계란 3개, 다진 대파, 새우젓 약간, 맛술 1스푼,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그릇에 계란 4개를 잘 풀어주세요. 계란의 알끈을 제거해야 더욱 먹기 좋은 폭탄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잘 풀어진 계란에 다진 대파를 넣고 새우젓을 약간 넣어서 간을 맞추세요. 맛술 1큰술을 넣으면 계란찜의 비릿한 맛을 없애는데 좋아요.

충분히 풀어진 계란을 뚝배기에 담고 종이컵 1/2 정도의 물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뚝배기를 약불에서 올려두고 바닥에 들러붙어 타지 않게 계란물을 섞으면서 익혀주세요.

계란찜이 약 80~90% 완성되면 이 때 뚜껑을 덮고 약불로 줄여주면 계란찜이 폭탄처럼 부풀어 오르기 시작해요. 완성된 폭탄 계란찜의 고소한 맛을 더하고 싶으면 참기름을 약간 둘러주면 좋아요.

 

해물 부추전

해물 부추전을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로 추천해요. 해물 부추전은 비가 오는 날 또는 추운 겨울에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풍부한 해물과 고소한 냄새가 식욕을 자극하는 해물 부추전은 바삭한 맛이 일품이에요.

요리 재료

부추, 오징어, 새우, 조개, 애호박 1/2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부침가루

요리 방법

물에 깨끗이 씻은 부추는 부침개용으로 잘게 썰어주세요. 오징어, 새우, 조개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애호박과 양파는 부침개용으로 채를 썰어주세요. 해물 부추전에 매운 맛을 더하고 싶으면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넣어주세요.

넓은 그릇에 모든 해물, 부추와 야채를 넣어주세요. 부침가루와 물을 넣고 해물 부추전 반죽 농도를 맞추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을 식용율르 충분히 두르고 해물 부추전 재료를 얇고 넓게 펼쳐주세요. 해물 부추전 바닥면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주세요.

해물 부추전은 겉과 바닥면이 노릇하게 구워야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부침가루는 적게 넣고 해물과 부추를 많이 넣어야 영양가 많은 해물 부추전을 먹을 수 있어요.

 

코다리 간장 조림

짭조롬 맛과 식감이 좋은 코다리 간장 조림을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 요리로 추천해요. 코다리 간장 조림은 밥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고 매운 것을 우리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에요.

요리 재료

코다리 2마리, 양파 1/2개, 대파 1개

양념장 재료

진간장 7스푼, 조림 간장 2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후추 약간

요리 방법

코다리는 주방 가위를 사용하여 지느러미를 모두 잘라주세요. 흐르는 물에 코다리를 깨끗이 씻으면서 뼈에 붙은 핏물과 피떡도 모두 제거해주세요.

양파는 채썰어주며 대파는 어슷 썰어주세요. 그릇에 진간장, 조림 간장, 맛술, 설탕, 다진 마늘, 후추 약간 넣고 잘 섞은 후 코다리 간장 조림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조림용 냄비에 코다리를 바닥에 깔고 그 위에 양파를 올려주고 물 2컵을 부어주세요.

코다리 간장 조림 양념장을 골고루 끼얹은 후 센불로 익혀주세요. 코다리 간장 조림 양념장 국물이 조려지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바꾼 후 충분히 조려주세요.

코다리 간장 조림이 거의 익어갈 때 어슷썰은 대파를 넣은 후 뚜껑을 덮고 불을 꺼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베인 코다리 간장 조림을 먹기 좋게 접시에 담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