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다이어트 식단과 효과 19가지 총정리!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오트밀은 칼로리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최적인 탄수화물인데요. 그래서 이런 오트밀을 이용한 식단과 함께 오트밀의 효능을 분석하였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

먼저 오트밀을 이용한 다이어트 식단을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오트밀은 귀리의 껍질을 벗겨 내고 증기를 이용해 눌러 압착 한 것을 말합니다.

우유와 물에 잘 불려지는 특징으로 쉽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어떤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오트밀 단호박 죽

단호박과 오트밀을 함께 데워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은데요. 단호박은 베타카로틴과 페놀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레시틴과 함께 아세틸콜린 성분도 있어 오트밀과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죽을 만들 때는 오트밀을 최대한 작게 잘라서 찌거나 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은 빨리 불려지는데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한다면 시간 차를 두고 혼합해 드시기 바랍니다. 단 맛은 별도로 필요하지 않지만 필요 시에는 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트밀 참치 죽

심혈관 질환을 개선하고 체중 조절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많은 참치와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보세요.

참치를 활용하시면 면역력을 개선하면서 체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참치는 많이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음식입니다.

 

사과 계피 오트밀 죽

아침에 사과도 아주 좋은데요. 오트밀은 우유나 두유에 불려서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돌려 줍니다.

그리고 사과를 먹기 좋게 잘게 다져 함께 혼합하시면 되는데요. 계피를 추가해 맛을 살려 보세요. 계피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줍니다.

 

케토 오트밀

복잡하게 생각할 것도 없이 우유에 오트밀만 넣어도 충분히 기본적인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영양 성분 추가가 필요하다면 블루베리를 혼합하셔도 좋습니다.

삶은 계란을 잘라서 올리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계란은 단백질 보충과 함께 면역력 개선과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해 줄 것입니다. (계란 콜레스테롤에 대해서)

 

오트밀 닭가슴살 샐러드

요거트는 맛이 좋으면서 샐러드의 풍부한 섬유질을 함께 먹는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포만감이 오래 가기 때문에 다이어트 때 꼭 빠지지 않는 식단 중 하나입니다.

이 샐러드를 드실 때 오트밀을 함께 추가하고 닭고기 가슴살을 첨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완벽한 다이어트 식단 한 끼를 만들어 냅니다.

 

오트밀 요거트

요거트에 오트밀만 추가해서 드셔도 괜찮은 조합입니다. 이때 요거트는 저지방이나 지방이 아예 없는 것이 좋습니다.

슬라이스 아몬드와 볶은 퀴노아를 토핑으로 올려 드시기 바랍니다.

 

오트밀 사과 스무디

귀리와 사과의 조합은 위에서 죽을 만드는 것으로 소개를 하였는데요.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도 있습니다.

바로 스무디를 만드는 것인데요. 사과와 귀리를 혼합해 간 얼음과 함께 먹는 것입니다. 생활 과정에서 신진대사 활성화에 좋은 비타민C 섭취를 돕고 면역력을 증강 시켜 주는 음식입니다.

 

오트밀 비트 샐러드

비트를 채 썰 듯이 썰어서 오트밀과 함께 섞어 드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에 비트는 엽산가 철분을 보충하면서 면역력과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만듭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효과

그럼 오트밀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과연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요? 다양한 효과로 이미 입소문이 난 오트밀은 효능도 탁월해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을 많이 실천하고 있습니다.

효과로 이야기하는 오트밀의 비밀을 살펴 보겠습니다.

 

낮은 GI, GL 지수

오트밀은 다른 탄수화물 음식들에 비해서 GI 지수가 낮은데요. 그래서 먹고 난 후에도 혈당이 급히 올라가는 것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만큼 소화도 천천히 되는 편입니다. 당부하지수인 GL 지수도 낮아 충분히 살을 빼는 과정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식이섬유 풍부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은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좋게 해 주는데요. 그만큼 포만감도 오래 가도록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이 오래가면 아무래도 음식 섭취를 자제하기 쉽습니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체지방 줄이는 음식 오트밀로 혈당을 낮추면서 체지방 수치도 낮춰 보세요.

 

변비에 도움이 됨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한데요. 식이섬유가 많다고 알려진 현미보다 3배 이상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섭취 후에는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뚜렷이 나타납니다.

 

베타글루칸이 혈당 조절

오트밀에는 식이섬유가 수용성입니다. 그 정체는 바로 베타글루칸이라고 하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섭취 후에 혈당이 급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위장 면역력 개선

오트밀은 천천히 오래 소화가 되는 편입니다. 간혹 복부 팽만감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수분 부족 현상이기도 합니다.

오트밀을 드실 때 충분히 물을 많이 드시고 우유도 적지 않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이 소화 과정에서 위와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줌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는 것은 혈류를 개선하는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은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저지방 식품

지방이 적은 곡물인 오트밀은 일반적으로 물이나 우유에 불려서 먹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이때 저지방 우유나 두유를 이용한다면 지방 섭취를 현저하게 줄일 수가 있습니다.

 

풍부한 단백질 효과

단백질이 많은 오트밀은 다이어트가 꾸준하게 지속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위에서 식단을 예로 들면서 단백질은 참치를 이용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지 않더라고 오트밀 자체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아주 풍부한 편입니다. 따라서 오트밀 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오트밀은 피부 가려움을 예방하고 개선하도록 도와주는데요. 습진이 있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항산화 효과

오트밀의 효능 중 마지막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귀리에는 항산화 효과에 좋은 아베난쓰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다른 탄수화물 음식에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아베난쓰라마이드는 혈압을 낮추는 것은 물론이고 염증을 완화 시키ㅁ기도 합니다.

 

건강에 좋은 보조식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두보식품 오트밀

두보식품 오트밀

청정지역 캐나나에서 엄선한 오트밀을 국내에서 제조하였습니다. 먹기 좋고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바쁜 아침을 간편하게 해결해 보세요. 물이나 우유에 불려서 먹어도 되고  씨리얼로 좋습니다.

 

메디웰 고단백 플러스

메디웰 고단백 플러스

단백질을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보충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건강 요소입니다. 고단백 메디웰 활력 플러스는 그런 요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당뇨가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좋은 보조 식품이 됩니다. 하루의 대사가 활발해 질 것입니다.

 

글 마무리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과 효과를 살펴 보았습니다. 오트밀은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오트밀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최고의 방법은 아닙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보다는 가능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실천도 가능하면서 요요를 방지하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