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 17가지

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은 평소 꾸준히 생활화 하시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언제나 밝고 맑은 피부톤과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들이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것일까요? 오늘은 피부가 하얘지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

피부를 밝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과의 진료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늘 병원을 다니는 것 역시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피부가 하얘지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간단하게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방법들을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녹차로 세안하기

얼굴이 하얗게 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면서 쉬운 세안법이 바로 녹차로 세안을 하는 것입니다. 녹차를 마신 후 남은 티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폴리페놀의 역할 중 하나가 바로 피부를 맑고 하얗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피부가 늙지 않도록 방지하면서 피부의 트러블도 개선 시켜 줍니다. 녹차는 항균 작용도 있어 피부에 생길 수 있는 각종 문제들을 미리 방지하기 좋습니다.

여드름이 고민인 분들에게도 녹차 세안은 도움이 됩니다.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기

다음으로는 숙면에 관한 내용입니다. 의외로 잠을 잘 자지 못하게 되면 다음날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집중이 안되고 피곤한 것은 당연합니다. 그 외에도 혈액 순환이 잘 안되고 피부 역시 칙칙하게 바뀔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면 피부를 재생하고 가꾸는 호르몬이 잘 분비되게 됩니다. 그러니 잠은 저녁 10시에서 늦어도 12시 사이에는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노화를 막고 동안을 유지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만약 청소년기 시절이라면 성장에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알로에 사용하기

알로에는 이미 널리 알려진 피부 미용 식물입니다. 알로에의 점액은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수분을 채워 줍니다.

알로에의 속살을 잘 발라 내어 피부에 붙여 주는 것 만으로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밖에도 알로에를 이용해 피부를 마사지해 주는 것도 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입니다.

그 밖에도 화상을 입었거나 자극으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확실한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알로에는 천연 식물 재료로 별다른 자극이 없습니다. 이상 반응이 없는 재료로 섭취도 가능해 먹어서 섭취를 하면 영양을 챙기기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활용하기

프로폴리스 성분은 피부를 진정 시키면서 피지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폴리스를 장기 복용하게 되면 면역력을 개선 시키는 큰 효과도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즉각적이고 직접적으로 피부에 작용을 하면서 유수분의 밸런스를 잘 맞춰 줍니다. 프로폴리스는 그 자체로 섭취도 가능하며 다양한 화장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셔도 좋으며 팩을 이용하거나 마사지를 하실 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타민C 활용하기

비타민C의 가장 대표적인 효과가 피부 미백입니다. 건강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비타민C를 섭취하거나 바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비타민C의 성분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멜라닌 색소가 우리의 피부에 검은 반점이나 기미 같은 흔적을 남기는 성분입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딸기와 사과를 비롯해 시금치와 당근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귤과 브로콜리, 리치, 오렌지, 케일, 미니 양배추, 토마토, 빨간 피망 등도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콜라겐 활용하기

평소 콜라겐이 많은 음식도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은 음식에 다양하게 함유된 영양 성분인데요.

콜라겐은 피부 색소 참착을 개선 시키면서 피부톤이 밝게 유지되도록 만듭니다. 콜라겐이 많은 음식은 멸치나 홍어, 명태 등의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아보카도나 다크 초콜릿, 올리브, 콩이나 녹색 채소, 계란과 토마토 등에 많이 함유된 영양 성분입니다. 천연 콜라겐 음식 성분들은 간식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살뜨물

쌀을 씻은 후에 뽀얗게 우러 나온 쌀뜨물 역시 미백에 좋은 물 중 하나 입니다. 쌀뜨물을 사용할 때는 첫 번째 씻은 물은 버려야 합니다.

그 다음에 씻은 물을 모아 세안이나 샤워를 하시면 됩니다. 쌀뜨물은 적당히 미지근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미용에 더 좋다고 하는데요. 전자랜지를 살짝 돌리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쌀뜨물은 미백은 물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진정 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촉촉하고 윤기 나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좋은 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입니다.

 

우유팩

우유를 활용한 미용 방법도 인기가 많습니다. 우유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좋은 영양 성분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우유의 성분들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면서 화이트닝과 함께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꿀 수 있게 합니다. 주름이 걱정인 분들 역시 우유를 활용하시면 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우유를 활용할 경우에는 마사지에 좋도록 밀가루를 살짝 섞어 사용하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팩이 아니더라도 우유를 사용해 세안을 하는 방법 역시 직접적으로 좋은 방법이 됩니다.

