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랑 어울리는 음식 29가지 소개

회랑 어울리는 음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회는 깔끔한 식감과 영양이 풍부해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인데요. 그럼 회를 먹을 때 어떤 음식들이 잘 어울릴까요?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회랑 어울리는 음식

회는 모든 종류가 거의 오메가-3가 많은 영양 식품입니다. 우럭이나 돔, 복어, 광어는 물론 오징어나 각종 해산물의 풍부한 식감은 입맛을 돌게 만듭니다.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회를 먹을 때 이런 음식들을 함께 곁들여 드시면 좋을 것입니다. 서로 영양을 보충해주면서 풍요로운 한 끼 식사를 만들 것입니다.

 

해초 샐러드

해조류를 가지고 만든 샐러드를 추천 드립니다. 해조류는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식물들에 홍합이나 멍게 해삼 등을 올린 샐러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샐러드를 밭에서 나는 것들로 만들어 드시는데요. 해산물이나 회는 이런 샐러드도 제대로 잘 어울리는 음식이 됩니다.

 

샐러드

기본적으로 샐러드는 식사에서 빠질 수 없는 에피타이저가 됩니다. 샐러드를 먼저 드시면 입안이 상큼해지고 회를 드실 때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준비해 줍니다.

샐러드를 구성할 때 별도의 연어나 닭가슴살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한 회가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회를 드시기 전에 샐러드를 먼저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계란찜

영양이 풍부한 계란은 찜을 해서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계란찜은 따뜻하게 먹기 때문에 차가운 회와 함께 먹을 때 더 맛있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계란찜은 보통 때 먹는 반찬용보다 좀 더 부드럽게 찌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을 풀어서 저을 때 평소보다 많이 저어주시면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꽃게 찜

꽃게를 쪄서 함께 드시는 것도 추천을 드리는데요. 회만 드시기에는 약간 허전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꽃게가 허전함을 채우기에 딱 좋은 음식입니다.

꽃게의 키토산과 타우린 등의 영양 성분은 혈압을 잡고 알코올을 분해해 줍니다. 술과 함께 곁들인다면 간과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좋은 회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감자찜

감자를 통으로 쪄서 함께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자는 천연 비타민 음식으로 피부 미용과 변비에 매우 탁월한데요.

위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강화 시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찐 감자의 식감이 부드러워 회와 잘 어울리는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브뤼셀 콩나물 구이

섬유질이 많은 브뤼셀 콩나물은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반면 영양소 중에서 비타민k와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식감도 좋고 한입에 먹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먹는 방법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굽는 것입니다. 또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먹는 것도 좋습니다.

히말라야 소금을 조금 뿌려 드시면 간을 잘 맞출 수 있습니다.

 

황태 미역국

숙취 해소에 좋은 황태를 미역과 섞어 국을 만들어 보세요. 떠 먹기 좋은 국물 요리가 됩니다.

그리고 혈관 질환과 피로 회복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메티오닌 성분과 리신 성분들이 미역국에 잘 우려 나와 궁합이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 밥

평소 회를 먹고 매운탕을 먹을 때 밥을 백미로 많이 드시는데요. 강황을 넣은 밥을 회와 함께 드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항산화 성분이 많은 강황은 염증을 치료하고 두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회를 먹고 쓰릴 수 있는 위와 설사를 막기에도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새우 튀김

회와 튀김은 빠질 수 없는 조합일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먼저 새우 튀김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새우는 키토산이 풍부하고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이나 변비를 막기 좋습니다. 그래서 회를 드실 때 새우가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감자 튀김

감자를 찐 것 외에도 살짝 튀겨낸 감자도 회랑 어울리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감자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면서 면역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이때 튀김은 감자가 살짝 익는 정도로 하시고 기름은 새 기름을 꼭 사용해 주세요.

 

생선 살 튀김

생선 살을 튀긴 음식은 회와 먹기 좋은 식감과 포만감을 줍니다. 음식 재료도 비슷해 이질감 없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생선살은 골고루 빵가루를 잘 묻혀 튀겨 주세요. 마치 돈가스를 먹는 것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회와 별도로 먹기에도 좋은 사이드 메뉴입니다.

 

호박 야채 튀김

소화 기능을 도와주는 호박을 당근이나 버섯과 함께 튀겨서 드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호박은 회를 먹고 난 후에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염증을 완화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무엇보다 회와 먹게 되면 다채로운 음식의 풍미를 즐기기 좋습니다.

 

리소토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리소토는 으깬 쌀에 포도주와 버터 등을 넣어 만들게 되는데요. 영양이 풍부하고 식감이 좋아 회를 먹고 난 후에 함께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도 들어가고 버섯이나 올리브유도 함유되어 있는 건강 음식입니다. 포만감이 좋은 리소토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도토리묵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도토리 역시 차가운 회와 먹을 때 맛을 좋게 하고 식감을 살려 줍니다. 도토리는 맛이 쓰지만 위와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간혹 회를 먹고 탈이 나는 분들이 계신데 도토리묵을 함께 드시면 탈이 날 요소를 줄여 줍니다.

