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주스 16가지를 선별해 드세요!

당뇨에 좋은 주스가 체내 당 수치를 올리지 않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주스라고 무조건 건강에 다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필요한 역할에 맞는 제 기능을 하는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당뇨가 있는 분이 마시기 좋은 주스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주스

당뇨는  최근에 식습관이 서구화 되면서 너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과 관련된 질환들이 쉽게 발병하게 되는데요.

당뇨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꼭 해야 합니다. 그리고 복합 탄수화물을 드시는 식이요법이 따라야 합니다. 주스도 꼭 잘 골라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리 주스

체리는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바이오리듬을 안정화 시키며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의 달콤한 맛에는 피로를 해소시키고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코코넛 주스

당뇨에 좋은 주스 재료로는 체중을 줄이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는 코코넛도 있습니다. 코코넛은 혈압을 조절하고 수분을 보충하며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 함량이 높지 않아 갈증 해소에 좋고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주스입니다.

 

토마토 파슬리 주스

토마토와 파슬리 조합도 추천을 드립니다. 토마토가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파슬리의 영양 성분을 흡수하기 좋습니다.

풍성한 맛을 살리기 위해서는 파프리카나 피망을 활용해 주시면 좀 더 풍성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그 자체로 포만감도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녹색 잎 주스

잎 주스는 녹색 채소 중에서 잎으로 된 재료를 이용하는데요. 이런 잎 채소는 살짝 데쳐서 독성을 제거하고 주스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재료로는 양배추와 시금치, 그리고 브로콜리와 케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재료를 잘 손질해 조금 익힌 후에 믹서기로 갈아 마시면 좋습니다.

 

아보카도 주스

아보카도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탄수화물은 적은 편입니다. 지방도 많지만 흡수가 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입니다.

그래서 주스를 만들기 좋은데요.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많이 갈기보다는 물을 섞어 갈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주스

사과는 아침에 먹기 좋은 과일입니다. 공복에도 좋은 사과로 주스를 만들어 마셔 보시기 바랍니다.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고 활성 산소 억제 능력이 좋습니다. 주스는 사과의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골고루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트 파슬리 주스

비트를 파슬리의 서너배 정도 양으로 갈아주시면 되는데요. 약간의 사과나 당근이 추가되어도 좋습니다.

사과나 당근은 그 자체로 그냥 갈아 마시면  당뇨에 좋은 주스가 됩니다. 다른 심심한 재료의 맛을 살리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천도 복숭아 주스

복숭아의 향이 당뇨에 좋은 주스를 만드는 좋은 효능을 보여주는데요. 복숭아 중에서도 천도 복숭아를 이용하면 낮은 열량에 낮은 당 함량이 좋은 주스가 됩니다.

칼륨이 풍부한 천도 북숭아는 몸 속의 찌꺼기 배출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파슬리 셀러리 주스

파슬리는 당뇨가 있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해야 하는 주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파슬리 한 줌을 다양한 과일이나 채소와 혼합한 주스가 당뇨에 좋은 주스이기 때문입니다.

파슬리와 셀러리를 함께 넣어서 갈아 마시면 영양 많고 당이 별로 높지 않는 주스가 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시금치를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라임 사과 주스

기본적으로 사과 주스에 라임을 추가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라임은 향이 강해서 싫어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략 사과 2개에 라임 1/2개 정도를 혼합하시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탄산수를 이용하면 더 시원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캐일 주스

마그네슘과 비타민k가 많은 케일은 해독 작용이 탁월한 채소입니다. 혈액의 건강에 좋은 효과가 보이며 체중을 감량하는데도 좋은데요.

항산화 기능이 있으면서 혈당을 많이 높이지 않아 다양하게 즐겨 드실 수 있는 당뇨에 좋은 주스 재료입니다.

 

블루베리 주스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의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도 당뇨에 좋은 주스로 괜찮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아주 많아 건강에도 좋으며 암을 막기도 합니다.

협심증이나 동맥경화를 막으면서 혈당이 오르는 것도 방지할 수 있는 맛있는 주스입니다.

 

키위 주스

칼로리가 낮아 먹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가 키위입니다. 특히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류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성인병 예방과 면역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주스입니다.

 

뿌리 주스

해당 주스는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주스입니다. 여러 해독 주스 재료를 혼합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뿌리로 된 채소를 주스로 마시는 것입니다. 뿌리 주스의 재료로는 무, 연근, 생강 등이 있습니다. 도라지와 우엉 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당근 시금치 주스

당근 하나만 주스를 만들어 드셔도 좋은 당뇨에 좋은 주스입니다. 여기에 시금치가 영양을 더 많이 보충하도록 해 보세요.

시금치는 칼슘이나 철분이 많습니다. 시금치를 주스로 갈 때는 살짝 데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익히면 갈리지 않고 생으로 먹으면 ‘수산’ 성분으로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셀러리 주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브로콜리는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적어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두 가지 조합은 맛이 심심할 수 있는데요.

심심한 맛을 살리기 위해서는 당근이나 마늘을 함께 추가해 갈아 주셔도 좋습니다. 든든하게 배를 채워야 한다면 라이코펜이 많은 토마토를 함께 갈아 보세요.

 

당뇨에 좋은 음료와 주스

당뇨가 있거나 건강이 조금 안 좋은 분들은 주스나 음료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도와주는 주스나 차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건강 차 프리미엄 주스

건강 차 프리미엄 주스

당뇨가 있는 분들이나 체력 보충이 필요한 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차와 주스 세트를 소개합니다. abc 주스, 호박팥차, 야채수티, 핑그루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산 원료로 더욱 믿을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을 드시기 바랍니다.

 

 

담양 여주 건강즙

담양 여주 건강즙

무조건 파는 것이 아닌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농사를 짓는 꿈에그린 농장에서 여주즙을 선보입니다. 담양의 추월산에서 맑은 공기를 먹고 자란 신선하고 영양 많은 여주입니다.

정성스럽게 키운 여주즙은 풍부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당뇨에 좋은 주스가 당 수치가 올라가는 걱정을 어느 정도 줄 거라고 생각 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음료도 항상 고민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 수치는 방심하는 순간 쉽게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려 드린 주스로 갈증을 해소하고 수분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