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 21가지, 불안을 줄여줍니다!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을 선별해서 드시고 계신가요?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좋은 채소와 과일들을 잘 먹고 있는데요.

마음이 불안하거나 안정이 되지 않을 때는 평소 먹던 음식에 약간의 변화를 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 종류를 알아 보겠습니다.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

신경이 예민한 시간을 보낸다면 체력적으로도 힘이 들고 마음도 어렵습니다. 집중력도 흐트러지기도 하는데요.

날카로운 기분이 들면 활력을 잃을 수 있어 빨리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은 음식인 요구르트는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유익균이 많은 음식으로 뇌 기능을 건강하게 개선 시켜 준다고 합니다.

불안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여성 직장인이라면 다이어트 식단에 요구르트를 넣으면 좋습니다.

 

강황

강황은 카레에 들어가는 향신료 종류입니다. 뇌를 건강하게 하는 커큐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불안을 없애주면서 오메가-6 지방산을 합성하는데도 좋습니다. 그래서 두뇌 회전을 좋게 하며 DHA를 보충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다크 초콜릿

초콜릿을 드시는 것도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여 안정된 마음을 가지도록 도와주는데요. 활성 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칠면조

칠면조 고기에는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트립토판이 세로토닌으로 변환되어 불안을 완화 시켜 줍니다.

 

신경 안정에 좋은 차

음식을 섭취 후에는 차를 한 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도 잘 되도록 하면서 편안한 마음을 가지게 도와 줄 것입니다.

 

녹차

녹차도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인데요. L-테아닌 성분이 많은 차 종류입니다. L-테아닌은 뇌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 박동을 안정 시켜주기도 하는데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도 줄여줍니다. 그래서 신경이 과도하게 예민하고 흥분되지 않게 해 줍니다.

 

국화차

차 종류 중에서도 국화차는 눈을 맑게 해서 머리가 개운해지는 효과가 있어요. 신경통은 물론 두통 예방에도 좋은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인데요.

열을 내려 주고 긴장감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차 종류입니다. 상처 회복은 물론 염증에도 좋은데요.

특히 신경을 안정 시켜 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불안함을 완화 시키기 좋은 음식으로 드셔 보세요.

 

홍차

녹차와 더불어 홍차도 심신의 안정에 좋은데요. 심리적으로 다운되고 우울감이 생긴 것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체력 증진을 도우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줄여 줍니다.

 

신경 안정에 좋은 곡물

식사나 간식과 관련된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도 있는데요. 잡곡밥을 먹기도 좋고 부담 없이 먹는 간식으로 신경을 안정 시켜 보세요.

 

렌틸콩

렌틸콩은 지방이 아주 적으면서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꾸준히 드실 경우 신경 상태를 개선 시켜 줍니다.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파괴해서 피로를 회복하기도 좋습니다.

 

귀리

귀리는 여러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경 안정에 좋은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 있기도 합니다.

불안증에 좋은 효과로 편안한 힐링 시간을 만들기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불안을 줄여주는 비타민E 요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체력 증진에도 좋은 종합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호두

호두는 혈관 건강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혈액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연히 줄이는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단이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음식으로 몸에 건강한 지방을 쌓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심혈관 반응도를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신경 안정에 좋은 채소

채소는 식이섬유가 많으면서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특히 녹색 채소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좋은 음식들입니다.

 

시금치

녹색 잎 채소들은 아주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시금치는 필수 영양소는 물론 비타민이나 무기질도 많아요.

특히 엽산이 많이 들어 있어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상추

상추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데요. 신경을 안정 시켜 주기 때문에 종종 나른하고 졸리기도 합니다.

불안감을 개선해 주는 락투카리움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두릅

두릅에 함유된 사포틴 성분은 마음을 진정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은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두릅을 많이 먹으면 칼륨이나 미네랄 등 다양한 에너지 영양소를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

 

샐러리

예민한 상태를 개선해 주는 샐러리도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인데요. 샐러리의 루테올린 성분은 신경염증을 줄여주는 성분입니다.

또 수면의 질을 개선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신경 안정에 좋은 과일

과일도 있는데요. 맛도 좋은 이런 과일들은 체중도 줄여주고 혈관도 건강하게 하는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어 체력 개선과 체질 증진에도 좋습니다.

특히 단일불포화지방산으로 혈압을 낮추고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의 성분 중에서도 불안을 잠재우는 세로토닌 합성을 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다양한 영양도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노폐물을 배출해서 건강을 더 좋게 만들어 주는 대표 음식입니다.

 

신경 안정에 좋은 해산물

마지막으로 해산물들입니다. 미역이나 생선 등을 항상 건강 식단으로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볼리는 굴도 중요한 영양소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굴은 타우린 성분도 많아요.

타우린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

연어로 맛있는 건강 음식을 해 드시기 바랍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와  비타민D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DHA와 EPA 성분들은 심신을 편안하게 해 주는 효과에 좋습니다. 바로 도파민이나 세로토닌을 조절해 주기 때문입니다.

 

생선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데요. 위에서 소개한 연어 이외에도 고등어나 정어리 등이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들이에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면서 체력 회복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먹을 수 있는 고기 음식입니다.

 

신경 안정 도움 영양제 추천

신경안정을 위해서 음식을 잘 선별해 드시는 것이 우선인데요. 스트레스를 풀어 주어서 마음이 불안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는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영양제 종류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리뉴얼 올 마그네슘 & 비타민B6

마그비 리뉴얼 마그네슘&비타민b

하루 한 캡슐로 신경 안정과 근육 강화를 이루고 에너지를 충전해 보세요. 평소 운동이 부족하거나 활력 있는 일상을 원하셨던 분들은 꼭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성장기의 어린이, 청소년, 임산부 등 다양한 분들이 드시기 좋습니다.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종근당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청소년 어린 시절부터 체력을 기를 수 있는 면역력 최고의 종근당 제품을 소개합니다. 부모님의 신진대사 활력을 찾아줄 수도 있는 고른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을 활기차게 해 줄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을 빠짐 없이 채웠습니다.

 

글 정리하기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들은 생활을 편안하게 하도록 마음을 진정 시켜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안정된 마음이 들뜨거나 가라 안게 되면 의욕도 저하가 되는데요.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이런 신경 안정 도움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체지방이나 콜레스테롤도 잡아주는 음식들도 보이는데요.

효능도 있는 음식을 좋은 식단으로 계획해 보세요. 꼭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