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3개월 이상 기관지염으로 고생한다면 만성 기관지염으로 될 수 있어요.

만성 기관지염의 증상을 완화 하고 예방하기에 좋은 음식이 있어요. (1)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만성 기관지염은 3개월 이상 기침을 계속하는 경우를 말하며 기관지가 손상되기 전에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만성 기관지염의 원인은 미세먼지, 흡연 및 업무 환경 등이 있어요.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기침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음식은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이러한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는 것이 혈압을 관리하고 몸의 염증을 줄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어 만성 기관지염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어요.

계란 노른자, 견과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음식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 음식이 있어요. 단백질 음식은 면역력을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우리의 몸이 면역 체계 세포를 생성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호흡기 세포를 강화하고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에 두 번 이상 질좋은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질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생선 및 콩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복합 탄수화물 음식

복합 탄수화물 음식을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복합 탄수화물 음식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시스템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비만과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는 흰 밥, 밀가루, 라면, 과자 등과 같은 단순 탄수화물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필요해요. 대신 현미, 귀리, 오트밀, 통곡물 빵과 통밀 파스타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복합 탄수화물 음식은 만성 기관지염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와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좋아요. 식사 때마다 잡곡밥, 현미밥, 귀리밥, 통곡물 빵 및 통밀 파스타를 먹는 것이 필요해요.

 

신선한 채소와 과일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이에요. 채소와 과일에는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 비타민 및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어요.

일부 채소와 과일은 다른 음식보다 만성 기관지염에 더 좋습니다.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딸기, 파인애플, 포도, 브로콜리, 토마토, 완두콩과 같은 음식을 먹으면 좋아요.

 

칼륨이 많은 음식

칼륨은 신체의 수분 보유량을 줄이고 혈압을 조절하며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건강한 폐 기능을 유지하려면 신체의 수분을 건강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요.

칼륨이 많은 음식은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이고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바나나, 케일, 시금치, 비트 및 토마토 등이 있어요.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케일, 시금치, 근대와 같은 녹색 잎이 많은 채소는 카로티노이드, 철, 칼륨, 칼슘 및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항염 및 항산화 효과가 있어 폐의 염증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호박

호박에는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요. 호박의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및 항염에 도움이 되어 전반적인 면역력 개선과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이에요.

 

비트

비트는 폐 기능에 도움이 되고, 혈압을 완화하며, 산소를 폐에 원활하게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비트는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이며 만성 기관지염으로 호흡 곤란을 겪는 분에게 좋아요.

비트는 마그네슘과 칼륨과 같이 폐 건강을 촉진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토마토

토마토는 폐 건강과 관련된 카로티노이드인 리코펜의 가장 풍부한 음식이에요. 토마토를 매일 먹으면 폐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고 면연력을 높이는데 좋아요.

 

사과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이 함유된 사과는 폐 기능 저하를 예방하고 흡연으로 인한 폐 손상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이에요. 매일 사과를 1개 먹는 것이 만성 기관지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성 기관지염을 예방하는 방법

만성 기관지염이 있으면 삶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음식 준비를 간단히 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고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소량의 식사를 하세요

하루에 3번 많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5~6번의 식사를 나누어서 하는 것이 좋아요. 적은 양의 식사를 하면 배가 불러서 폐가 확장되어 호흡을 하는데 충분한 공간을 만들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저녁 식사를 일찍 하세요

저녁 식사를 가급적 일찍 마치는 것이 좋아요. 저녁 식사를 늦게 할 수록 만성 기관지염에 좋지 않아요.

빠르고 쉬운 음식을 만드세요

빠르고 쉽게 요리 할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세요. 음식을 만드는데 너무 많은 노력과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요.

식사를 준비할 때 너무 피곤하지 않도록 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음식을 만드는 것이 자신 없다면 저염으로 만든 음식을 배달해서 먹는 것도 좋아요.

편하게 식사하세요

식사를 할 때 편하게 하세요. 폐에 너무 많은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식사 할 때 등받이가 높은 의자에 편안하게 앉으면 좋아요.

배부르게 드시지 마세요

모든 식사를 배부르게 먹지 않도록 하세요. 음식을 소량으로 담아 보관한 후 식사 때마다 전자렌지에 데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