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에 좋은 차 14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혈압에 좋은 차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혈압 중에서도 특히 고혈압은 많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혈압에 좋은 음식과 음료를 찾고 있습니다. 차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혈압에 좋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여러 차 종류들을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고혈압 예방에 좋은 차

혈압이 높은 상황은 당뇨가 발생하거나 심장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고혈압이란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인 경우인데요.

혈압이 높아지면 뇌졸중이나 협심증이 올 수도 있어 꼭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차 종류입니다.

 

국화차

국화차는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국화차에는 칼슘, 카테킨, 폴리페놀, 루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국화차는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감기 기운이 있다면 국화차 한 잔이 좋은 효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결명자차

혈압에 좋은 차로 결명자차를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결명자차에는눈을 맑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름인데요. 다양한 한약재로 쓰이기도 합니다.

혈압은 물론 변비나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좋습니다.

 

아가위차

아가위차는 일명 산사차 라고도 불리는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차입니다. 아가위차에는 느티나무 꽃차, 감귤 등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혈을 뚫어주는 효과로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따뜻하고 신 맛이 있으며 플라보노이드와 유시간이 풍부합니다. 이들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칡뿌리차

칡뿌리차는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칡뿌리차에는 계피차 등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칡이 해독 작용과 알코올 분해 등의 효과도 있는데요.

감기와 몸살을 개선하는 효과도 아주 좋습니다. 칡뿌리차는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 탈출을 시켜주는 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이와 같은 차를 일상적으로 섭취하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를 마시는 것 만으로는 고혈압을 완전히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압 조절에 좋은 차

혈압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은 혈압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은 너무 높아도 문제이지만 너무 낮은 것 또한 문제가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적절히 혈압이 유지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혈압을 조절해주는 차로 선별해 보았습니다.

 

녹차

녹차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혈압을 낮추는 카테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에는 또한 혈관을 보호하고 혈압 상승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인 폴리페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와 같은 성분을 가진 홍차도 혈압 조절에 좋은데요. 홍차는 혈관 탄력을 개선하고 체지방을 감소 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는 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메밀차

메밀차는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메밀차는 또한 나트륨 함량이 낮아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메밀의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에 열도 내려주고 지방대사를 촉진하는 효능까지 보여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메밀차를 꾸준히 마시면 복부 비만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솔잎차

솔잎차는 칼슘이나 무기질 영양소가 아주 많은 차입니다. 피로를 회복하면서 숙취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솔잎차에는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을 깨끗하게 하면서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연잎차

연잎차는 철분이 많은 혈압조절 차 종류입니다. 빈혈 개선과 함께 지방 분해 능력 또한 탁월한 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연잎차는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생선을 요리할 때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 연잎을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뽕잎차

뽕잎차도 혈전을 예방하거나 혈압을 조절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하면서 중성지방을 억제해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뽕잎차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어요. 혈액 건강과 혈관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감잎차

감잎차는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피로 회복을 도와주고 체수분을 배출해 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기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율무차

율무차는 또한 혈액 순환을 돕고 혈압 상승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피부 질환을 예방하기도 좋은 곡물입니다.

밥으로 먹거나 죽을 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비타민E와 아미노산과 칼륨이 풍부해서 부종도 없애면서 항산화 효과도 뛰어납니다.

 

하수오차

하수오차 역시 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하수오차에는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실차

매실차는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매실차는 또한 혈액 순환을 돕고 혈압 상승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혈압 조절에 좋은 차를 선택할 때는 카페인 함량이 낮은 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를 마시는 양도 적당한 양으로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자차

유자차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아 피로 회복과 소화 촉진을 도와줍니다. 헤스페리딘 성분이 많아 혈관 건강에 뛰어납니다.

 

혈압 상승을 유발하는 차

끝으로 혈압 상승을 유발하기 좋은 차 종류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나나와 인삼은 열을 내게 해 주는 음식 종류입니다.

바나나와 인삼으로 만든 차는 그래서 혈압을 상승 시킬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 밖에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차 역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에 좋은 보조식품

음식 섭취와 함께 보조식품으로 혈압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조 식품 중에서도 특히 혈압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과 증상을 개선할 3가지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중외제약 바나바 코큐텐 징코

중외제약 바나바

혈당과 혈압을 개선하고 혈행을 좋게 해 줄 바나바 코큐텐 징코를 소개합니다 .바나바잎 추출물과 은행잎 추출물에 코엔자임Q10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혈압을 유지하고 항산화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종근당 혈행건강 프로메가

종근당 프로메가 혈행건강

믿을 수 있는 기업 종근당의 프로메가도 혈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아 목넘김도 개선되었는데요.

비타민을 포함해 다양한 영양 성분들로 건강을 챙깁니다. 특히 EPA와 DHA가 많이 들어 있는 보조식품입니다.

 

흥국 심플리케어 심플리혈압

흥국 심플리케어 심플리혈압

한번에 혈압과 혈행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잡아 보세요. 몸의 건강한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순도 98%의 프리미엄 성분으로 식물성 캡술을 사용해 소화도 잘 됩니다. 혈중 중성지질 수치가 높은 분이나 평소 혈액순환장애가 있으면 꼭 확인해 보세요.

 

글 마치기

혈압에 좋은 차는 혈압으로 인한 건강 이상을 개선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