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에 좋은 차 12가지 꼭 선택해 드세요!

저혈압에 좋은 차를 즐겨 마셔 보세요. 일상 생활에서 갑자기 혈압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을 비롯해 여러 원인으로 낮은 혈압 상태가 찾아올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혈압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차 종류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차

혈압은 항상 일정하게 유지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은 생활 습관의 변화가 꼭 필요한데요.

저혈압이라고 별거 아닌 증상으로 치부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가능한 혈압이 정상으로 유지되는 방향을 찾아 시도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오가피차

가시오가피차를 먼저 추천을 드리는데요. 차로 마시면 저혈압에 특히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피로가 회복되는 차로 혈액의 건강에 아주 큰 효력을 보이기도 합니다. 신진대사 활성화는 물론 정력을 증진시키는 차입니다.

주요 성분은 아칸소사이드, 세사민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초

감초의 주요 성분들은 혈류를 원활하게 해 줍니다. 혈액 순환 장애 개선에 도움이 되면서 혈압이 정상의 범주 안에 머무르게 되는데요.

다른 음식도 그렇지만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후에 한 잔의 감초를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올 때까지 마셔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분명 도움이 됩니다.

 

인삼차

힘이 나는 차는 바로 인삼차인데요. 인삼은 혈압에 탁월하면서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삼차는 체질상 소음인에게 잘 맞는 차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몸보신용으로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강차

열을 내도록 만들어주는 생강으로 차를 드시기 바랍니다. 생강은 혈액 순환 개선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살균 작용이 있어 세균을 없애면서 통증을 없애는 효능도 있는데요. 소화를 개선하고 혈당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진저롤 성분의 효과를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주의가 필요한 저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숙지황차

어쩌면 저혈압에 좋은 차 중에서도 단연 최고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숙지황은 한방에서 약재로 많이 사용되는 지황을 쪄서 말린 재료입니다.

음기 보강과 혈액의 건강을 유지하는 성분으로 단 맛이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에 직접적으로 작용해서 혹시 심장에 문제가 있다면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설사가 나는 경우도 중지해 주세요.

 

로즈마리차

로즈마리은 신경 시스템을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개선하도록 도와줍니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심신 상태가 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이 되는 차입니다.

향이 좋은 로즈마리는 하루에 두 번 정도 마시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즈마리는 면역력을 개선해 주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당귀차

당귀차는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들의 저혈압에 더 적합한 음식입니다. 당귀의 효능은 혈액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면서 혈류 개선에 크게 작용합니다.

여성 질환의 문제점들을 보완해주고 개선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냉증이나 생리불순에도 좋고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완화시켜 주기도 하는 저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복분자차

복분자는 해독 작용과 피로 회복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력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혈류가 원활해지고 건강한 혈액이 공급되어 저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즐겨 드셔도 좋을 것입니다.

 

이온음료

이온 음료들은 전해질이 들어 있는데요. 칼륨이나 마그네슘 같은 여러 무기질 성분들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체내에 필요한 나트륨도 일부 포함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런 성분들의 부족으로 인한 일시적 저혈압 상태는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운동을 하거나 스포츠 후의 휴식에서 오는 혈압이 떨어지는 상황에서는 일반 물보다 더 좋은 효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당근주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입니다. 리코펜이나 루테인 등이 함유된 비타민 야채인데요.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당근이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기도 합니다.

당근을 착즙해 주스로 마시면 저혈압에 좋은 차를 대신해도 좋은 음료가 됩니다. 체지방을 빼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추천을 드립니다.

 

커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아메리카노 한 잔으로도 혈압을 일정 부분 유지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는 캬라멜마끼아또나 아인슈패너 같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두를 이용한 블랙 커피 소량으로 혈압을 정상으로 끌어올릴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부정맥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시면 좋은 음식은 바로 물입니다. 그냥 생수만 마셔도 건강에 이로운 점이 아주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은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체지방을 빼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거기에 물을 꾸준히 마시면 더위로 인한 저혈압 상태가 오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들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차를 마시는 것과 음식 섭취를 함께 신경 쓰시면 좋습니다.

물론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혈압을 유지하는 비결인데요. 어떤 음식들로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할지 알아 보겠습니다.

 

채소류

저혈압은 브로콜리시금치 같은 녹색 채소가 풍부한 비타민과 엽산으로 혈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도 추천을 드리는데요. 비타민과 칼슘이 많은 비트는 영양도 풍부하고 세포를 회복 시켜줍니다.

특히 적혈구 생성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그 밖에도 토마토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 손상을 복구하여 저혈압을 개선시킵니다.

 

유제품

유제품도 괜찮은 저혈압 개선 음식인데요. 치즈우유에는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b 성분이 혈압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곡물류

고구마도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들어 주는 대표 음식입니다. 면역력 증진은 물론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소화도 잘 되는 음식입니다.

고구마의 비타민c는 독특한 한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조리를 해도 파괴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맛있게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콩 종류도 좋은데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해 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폴리코사놀 더블액션

폴리코사놀 더블액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주는 효과가 탁월한 제품입니다.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을 위한 선택으로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트림 혈당 건강 바나바

익스트림 혈당 건강바

혈당을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간단한 복용으로 하루의 건강을 유지해 보세요.

 

글을 마치며

저혈압에 좋은 차와 마시는 음료 등을 알아 보았는데요. 저혈압이나 고혈압은 식사와 함께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생활 습관으로 유산소 운동인 조깅이나 수영 같은 스포츠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서 알려 드린 다양한 차 종류를 즐겨 드시기바랍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체지방도 빼면서 혈압도 균형을 유지하게 될 것입니다. 항상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응원하겠습니다.