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 14가지 추천해요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 소개할게요. 생리 불순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만성 피로 및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이 있어요. 생리 불순을 그대로 놔두면 여러가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1)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생리 불순으로 인해 여러가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을 예방하기 위해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생리 불순을 좋지 않게 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이에요. 예를 들어 파파야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되는 카로틴 함량이 풍부한 열대 과일이에요.

비타민 C가 풍부한 파파야를 먹으면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맛이 상큼하고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여겨지는 몸 안의 염증을 감소 시켜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 귤, 딸기, 키위, 오렌지 및 체리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규칙적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먹는 것이 생리 주기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생리 불순을 예방하는데 좋아요.

 

생강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으로 생강을 추천해요. 생강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고 감기 치료 및 소화 기능 개선까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생강에는 비타민 C와 마그네슘 함량이 풍부해서 생리 불순을 예방하는데 좋아요.

 

비트 뿌리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으로 비트 뿌리를 추천해요. 비트 뿌리에는 생리 불순에 좋은 철분, 칼슘 및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이에요.

비트 뿌리를 꾸준히 먹으면 몸 안에 수분이 보유가 되고 생리 불순으로 인한 불편한 팽만감을 감소 시킬 수 있어요. 여성 건강을 위해 비트 뿌리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아마씨

생리 불순으로 힘들어 한다면 아마씨를 추천해요.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여성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이에요.

아마씨는 먹는 방법도 간단해서 살짝 볶은 아마씨를 간식으로 먹는 것도 좋아요. 아마씨를 우유 또는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좋아요.

아마씨는 철분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몸 안에 철분이 부족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마씨와 치아씨드는 호르몬 균형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추천해요.

 

통곡물

통곡물은 단백질, 섬유소 및 비타민 B의 영양소가 풍부한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이에요. 생리 불순으로 힘들어하는 여성은 귀리, 보리, 현미, 퀴노아, 통밀 등과 같은 통곡물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을 꾸준히 먹는 것이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의 주요 공급원이고 여성의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등푸른 생선은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되는 것 뿐만 아니라 생리통을 줄여주고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평소에 먹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치즈 등과 같은 동물성 음식보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으로 식사하세요.

등푸른 생선으로 고등어, 연어, 송어, 청어 및 꽁치 등이 있어요.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테아닌을 함유하고 신체의 코르티솔 방출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진정 효과가 있는 카모마일 차 한 잔은 생리 불순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채소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및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 채소를 꾸준히 먹는 것이 생리 불순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채소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모두 풍부한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이에요.

편의점 또는 대형 마트에서 채소로 만든 주스를 사는 것보다 신선한 채소를 샐러드로 먹는 것이 더 좋아요.

 

계피

향긋한 향이 기분을 좋게 하는 계피는 생리 불순에 좋은 음식이에요. 계피는 음식의 맛을 좋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꾸준히 먹으면 몸 안을 따뜻하게 하여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여성의 호르몬을 조절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알로에 베라를 꾸준히 먹으면 생리 기간을 조절하여 생리 불순을 예방하는데 좋아요.

알로에 베라를 먹는 방법은 간단해요. 꿀 1티스푼과 신선한 알로에 베라 젤을 섞어 매일 아침 식사 전에 마시면 되어요.

 

심황

여러가지 약효가 뛰어난 심황을 불규칙한 생리 기간에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와 꿀과 함께 심황 1티스푼을 넣어 마시세요.

심황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생리 불순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파인애플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들어 있는 파인애플은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되어요. 파인애플을 꾸준히 먹으면 몸 안의 혈액 순환을 돕는 적혈구와 백혈구의 생성을 증가 시켜 생리 불순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파슬리

파슬리는 주로 요리의 장식으로 많이 사용되는 채소에요. 하지만 파슬리는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파슬리는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되는 신체 내부의 혈류를 증가 시키는데 좋아요. 생리 불순으로 걱정이라면 파슬리를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검은콩

검은콩은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검은콩을 먹으면 몸 안을 따뜻하게 하여 생리 불순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을 밥하고 같이 먹거나 에어 프라이어에 구워서 간식처럼 먹어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