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 13가지는 무엇일까요?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은 평소에 관리를 잘 하고 살펴야 합니다. 고혈압은 심장 질환, 뇌졸중, 신장 질환 등 많은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을 조절하는 것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혈압을 빨리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 식습관

혈압 조절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과도한 나트륨 섭취를 피하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혈압을 빨리 낮출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 1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는 과일, 채소, 견과류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과정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에서 물과 함께 부피를 이루어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하는데요.

이로 인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을 섭취하여 하루에 25~30g 이상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륨 섭취량 제한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는 주요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하세요.  하루에 권장되는 나트륨 섭취량은 2,300mg 이하입니다.

하지만 고혈압이나 혈압 상승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하루에 1,500mg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륨 섭취량을 제한하기 위해서는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케첩, 소스, 김치 등의 고나트륨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과 채소 섭취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으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과일과 채소를 다양하게 먹어서 하루에 5회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이나 야식으로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 음식 제한

카페인은 혈압을 일시적으로 상승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나 음식을 제한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커피, 차, 초콜릿 등이 카페인이 포함된 음식이다. 카페인이 없는 생강차나 루이보스 차를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으로 커피 대신 마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은 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 씨앗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생선에도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메가-3는 특히 두뇌 발달과 이지능력 향상 등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이러한 건강한 지방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 2

 

운동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으로 식습관을 기본적으로 실천을 하면서 운동도 게을리 하면 안될 것입니다. 특히 혈압이 문제가 되는 경우라면 평소 운동으로 혈압의 변화를 조절해 보세요.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운동은 심박수를 높이고 호흡량을 증가 시켜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은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으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대사를 촉진 시켜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근력 운동으로는 덤벨 운동, 푸쉬업, 스쿼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혈압을 낮추기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이러한 운동은 근육을 이완 시켜 혈압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스트레칭으로는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체력에 맞는 적절한 강도와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 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운동 후에는 적절한 스트레칭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

습관을 만들어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생활 속에서 일정한 습관은 안정된 생활속에서 편안한 마음과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흡연과 음주

혈압을 빨리 낮추는 방법 중 하나는 흡연과 음주를 줄이는 것입니다. 담배와 알코올은 혈압을 높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흡연은 혈압을 일시적으로 높이기 쉽습니다. 물론, 혈관을 손상시켜 만성적인 고혈압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흡연과 음주를 줄이는 것은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혈압을 높이는 주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은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요가나 태극권 등의 명상적인 운동을 하기
  • 적절한 운동을 하기
  • 친구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 휴식을 취하기

 

심호흡

심호흡은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심호흡을 하면 체내의 산소 공급이 증가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혈압이 높은 경우 심호흡을 하면 혈압을 빨리 낮출 수 있습니다.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것으로 혈압을 조절해 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안내한 요가나 명상 같은 것도 심호흡과 함께 하면 시너지가 생깁니다.

 

충분한 휴식

충분한 휴식은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않으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지친 상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식습관 만들기

고혈압이나 혈압 상승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식습관을 조절하여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식습관은 매우 포괄적인 범위로 볼 수 있습니다.

식습관은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야식을 끊는 것입니다. 금주와 과식하지 않기도 포함할 수 있는데요. 평소 단백질도 잘 섭취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식사량도 조금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살이 찌게 되면 혈압도 잘 오를 수 있는데요. 지방이 쌓여 혈액 공급이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혈압 낮추는 식품 추천

혈압은 제때 관리하고 낮추어야 다양한 합병증과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저혈압을 정상 혈압 수치로 조절해 주는 좋은 제품이 있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닥터스베스트 엑스트라스트랭스 Gingko

닥터스베스트의 이 제품은 복용이 쉽고 대두와 글루텐이 들어 있지 않아 알러지 반응도 없습니다. 혈액 순환 개선과 혈압을 조절하도록 도와줄 단 하나의 제품으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 세포 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으로 소화도 잘 됩니다.

 

 

백세존 백세혈당혈압케어

백세존 백세혈당혈압케어

백세존 김도영 의사가 연구 개발한 이 제품은 시너지를 위한 중요한 부원료 15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L-아르기닌, 비타민B6, 비타민B12, 여주, 난유, 겨우살이, 돼지감자, 뽕나무 잎, 산화아연, 감마리놀레산, 아로니아, L-테아닌, 난황레시틴 등이 그 성분입니다.

가장 강력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보여주는 누룩 추출 홍국을 함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글 마치기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이 세세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요약해 보면 식습관을 조절하여 혈압을 낮추는 것과 운동 종류 및 생활 습관 변경하기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식습관은 어렵지 않았는데요.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을 다양하게 먹고, 나트륨 섭취량을 제한하며, 건강한 지방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었습니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하면서 평소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는 것이었습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는 흡연과 음주를 줄이는 것을 우선 해야 하는데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