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 좋은 음식 25가지 총정리

살빼기 좋은 음식을 드시고 계신가요? 만약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충분히 다양한 정보들을 접하셨을 것입니다.

혹은 이제 체지방을 빼야겠다고 다짐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살을 빼기 좋은 음식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살빼기 좋은 음식

살 빼기 좋은 음식은 과연 어떤 어떤 종류일까요? 살이 잘 빠지려면 우선은 먹기에도 좋아야 할 것입니다.

맛이 너무 없으면 계속 먹는 것도 곤욕일 테니까요. 그래서 맛도 좋으면서 먹기에도 좋은 여러 음식들 위주로 선별해서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한번 보시고 당장 실천 가능한 베스트 음식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곡물

우선 가장 먼저 통곡물을 추천 드립니다. 통곡물이라고 하면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곡물들을 말합니다.

싹에 있는 씨눈이나 영양 성분들이 더 풍부한 음식들인데요. 소화가 늦어지면서 과식도 막아주고 포만감도 오래 갈 수 있습니다.

이런 곡물에는 현미나 귀리 같은 종류가 해당이 됩니다. 통곡물에 견과를 섞으면 영양 만점의 다이어트 밥이 탄생하게 됩니다.

 

생선

생선을 많이 먹는 것도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생선은 여러 영양성분들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생선을 먹을 때는 쪄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선을 굽게 되면 칼로리가 비교적 찐 생선에 비해 높습니다. 그리고 껍질을 함께 먹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생선의 껍질에도 영양이 골고루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물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곁에 두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물을 많이 안 마시는 것은 소화도 잘 안되기도 하면서 노폐물 배출에도 문제가 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변비를 유발하기도 하고 붓기가 제거되지도 않습니다. 물을 마시면 물을 분해하기 위해서도 칼로리가 많이 소비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계란

계란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음식인데요. 근육 운동을 하는 분들은 특히 더 좋아하는 영양 성분이 많은 음식입니다.

계란을 프라이로 먹는 방법은 반숙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때도 기름을 많이 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중이라면 삶은 계란이 근육을 만들어주는 단백질 공급 음식이 됩니다. 또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사과

과일은 포만감이 큰 비타민 음식입니다. 특히 사과는 팩틴이 많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고 미네랄과 기본 영양이 풍부해 포만감이 꽤 오래 갈 수 있습니다.

주스를 해서 마시는 것보다 잘 씻어서 껍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제일 좋으며 살빼기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

수퍼푸드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토마토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칼로리가 매우 낮은 토마토는 비타민A와 비타민K 등 여러 종류의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 성분 중에서 리코펜 성분은 체지방을 줄이고 녹여 없애는 효과가 매우 탁월합니다. 그래서 체중 조절이 필요한 분들은 포만감이 큰 토마토가 살빼기 좋은 음식입니다.

 

두부

두부 역시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살빼기 좋은 음식입니다. 두부는 콩의 이소플라본 성분을 포함해 단백질과 무기질이 많습니다.

소화도 잘 되면서 항산화 효과도 가지고 있는데요. 두부로 음식을 해 먹는다면 맛도 좋으면서 포만감도 꽤 오래 갑니다.

된장찌개를 끓이거나 두부김치를 해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연어도 추천을 드립니다. 살빼기 좋은 음식인 연어는 맛도 좋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백질도 많아 운동 후에 먹기도 좋으면서 각 식사 때마다 샐러드에 추가하기도 좋습니다.

연어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구워서 드셔도 충분히 영양 많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추천: 살 빼서 여행가자, 가족끼리!)

 

고구마

의외로 고구마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먹는 양에 비해서 칼로리는 생각보다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이때 고구마는 군고구마를 피해야 합니다. 맛은 더 좋을 수 있으나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으로 살찌기 딱 좋습니다.

고구마를 쪄서 익히면 소화도 잘 되면서 위장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군고구마는 혈당을 높이는 GI지수가 찐 고구마에 비해 두 배나 더 높습니다.

 

매운 고추

고추의 효능은 익히 알려진 데로 살균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방을 녹이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고추에 들어 있는 캡사이신의 효과 때문입니다. 캡사이신은 심장의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소고기

건강을 생각하는 다이어트 실행 분들이라면 고기류를 꾸준히 정기적으로 보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운동이나 식단 관리로 잃어버릴 수 있는 근육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고기를 드실 때는 살이 많은 부위가 좋습니다. 지방은 걷어내고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너무 오래 굽지 않는 것도 방법입니다.

