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마비에 좋은 음식 12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안면마비는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받게 되거나 피로가 만성적으로 쌓이게 되면 발생할 수 있어요. (1)

안면마비는 스트레스와 피로에 민감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스트레스 관리를 하셔야 해요. 안면마비를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안면마비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스트레스 및 피로가 풀리지 않아 발생할 수 있어요. 금주, 금연은 기본이고 신선한 채소,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단백질 음식인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도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이에요. 스트레스를 운동, 음악 감상, 영화 보기 등으로 해소하는 것이 필요하고 잠을 충분히 자서 피로를 푸는 것이 안면마비를 예방하는 방법이에요.

 

채소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으로 채소가 있어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및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 채소를 먹는 것이 안면마비를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채소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혈류를 개선하고 원활하게 흐르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신선한 채소를 샐러드로 먹거나 여러가지 반찬으로 만들어서 꾸준히 먹는 것이 안면마비에 좋아요.

 

두부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으로 두부를 추천해요. 두부는 스트레스 및 피로 회복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대두로 만든 음식이에요.

두부를 따뜻하게 데워서 고소한 참기름 넣은 간장에 찍어 먹으면 좋아요. 볶음 김치와 함께 먹는 두부는 밥 반찬으로도 최고에요.

두부는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이며 소화가 잘되어요. 안면마비 환자에 좋은 두부는 동물성 단백질 음식을 소화하기 어려울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해요.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여러가지 영양이 풍부해서 안면마비 환자의 간식으로 먹기 좋은 음식으로 좋아요. 삶은 계란은 고품질 단백질이 풍부하며 스트레스 및 피로 회복에 필요한 필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삶은 계란은 잘 먹지 못하는 안면마비 환자의 좋은 영양 가득한 음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껍질만 제거해서 먹을 수 있고 에그 샐러드로 해서 먹어도 맛있어요.

 

연어

연어는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이에요. 연어는 안면마비 회복과 면역력에 도움이 되며 혈액 순환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쇠고기, 돼지고기보다 소화하기 좋은 연어는 안면마비 치유를 도와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연어를 무, 대파, 감자, 당근, 양파, 고추가루, 마늘과 함께 간장으로 조려 먹어도 맛있고 올리브유에 구워서 밥 반찬으로도 좋아요.

연어, 고등어, 삼치, 명태, 조기, 대구 등과 같은 부드러운 맛의 생선도 안면마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으로 그릭 요거트를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는 안면마비 환자에게 좋은 간식이고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릭 요거트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함유되어 있어요. 그릭 요거트에 아몬드, 호두, 블루베리, 라즈베리를 토핑하여 먹으면 더욱 건강한 안면마비 환자를 위한 간식을 만들 수 있어요.

 

파슬리

파슬리는 고급스러운 요리의 장식으로 많이 사용되는 영양가 많은 채소에요. 파슬리는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이에요.

파슬리는 안면마비에 도움이 되는 신체 내부의 혈류를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스트레스와 피로 회복에 좋은 파슬리를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여러가지 과일과 함께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스트링 치즈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으로 스트링 치즈를 추천해요. 스트링 치즈는 식사 대용으로 좋고 간식으로 먹어도 소화가 잘되어 위에 부담이 적어요.

스트링 치즈는 스트레스와 피로 회복에 좋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기분을 좋게 해줘요. 스트링 치즈는 식사 대용 뿐만 아니라 안면마비 환자의 간식으로도 추천해요.

 

바나나

안면마비 환자에게 좋은 바나나를 추천해요. 바나나는 마그네슘과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해서 스트레스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어 안면마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바나나는 껍질만 제거하면 쉽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간식으로 좋아요. 바나나 1개만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르고 위에 부담이 적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해요.

 

심황

여러가지 효능으로 잘 알려진 심황을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에 심황 1티스푼을 넣고 꿀을 약간 타서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서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요.

심황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잡곡밥

백미와 여러가지 잡곡을 섞어서 잡곡밥을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잡곡밥은 현미밥 또는 귀리밥보다 소화가 잘되고 위를 편안하게 해줘요.

잡곡밥은 안면마비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잡곡밥은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해주고 긴장을 완화 시켜주어 안면마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생강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으로 생강을 추천해요. 생강은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고 소화 기능 개선 및 스트레스 완화까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생강에는 비타민 C와 마그네슘 함량이 풍부해서 안면마비를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 하는데 좋아요.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테아닌을 함유하고 신체의 코르티솔 방출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 안면마비에 좋아요. 진정 효과가 있는 카모마일 차 한 잔은 긴장을 완화 시켜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