 

오이팩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여성들이 오이를 얼굴에 잔뜩 붙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멀리서 찾지 않아도 집에서 어머니나 누나가 그렇게 하고 있는 풍경은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오이의 성분들은 비타민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보습 효과가 탁월합니다. 이 밖에도 기미나 주근깨를 개선 시켜 줍니다.

오이를 사용할 경우 영양을 더 많이 공급하기 위해 꿀을 섞기도 합니다.

 

계란흰자팩

피부가 검고 모공이 큰 분들이라면 계란 흰자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란 흰자에는 단백질을 포함해 비타민과 라이소자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미용 효과가 탁월하며 트러블을 완화 시켜 주기도 합니다. 계란 흰자를 잘 풀어 피부에 바른 후 약 15분 정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에 세안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계란을 최대한 부드럽게 풀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흘러내리는 것이 부담이라면 밀가루를 살짝 추가하셔도 됩니다.

 

레몬즙

비타민C를 공급 받기 가장 좋은 열매가 바로 레몬입니다. 레몬은 수렴제로 최적의 과일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추천을 드립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레몬을 짜서 거즈나 마사지팩 시트에 올려 덮어주시면 됩니다. 시간은 대략 15분 내외로 진행하시면 얼굴이 하얘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꿀팩

꿀은 매우 다양한 효능이 있는 음식인데요. 역시 피부를 꿀피부로 만들어 주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꿀을 얼굴에 바르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꿀을 살짝 발라 마사지를 해 주는 것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기가 좋습니다. 만약 혼합팩을 사용하려고 한다면 꿀에 요거트를 혼합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팩은 피부 전체에 영양을 공급하기가 좋아 전신에 사용해도 미용 효과가 뛰어난 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입니다. 이때 세안은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씻기만 하면 됩니다.

 

식습관 고치기

혹시 평소에 음식을 많이 드시거나 야식을 즐기지는 않으신가요? 만약 그런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식습관을 고치는 것도 얼굴 미백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기름지고 짜고 단 음식들은 장기 손상과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얼굴에 뾰루지가 나거나 트러블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너무 늦은 시간에 먹는 것을 조심하시고 이왕이면 간식도 적당히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만약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화이트닝에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단순히 마음을 힘들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지속된 스트레스는 결국 수면을 방해하고 음식 섭취를 폭식으로 유도합니다. 기름지고 단 음식을 먹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런 요인들은 결국 얼굴에 모두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낯빛이 어두운 이유도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취미나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역시 피부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일반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대략 2리터의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체질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도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 있는 찌꺼기와 독소가 분해되고 배출됩니다. 소화 작용도 도와주면서 몸에 체수분과 영양을 골고루 전달하게 됩니다.

 

스팀 효과

피부를 밝게 하는 방법 중 스팀을 활용하는 법도 있습니다. 스팀을 활용하면 얼굴에 모공이 열려 노폐물을 없애는 데 아주 좋습니다. 스팀은 직접 스팀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한데요.

하지만 스팀기가 없어도 따뜻한 수건을 얼굴에 덮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뜨거운 수건을 쓰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으로 간단하고 좋은 효과를 보겠네요.

 

썬크림

마지막으로 썬크림을 바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마도 여성 분들은 이미 어린 시절부터 썬크림을 곁에 두고 잘 사용하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남성의 경우에는 썬크림을 사용하는 분들이 별로 없기도 합니다. 그리고 썬크림은 집 안에서도 발라야 합니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이나 반사된 빛은 물론 얇은 콘크리트도 통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색소 침착을 막고 검게 변할 수 있는 원인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썬크림을 바를 때 눈 주위에 얇은 피부는 가능한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종 정리하기

집에서 피부 하얘 지는 법을 다양한 방법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먹거나 바르는 기본적인 사항들은 실행하기에도 쉽고 결과도 매우 탁월한데요.

이렇게 집에서 쉽게 얼굴이 하얘진다면 안 해볼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피부가 말고 화사해지면 자신감도 생기고 즐겁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은 평소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당하고 건강한 생활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