 

렌즈콩을 비롯해 병어리콩이나 검은 콩 등은 여러 섬유소와 콜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밖에도 팥이나 녹두, 완두콩, 작두콩 등에도 충분한 영양과 무기질이 다양합니다.

이 중에서 콜린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콩을 가리지 않고 즐기면 살빼기 좋은 음식입니다.

 

오븐 치킨

샐러드나 요거트 같은 음식들은 누구나 아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런데 항상 채소만을 고집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간혹 치킨이 생각나는 날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날에는 오븐으로 구운 치킨 요리를 추천 드립니다.

오븐에서 구워낸 치킨은 담백하면서 기름기가 없어 칼로리도 높지 않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이 많아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신선한 잎 채소

탄수화물이 적은 채소들은 섬유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래서 에너지 밀도가 대체로 낮은 편입니다.

채소는 포만감이 매우 크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채소를 여러 가지 섞어서 함께 먹는 것도 좋은데요. 이때 색상이 서로 다른 채소가 궁합이 좋습니다.

만약 샐러드를 먹더라도 소스를 안 찍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스에서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글: 원기 회복에 좋은 음식)

 

베리

베리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한데요. 그리고 플라보노이드 성분 역시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플로보라 성분은 지방을 희석 시키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베리를 아침에 식사로 요거트와 드시거나 운동 때마다 함께 첨가해 먹으면 됩니다. 지방이 더 잘 없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올레산은 중성 지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 주는데요. 당이 많은 적당히 있으면서 몸에 좋은 오메가-9 올레산이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이면서 음식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강황

강황은 강황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강황은 지방이 빨리 커지고 넓어지는 것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강황은 카레를 만들어 드실 때 섭취하기 좋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특히 당뇨가 있는 분들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식사를 줄여주는 포만감은 물론 비타민 종류도 매우 풍부합니다.

브로콜리는 살짝 데쳐서 드시는 것이 식감과 영양이 더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에 함유된 마그네슘이나 셀레늄 같은 성분들은 빠르게 체지방을 제거하기 좋은 성분들입니다.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아 여러 견과류를 조금씩 함께 드시면 살빼기 좋은 음식으로 충분합니다.

미네랄 성분이 많은 견과에는 호두나 피칸, 땅콩,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지방이 많아 하루에 한 개만 드시기 바랍니다. 아몬드의 하루 섭취량은 15개 이내로 제한해 주세요.

 

샐러드

샐러드는 잎 채소와는 또 다른 분류로 볼 수 있는데요. 샐러드를 만들 수 있는 재료의 기본은 채소가 맞습니다.

여기에 참치나 연어 혹은 닭 가슴살을 추가하면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보충하기 좋습니다.

 

자몽

자몽은 체중을 줄여주는 음식입니다. 자몽은 다른 과일처럼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탁월한데요.

자몽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일부 양 성분과 결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과 상담을 받은 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버섯

버섯은 100G을 기준으로 탄수화물은 채 5%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버섯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여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버섯은 항상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균의 종류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섯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주는 살빼기 좋은 음식입니다.

 

계피

계피는 차로 마시기 좋은 음식인데요. 가루를 음식에 추가해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계피는 혈당을 줄여주는 역할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지방이 쌓이는 것도 막아주고 노폐물을 걸러주기도 합니다.

 

생강

생강은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해 줍니다. 그래서 생강을 차로 우려 마시면 건강에 이롭게 작용합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서 혈류를 도와주면서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

시켜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마지마긍로 요거트를 추천 드립니다. 가장 좋은 것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이 함유된 것인데요.

이런 요거트는 당이 별로 없는 무가당이 많습니다. 장의 건강과 유익균의 건강을 책임지면서 소화가 잘 되도록 해 장기적으로 포만감을 끌고 갑니다.

노폐물을 배출하고 위와 장의 건강을 개선해 붓기가 잘 생기지 않도록 해 줍니다.

 

최종 정리하기

살빼기 좋은 음식들은 평소 우리가 잘 아는 종류 중에서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잘 아는 것들도 한 번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매우 많은데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다 보니 늘 곁에 두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면서 기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