 

마끼

마끼는 회를 먹을 때 별미로 무조건 먹어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보기에도 좋고 영양도 많은 회랑 어울리는 음식으로 포만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와 날치알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 측면에서 보완도 완벽한데요. 김과 무 순까지 좋은 음식 재료가 모여 있어 회와 함께 먹기 좋습니다.

 

와인

와인 역시 회와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와인 중에서도 하얀 색의 화이트 와인 종류를 추천 드립니다.

회가 잘 소화가 되도록 도와주면서 회의 식감을 살리기 좋습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 넘김이 좋아 회 먹는 날의 와인은 분위기를 잡기 좋습니다.

 

소주

음주를 즐기는 분들은 회를 드실 때 당연하게도 소주를 드실 텐데요. 기본적으로 증류주는 회와 잘 어울립니다.

살균 소독 효과를 가지고 있어 회를 먹으면서 탈이 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케

일명 정종이라고 하는데요. 일본식 청주로서 독특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케 역시 회를 먹으면서 곁들이면 좋은 음식으로 쌀을 발효 시킨 양조주입니다.

회의 차가운 식감을 잡아주면서 즐기려면 따뜻한 사케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흑맥주

검은 빛깔의 맥주 역시 소화를 도우면서 쌉쌀한 맛으로 회의 식감과 맛을 더 잘 살려 줍니다. 풍미가 깊고 은은하기 때문에 회를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조개탕

매운탕은 회를 먹으면서 반드시 따라오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식사의 마무리를 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매운탕 대신 조개탕이 어묵탕을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칼로리 걱정을 조금 줄여주면서 조개가 알코올 해독 작용을 해 줍니다. 피로 회복과 빈혈 예방에도 좋은 조개로 DHA와 EPA를 보충해 보세요.

 

묵은지

집에 혹시 묵은 김치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회를 먹을 때 당장 꺼내야 할 회랑 어울리는 음식 재료일 것입니다.

묵은 김치를 잘 씻어서 회를 싸서 먹으면 맛이 굉장히 풍부해집니다. 별도의 양념을 추가할 필요도 없습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하기 때문에 영양과 맛에 건강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절인 무

무를 얇게 썰어서 절여 놓았다면 여기에 회를 싸 먹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무는 살균 효과와 함께 몸에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과 함께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아스테이스 성분은 회가 잘 소화되도록 도와줍니다.

 

레몬

레몬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비타민C를 공급해 줍니다. 생선 회에 레몬을 즙으로 뿌려서 먹게 되면 살균 효과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레몬의 향이 입혀져 회의 맛이 더 잘 살아납니다.

 

청냥고추

화끈한 맛을 함께 하고 싶다면 청냥고추도 좋습니다. 청냥고추는 회가 잘 소화되도록 도와줍니다. 피로를 회복 시키는 자양강장 효과도 있는데요.

무엇보다 비타민C가 풍부해 회와 함께 섭취 시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매운 맛이 일품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섬유소가 많고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음식으로 기름을 두르고 구운 아스파라거스는 식감도 잘살려 줍니다.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혈압을 낮춰주고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맛도 좋아 회와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양파

양파는 체력을 증진 시키면서 피로를 회복 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혈당을 조절하고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회와 함께 생으로 양배추를 먹게 되면 회에 있을 지 모를 위염 발생 균들을 억제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야채 볶음

당근과 아스파라거스, 양파 등을 볶은 음식을 회와 곁들여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고소함이 더해지고 식탁이 풍요로워 질 것입니다.

가지와 버섯, 브로콜리 등 다양한 야채를 볶아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치즈

치즈는 칼슘과 지방이 많지만 장의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음식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을 보충하기 좋으며 면역력을 기르기 좋습니다.

회와 먹을 때 다른 음식과 함께 쌈을 싸 먹을 때 넣어도 의외의 맛이 있어 좋습니다. 아마 생각 치 못한 조합이었을 텐데요. 고소함이 더 잘 살아나  회 맛이 좋아집니다.

 

우동

따뜻한 국물이 있는 우동 역시 부드러운 식감과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회를 먹는 동안 함께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추천글: 실내 화분)

 

마치며

회랑 어울리는 음식을 살펴 보았습니다. 우리가 뻔하게 항상 회와 먹던 음식들도 보이고 새로운 종류도 찾으셨을 텐데요.

회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만약 체지방이 걱정인 분들이라면 위의 음식 중에서 튀김 종류는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음식을 잘 먹고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이 되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