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와 음식이 22가지나?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는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음식도 가려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칼륨이나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D 같은 영양소를 주의해야 합니다.  혈압약과 상호 작용을 할 수도 있어 혈압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신다면 주의해야 할 영양제와 음식에 대한 상관 관계입니다. 건강 관리를 위해서 집중해서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영양제는 대부분 우리가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쉽게 보충하는 용도로 드시는데요. 혈압을 낮추기 위한 혈압약과 종종 상호 작용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요.

그러니 약을 드시는 동안은 반드시 전문가의 상담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럼 어떤 영양제들이 주의해야 하는 것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오메가-3

가장 먼저 오메가-3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오메가-3의 역할은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것인데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면서 혈압을 잡아주는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하지만 성분을 잘 파악해서 혈압약과 먹어서 안 좋은 성분은 없는지 알 필요가 있어요. 복합적으로 제조 된 오메가-3는 순수 오메가-3 외에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칼륨 영양제

일반적인 비타민 이외에 칼륨을 많이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마그네슘과 칼륨 같은 보조 영양제 성분들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죠.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칼륨의 효능 중에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이 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저혈압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혈압약에는 이미 칼륨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 중복으로 드시면 너무 과하게 섭취 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함량 제품

글루코사민도 주의가 필요한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입니다. 글루코사민은 일종의 천연 아미노당이에요.

우리 몸에 이미 많이 있고 혈관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점액에도 글루코사민이 들어 있어요. 그러니 혈압이나 당뇨가 있는 분들은 이런 당류를 보충하는 것은 혈당을 올리기 쉬운 행동입니다.

 

자몽 성분 비타민

비타민도 주의 깊게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비타민 영양제는 몸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요.

그런데 자몽 성분에서 추출한 비타민 성분은 혈압약의 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원료가 어디서 나온 것인지 꼭 확인이 필요하답니다.

 

유산균

유산균은 대체로 복용하면서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콕 찍어 무조건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라고 하기는 애매할수 있는데요.

그런데 영양제 형태로 만들어진 유산균 중에서는 성분이 명확하지 않은 것들도 있어요. 그래서 복용하고 있는 혈압약과 어떤 작용이 있을지 파악이 힘들기도 합니다.

유산균을 선택할 때는 상충되는 역할은 없는지 확인을 꼭 해 주세요.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혈압이 높은 분들은 혈압을 조절해주는 약을 복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번 단락에서는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외에 추가로 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른 영양 성분들이 많아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주식으로도 드시는데요.

간식으로 먹기도 좋지만 혈압약과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는 칼륨이 4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

감자도 칼륨 때문에 혈압약과 드실 때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감자 자체로는 위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에 건강 강화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소화도 잘 되고 위궤양에도 좋은데요.

혈압약과 먹게 된다면 주의가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감자를 만약 드시더라도 한 두 개 정도는 드셔도 되며 드실 때는 삶아서 드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당근

당근의 칼륨 함량은 감자나 바나나보다는 적은 편입니다. 비타민A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이 많은 영양 덩어리 채소인데요.

하루 권장량을충족하지만 혈압약을 드신다면 많이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의 칼륨은 대략 200mg 정도 포함되어 있어요.

자몽

자몽을 드시는 것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자몽은 포만감 큰 다이어트 과일로 유명합니다. 단지 혈압이 있다면 주의해야 하는데요.

자몽의 특정 성분은 혈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몽에서 추출한 영양제도 주의가 필요한 것입니다.

 

홍삼

홍삼도 주의해야 할 음식인데요. 홍삼은 피로 회복은 물론 면역력을 키우기 아주 좋은 음식인 것은 사실입니다.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영양제 형태로도 많이 나오죠.  그런데 홍삼은 열을 내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혈압이 높다면 열을 내는 이런 음식은 주의가 필요해요.

두통이 발생하거나 혈압이 오르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로 홍삼영양제도 포함됩니다.

 

초콜릿

초콜릿은 맛있어서 한 번 맛보면 끊기 힘들죠. 카페인이 많아서 그런 효과를 보이는데요. 신경을 안정 시키는 음식이기도 하죠.

카페인 자체가 혈액 공급과 관련이 있는데요. 그래서 혈압약을 먹고 있다면 주의해야 하는 음식이에요.

