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18가지 효능 체험하기

우리는 갑자기 일어서다 보면 어지러움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일어서고 나서 뇌에 혈액 공급이 떨어져 생기는 일시적 증상 중 하나입니다.

보통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인 증상입니다. 하지만 어지러움이나 피로감이 오래 가거나 의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혈압을 조절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인데요.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종류들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핑 도는 증상에 너무 크게 놀라거나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율신경계가 퇴행을 하면서 발생하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그렇다고 노인들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일찍부터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식습관을 잘 조절해서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해 보세요. 오늘 알려드리는 음식 종류들은 이런 기립성 저혈압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

칼륨이 많은 음식은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그래서 영양 성분으로 칼륨이 많은 음식을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특히 기립성 저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음식들은 다음과 같아요.

 

바나나

바나나의 영양 성분들은 칼륨은 물론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이면서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압을 정상 수치로 개선해 주는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이 됩니다.

 

키위

키위도 하루에 한 개를 먹으면 칼륨과 함께 비타민c가 섭취 되는데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면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기도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B12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들은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기립성 저혈압을 개선하도록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는 작용이 있습니다.

 

사과

비타민이 다양하게 많은 사과는 아침에 먹기 좋은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면역력 개선은 물론 변비도 예방하면서 혈압을 잡아주는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인삼

인삼도 따뜻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면역력을 증진하면서 신진대사 활력을 증진 시키는 효능이 있는데요.

피로 회복을 돕고 혈액 순환에 좋은 인삼과 홍삼은 혈압으로 일시적인 어지러움증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염분을 줄일 수 있는 음식

염분이 몸에 많으면 혈압이 높아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염분을 최대한 몸에서 줄일 필요가 있는데요.

노폐물을 걸러 배출해주는 효과를 보면 염분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녹차

식후의 녹차 한 잔은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나트륨 배출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좋은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홍차

홍차도 항산화 효능과 항노화 작용을 하는데요. 유해 산소를 제거하면서 면역력도 길러 줍니다.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은 물론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

기립성 저혈압의 한 종류로 빈혈이 있는데요.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섭취는 분명하게 빈혈을 개선해 줄 것입니다.

 

우유

우유는 철분과 칼슘 그리고 지방과 비타민D가 풍부합니다. 치아 건강은 물론 뼈 건강과 혈액 순환 개선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미역

미역으로 혈압을 잡아 보시겠어요? 미역은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고 혈액 순환에도 좋아요.

국으로 먹어도 되고 무침이나 샐러드 등 여러 방법으로 먹기 좋은 혈압 조절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엽산이 풍부한 음식

엽산은 비타민B의 한 종류입니다. 신경 발달을 도와주면서 뇌졸중을 막기도 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류를 개선하기 때문에 엽산 음식들은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A와 비나킨C가 모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엽산과 칼륨도 많이 들어 있는 녹색 잎채소인데요.

영양이 풍부한 이런 채소 종류들은 저혈압 증상을 크게 호전 시켜 줄 것입니다.

 

콩은 이소플라본과 레시틴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더불어 엽산도 가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항산화성분들은 혈압을 균형있게 유지하는데 탁월하게 작용합니다. 식이섬유도 많아 장을 건강하게 하고 소화도 더뎌 포만감이 큰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건강을 위해서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들은 혈관을 부드럽게 하니까요.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는 혈관의 노폐물과 지방을 녹이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인데요.  스코디닌 성분이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알리신 성분도 함유되어 활발하게 에너지 활동을 하면서 혈액 순환과 공급에 원활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음식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도 혈류를 좋게 해서 저혈압을 완화 시키는데요. 그래서 혈류 개선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관을 청소하게 되면 혈류는 좋아질 수 있습니다.

 

고등어

생선을 많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고등어를 비롯해 정어리 같은 등이 푸른 생성을 드시기 바래요.

단백질도 풍부해 근육도 유지하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DHA와 EPA가 들어 있어 혈액 순환을 좋게 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많은 음식

베타카로틴은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들어온 베타카로틴은 장을 거쳐 비타민을 더 많이 공급하게 합니다.

 

당근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연중 언제든 얻을 수 있는 좋은 건강 음식인데요. 칼륨도 많아 혈관 청소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주스를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사과와 궁합이 좋은 것도 특징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을 가진 음식입니다. 산호가 활성화되는 것을 막고 제거하고 억제하기 때문에 혈압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심장을 튼튼히 만들어 줄 것입니다.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

튼튼한 혈관을 잘 유지하는 것도 아주 좋은 기립성 저혈압 개선 방법인데요. 혈관이 건강하려면 다양한 비타민과 오메가3 등을 드세요.

좋은 지방을 먹으면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이 있는 음식들은 나쁜 지방을 걷어내면서 체내 건강한 지방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다크초콜릿

초콜릿은 에너지를 가지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테오브로민 성분이 들어 있어 신경 작용을 도와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아몬드

아몬드를 비롯한 견과류 종류들은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비타민e가 들어 있어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비타민e는 혈압 개선에 좋은 성분입니다.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음식

항산화 효과는 활성 산소를 태우고 억제하면서 다양한 질병이 발병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산화 과정을 거치면 혈관이 탁해지고 혈류도 느려질 수 있는데요. 항산화 효과가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서 혈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항산화 효과가 좋은 음식으로 가시오가피가 있습니다. 오가피 열매 추출물은 혈압을 획기적으로 내려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종근당 혈행건강 프로메가

종근당 프로메가 혈행건강

프로메가는 비타민E와 함께 EPA와 DHA 함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쉽게 장에서 잘 녹는 장용성 캡슐로 만들어 졌는데요.

좋은 오메가3는 높은 체내 흡수율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프로메가는 흡수율이 좋고 작은 사이즈로 먹기도 간편하게 만들어 진 국내 판매 1위의 제품입니다.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종근당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칼슘과 마그네슘을 보충해서 혈관 건강과 혈류를 개선해 보세요. 비타민D와 아연을 보충하여 하루에 꼭 필요한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기력 회복으로 대사 활동이 원활해 지는 것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정리하며

어지러운 증상을 해결해 줄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에 관해 살펴 보았는데요. 혈압을 조절하는 것은 건강을 다양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사 때 맞는 음식들을 추가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크초콜릿이나 아몬드는 좋은 간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건강을 지키는 것 중 중요한 요소는 체력을 잘 지키는 것도 포함됩니다. 그래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