 

커피

커피도 그런 음식인데요. 카페인 함량이 높죠. 만약 혈압으로 고생인 분이라면 커피를 드실 때는 반드시 디카페인 커피를 드시는 것이 좋아요. 가능한 적게 마시는 것이 더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녹차

식사 후에 한 잔 마시는 녹차는 노폐물을 걸러주면서 혈관 청소도 도와주는데요. 혈압약을 드신다면 많이 안 마시는 편이 좋을 거에요. 녹차도 생각보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알코올

그리고 술도 주의해야 해요. 알코올은 건강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은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혈관을 막고 혈액을 혼탁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혈압을 적당히 잘 조절하기 위해서는 알코올 섭취를 반드시 줄여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혈압약과 함께 조심해야 하는 음식

혈압약을 드시는 경우 조심해야 하는 음식들을 추가로 더 소개를 드릴께요. 위에서는 구체적인 음식들을 알려 드렸는데요.

지금은 좀더 포괄적인 종류로 알아 보겠습니다.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성분들을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 성분은 혈압을 높이기 쉬운 요인으로 작용하거든요.

고혈압이 있는 경우라면 하루에 소금 섭취를 5g 이하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금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으로는 빵이나 과자, 라면, 외식 메뉴 중 국물 요리 등이 있습니다.

요리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고추나 마늘 혹은 생강 같은 천연 재료를 이용해서 맛을 내 보면 건강에 도움이 될 거에요.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추천)

 

고지방 음식

다음은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입니다. 지방은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으로 나뉘는데요.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관이 좁아질 수 가 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혈압이 상승할 수 밖에 없는데요. 혈압약을 먹고 있는 분이라면 이런 증상은 치명적일 수 있어요. 치킨이나 햄버거, 피자 등을 주의해 주세요.

지방은 건강한 지방인 올리브 오일이나 두부, 콩, 닭가슴살, 연어, 생선 같은 종류를 드시면 좋습니다.

 

당류가 많은 음식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도 조심해 주세요.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기 쉬우니까요.

당이 많은 음식은 사탕이나 초콜릿이 있는데요. 달달한 음식이 생각난다면 과일을 한 조각 드시거나 견과류를 드세요. 단, 과일도 많이 먹으면 과당이 안 좋은 결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청량음료

청량 음료는 더운 여름의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은데요. 하지만 카페인도 많이 들어 있고 당류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나트륨으로 맛을 내는 청량음료도 많습니다. 청량 음료를 대신해서 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생수를 드시는 것이 가장 안전할 거에요.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당근이나 바나나가 들어 있었는데요. 칼륨은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성분으로 칼륨 음식 종류를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고구마나 키위, 시금치 같은 것들이 칼륨이 많은 음식인데요. 조금씩 드시면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으니 섭취량에 주의해 주세요.

 

생선

단기간에 체지방을 줄여줘 다이어트에 좋은 생선도 때로는 주의가 필요할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오메가-3가 많기 때문이에요. 오메가-3는 부족하지 않은 정도로 드시면 분명 혈관과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혈압약을 먹으면서 생선을 과하게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생선을 드신다면 참치, 고등어, 연어, 정어리 등을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육류

고기를 드시는 경우라도 주의가 조금 필요할 수 있어요. 혈압약을 복용한다면 육류를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닭고기의 가슴살이나 두부 같은 대체 음식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콜라겐 함유 음식

마지막으로 조심해야 할 음식 성분은 콜라겐입니다. 콜라겐이 많은 음식도혈압을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족발, 굴, 피망 등에 콜라겐이 있느니 주의해 드시기 바랍니다.

 

혈압에 좋은 제품 추천

혈압약을 드시면서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을 주의해야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혈압은 평소 관리만 잘 한다면 건강에 지장이 없어요.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성분을 제외하고 추천해 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높은 혈압 감소엔 피나츄라

피나츄라

높은 혈압을 낮추어 주는 피나츄라를 소개합니다. 피나츄라는 코엔자임Q10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 수치로 유지하는 엽산도 들어 있습니다.

혈압 관리는 적절한 운동이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무릎보하대(소진시까지)를 함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냄새 없는 알티지오메가Q10알티지오메가Q10

이 제품은 미국과 한국의 약학 지식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오랜 연구를 통해 배합한 셀피케이션 알티지오메가큐텐을 소개합니다.

많은 분들의 후기가 증명하듯 효과가 제대로 검증이 된 제품이에요. 냄새도 나지 않고 위험한 상황이 경계로 호전되는 사례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